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호문s(변이)가 패치됬는데 혹시나 호문에 대해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몇가지 호문에 대한
정보를 써봅니다~


위에 글쓴이분이 쓰신글이  기본호문 설명 정리가 깔끔하니  참고하면 꽤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다만 필요경험치나
호문의 hp,sp등은 현재 패치후 개선및 상향이 됬습니다

현재 호문의 특징및 팁

1.호문은 염속성몹한테도 공격이 가능하다
물리공격기반의 평타나 스킬의 경우  모든속성한테 100%들어갑니다
단 에이라의 이레이저커터 같은 "무속성 마법"은 염속성한테 데미지를 못줍니다 but 에레노아의 소닉크로우나 미드나잇 프렌지 같은 물리타격은 염속성한데 공격이 가능해요!

2.호문은 데몬 스트레이션에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생던 알케 따위..)

3.주인이 얻는 경험치의 10%를 자신의 양분(?)으로 삼는다(획득경험치 1만이면 주인9천 호문1천 파티원에겐 영향x)->호문이 만렙일경우 주인의 경험치를 뺏어먹지 않습니다

4.이제 호문 소환시 30분의 지속시간이 추가됬으며, 소환시 4만제니가량의  생명의씨앗을 필요로 합니다
단, 호문이 죽어서 "리저렉션 호문클루스"로 부활시 씨앗은 소모되지않습니다(리저호문 쿨타임은레벨이 높을수록 쿨타임이 짧아지며 5레벨  20초입니다.)

5.친밀도를 올려주는 호문클루스의 영양제를 파머시로 제조가 가능해졌습니다
재료는 일반포션메뉴얼을 소지한 상태로 빈병1 생명의씨앗1 노란허브1 약사발1을 파머시로 제조
영양제 하나당 올라가는 수치는 랜덤이므로 통상 20개내외로 호문의 친밀도가 절친이 됩니다

6.호문의 필요경험치가 대폭 낮아졌습니다
알케시절부터 호문을 뽑아서 주인과 성장할경우 주인 120렙즈음 변이호문은 이미 150레벨이 되버립니다
알케의 부족하고 무능(..)한 전투력을 많이 보완해줍니다.(거의 주인을 업어 키우는 수준)

7.호문클루스 변이시 기존 일반호문의 스텟을 따라가지않습니다
아미로 변이해서 기본 피통 베이스가 높은건 패시브의 영향말고는 없습니다!

8.호문클루스는
기본->진화->변이 의 순서대로 변합니다
기본은 통상 알려진 처음 엠브리오에서 뽑은 상태
진화는 기본호문의 친밀도를 절친함 상태로 만든뒤 현자의 돌 클릭하면 됩니다(호문1렙이여도 진화가능)
변이는 전직의 개념이라고 보면되는데
크리에이터100렙 진화된 호문99렙인 상태에서 리히트리젠 마을 9시방향 집으로 들어가서 간단한 퀘스트 진행시 변이합니다. 이떄 변이는 "선택"이 가능하기때문에 필리르가 세라로 변한다 아미가 디이터로 변한다 그런거 없습니다 5만제니 내면 주인이 직접 고를수 있어요~!
아, 진화된 시점부터는 친밀도에 크게 신경 안써도 됩니다

변이 호문 소개

에이라
-마법과 보조에 특화된 호문입니다 모든 호문중에 가장 사냥이 우수하며 유틸도 나쁘지않습니다.
방어력 무시 효과의 가치가 높은 제로섭에서는 에이라의 마법공격이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입니다.
특히 제노슬래셔.. 단 제노슬래셔는 자동ai설정이 안되는거같습니다(?) 

1)재생의 빛이라는 버프를 주인에게 걸면 지속시간안에 주인이 죽을경우 에이라가 희생하면서 주인을 부활 시킵니다
2)오버드 부스터라는 버프기는 주인과 호문의 회피율과 공속을 고정시켜주며 방어력이 감소됩니다. 마스터기준 회피600 공속190입니다
지속시간은 90초로 짧으며, 버프가 끝나면 주인의 sp가 절반감소, 에이라의 공복감은 배고픔으로 바뀝니다
어질이 1인 상태여도 이 스킬을 쓰면 회피가 고정으로 600으로 되기에 나름 쓸모는 있습니다만 엠이 반으로 감소되고 호문이 먹이를 엄청 처먹게됩니다ㅋㅋ
3)사일런트 브리즈는 피아 구분없이(주인 적 상관x) 침묵을 걸고 2렙힐수준의 회복을 겁니다 
엠소모는 더럽게 높고 침묵을 걸지만 몹한테 쓸수있는게 핵심입니다. 몰코 선행으로 잡아야되는 마왕을 바보로 만들수있는 스킬이고 주인이 침묵방지 투구를 낀다면.. 회복용도로도 쓸수있지만 바닐의 힐이 더 우수합니다..
아 참고로 침묵을 걸지만 다양한 상태이상을 해제합니다 문제는 그게 본섭에만 있는 상태이상들이 대부분이라..
4)이레이저 커터
무속성,단일타겟,2초정도의 캐스팅,마법방어력 무시, 마스터 기준 4500% 
->150렙기준 대략 10만정도 리프의 멘탈체인지 시전동안 12만정도의 데미지를 줍니다
5)제노슬래셔
풍속성,9x9셀범위,2초정도의 캐스팅,마법방어력 무시, 마스터 기준 3500%
->범위가 상당히 넓고 풍속성이라서 얼던같은데서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합니다
또한 12.7일에 속성시스템 개편으로 풍속성몹한테 쓰는거 아닌이상 데미지가 고루 들어갑니다(파괴된 몰코 북부남부에서도 뛰어난 사냥능력)

에레노아
-연계몽크 한마리 키우고싶으면 이 고양이를 키우면 됩니다 1:1싸움에서는 나름 에이라보다 우수하긴한데..
큰차이가 있어보이진 않습니다..
유틸능력은 없으며 그래플러타입/파이터타입으로 스타일 체인지해서 싸우는 호문인데
그래플러 타입은 거의 쓰임새가 없어서 설명에서 생략 하겠습니다.

*파이터타입 상태에선 에레노아가 평타 공격시 높은확률로 기구체를 최대 10개 까지 생성합니다

1)파이터타입: 소닉크로우
기구체 하나당 300%의 데미지를 줍니다. 기구체 소모는 안하며 
10개의 기구체가 있는 상태에선 3000%의 데미지로 싸다구를 날립니다

2)파이터타입: 실버베인 러쉬
소닉크로우 이후에 쓰는 콤보 스킬 입니다 기구체 1개 소모
2500%의 데미지로 때리며 에레노아의 str스탯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10개 기구체 소닉크로우랑 데미지
차이가 없습니다

3)파이터타입: 미드나잇프렌지 
실버베인 러쉬 이후에 쓰는 콤보 스킬 입니다. 기구체 1개 소모
4500% 데미지로 때리며 str스탯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해요
이게 그나마 쎄네요

150에레노아 기준
소닉 3~4만 실버베인러쉬3~4만 미드나잇 9~11만
이걸 1.5초간격으로 팬다고보십니다. 자동ai설정시 그렇고
수동으로 쓰면 좀더 빠르긴해요


디이터 세라 바이에리는 이틀안에 .. 쓸게요 게임하러..ㅌ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