예전에 좋지 않은 문제로 일정기간동안
데스 패널티를 한번 없앴던 기억이 있네요

데스패널티 조절을 충분히 할수있다면
게임 운영하는데 좀 잘 이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리뉴얼전 라그 초기때의 레벨업은
레벨업 사냥이 주 컨텐츠였고 평타위주로써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몹을 한마리씩 잡아가는식으로
경험치 올리기가 지금처럼 쉽지가 않았죠
그러다보니 데스패널티가 크게 느껴졌었는데

현재 라그의 레벨업 방식은 초반에
범위스킬이 없는경우 제외
한마리씩 잡는경우가 잘없죠..
경험치가 예전보다 엄청 잘 오르기만해서
데스패널티가 있지만 없는듯 느껴지네요
개인적으로 캐릭터 사망시 경험치 다운으로
짜증은 전혀 안나고 신경도 안쓰지만
사망시 도핑한 버프들이 사라져서 짜증나네요

이런 상황에서 데스패널티를 악용하는 사냥방식이있는데
100레벨의 케릭으로 85레벨 케릭과 균등으로
업어키우는 방식이 있는데
85레벨에서 99까지 키워서 전승을하거나
100레벨을 넘어 범위스킬을 빠르게 배울때까지 키우고
100레벨케릭은 올라간 경험치에 대해
데스패널티를 악용해서
경험치 다운을 하죠 그리고 반복..
하루이틀도 아니고 그라비티에서도 모를수가 없죠

저는 이런 사냥방식을 가끔 이용하긴하지만
절대 정상적인 사냥방법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스틸과 육성 사기로 인한 플레이어간의
마찰이 자주 일어납니다
초보자들이 없는 제니로 저런 육성에 제니를 주고서라도
키울까요? 다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들이
악용하는 방식이예요

의미도 없는 데스 패널티를 삭제하거나
데스 패널티가 죽어도 컨셉이라면
레벨에 따른 조정이 필요합니다
1~119레벨까지 데스패널티 없음.
120~129 -0.2%
130~139 -0.4%
140~149 -0.6%
150~159 -0.8%
160~ 174 -1.0%
이런식으로라도 참고하셔서 조절하기를 바랍니다

데스패널티를 악용한 사냥방식을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구요 누군가 스틸을 하면
신고해라 처리하겠다가 능사는 아니에요
뿌리를 뽑아야된다고 생각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