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공성의 문제점

 

1) 참가해도 쓰는 돈만 많고 죽기만 하고 얻는게 없다.

 

2) 뭔가 머나먼 이야기 같다.

 

 

 

 

이 두가지가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물론 길드 입장에서는 신급리뉴얼 조차 건의 해야하지만 이게 현 공성의 문제를 해결해주진 못할것입니다.

공성전에 참여하는건 길드원 개개인, 혹은 용병 유저 개개인의 선택사항이지 신급과는 관계가 없기 때문에 다루지 않겠습니다.

 

 

 

 

 

 

-참가해도 쓰는 돈만 많고 죽기만 하고 얻는게 없다.?

 

-> 아마 이 부분이 가장 주요한 이유일겁니다. 다른 게임에서라면 사실 독자적 PVP시스템이 갖춰져 있어서 공성전 자체에 큰 의미를 부여하진 않을겁니다. 하지만 라그에는 PVP는 마지막 남은게 공성 , 그것도 수요일 공성 하나 뿐입니다.

이대로 그냥 두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라그도 라그만의 PVP시스템은 갖춰야 한다고 봅니다.

 

 

 

1. 제가 제안 드리는건 포인트 제도 입니다.

파티를 맺은 아군이 적을 킬할 시에 현 공성맵에 진입중인 파티원들이 점수를 나눠 갖는 제도입니다.

적을 킬한 유저가 5점이라면 나머지 파티원들은 3점 씩 나눠 갖습니다.

공성맵에 진입을 해야 하기에 조작은 어려울 것입니다.

 

포인트로 무엇을 할수있게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그 포인트만으로 PVP가 더욱 재미있게 바뀌고 일반 행알, 사냥터에서 얻는 템과는 다른 차별점이 있어야 할것입니다.

*파라마켓처럼 게임사의 수익과 유저 기대 사이에서 소극적으로 어중간하게 하다간 이도저도 안되겠죠?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000포인트 = 플레이어 데미지 증가 2% 스톤 상자 (의상 상,중,하,걸칠것 중에 하나)

*상중하 set 착용시 4% 추가 효과 = 10% / 걸칠것까지 함께 착용시 20%

 

1000포인트 = 플레이어 데미지 감소 1% 스톤 상자 (의상 상,중,하,걸칠것 중에 하나)

*상중하 set 착용시 2% 추가 효과 = 5% / 걸칠것까지 함께 착용시 10%

 

10000포인트 = 의상 XXX의 XX

*희소성 의상 프리미엄

 

500포인트 = 배틀보상상자

*작은 확률로 현재 서버내에서 고가를 호가하는 물건 지급

 

15000 포인트 = 의상 염색 상자 ver3 (새로운 의상 색)

 

기타 등등..

 

 

예시일뿐입니다.

이런식으로 포인트로 , 공성만 열심히 할수록 소모만 하는게 아닌 무언가를 벌수도 있으며 기존 라그에서 가질수없는 새로운걸 가질수있는 계기를 마련해주는겁니다.

 

전장은 조작이 가능하니 예외로 하겠습니다.(다클의 단점..)

 

장비가 없어서 공성을 못한다? 장비 빌려주는 TE는 그래서 지금 아무도 참여를 안하고 있나요?

 

참여하는 개개인에게 참여할 모티브를 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하다면 사람들은 많이 킬을 할수있는 곳으로 몰리게 될것이고

현재 바포메트 서버의 공성 시스템 가장 큰 문제인 연합VS연합 구도에서 한쪽이 일방적으로 밀리는 구조에서

자동적으로 밸런스를 찾아가고, 소규모 팟들의 출현으로 공성은 치열하게 바뀌고 활기가 살아나리라 봅니다.

 

 

 

 

2) 뭔가 머나먼 이야기 같다.

 

라그유저 대다수가 공성은 머나먼 이야기 이자 옛날 이야기라고 생각할것입니다.

'내가 왕년엔...황도를 차고 100대 1로...' 이런 유저는 많이 봤지만 현재 현실적으로 참여는 하지 못하죠.

 

전 유저들에게 공성전에 관한 유저들, 길드의 성과와 앞서 말씀드린 포인트를 친절하게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 랭킹>

 

 

<길드 랭킹>

 

 

 

 

홈페이지 한쪽 칸에 공성이 끝난 다음날, 혹은 일주일 통계를 내서 보여주는 겁니다.

이게 그냥 의미 없는게 아닙니다.

 

'아 공성전이 아직 활기 차구나. 나도 해볼까?'

 '아 요즘 이 길드가 잘나가구나.'

 '아, 요즘 이 클래스가 킬을 잘하는구나.'

' 나도 장비좀 괜찮은데 저기에 이름 올려보고 싶다.'

 

단순한 전광판인데도 보는 유저들은 이런생각들을 할겁니다.

친숙하게 자동적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이죠.

 

 

저걸 클릭하면..

 

 

'

 

클릭하면 저렇게 포인트와 함께 길드명. 캐릭명이 나오는겁니다.

포인트 랭킹에 연연하는 유저는 저렇듯 랭킹 올리기 위해서라도 더 열심히 공성전에 참여할것입니다.

 

 

보상으로 참여유도가 끝나면

공성은 머나먼 이야기가 아니고 가까운곳에 있다는걸 보여주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장비가 없어서? 정말 공성을 하고 싶으면 현질을 해서 라도 참여하는게 공성입니다.

빌려줘서 참여유도를 시킨다는것도 TE공성에서 실패했다고 생각합니다.

 

 

 

 

 

허황된 제안일수도 있지만

전 저런 시스템이 라그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고 건의글을 넣어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