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적겠습니다. 템트리 및 관련정보는
이전글에 나온그대로 동급셋팅 기준입니다.

피어스 vs 홀리크로스

수,풍,지,화,염,불사,독 속성상대
피어스 < 홀리크로스

암 속성 상대
피어스 <<< 홀리크로스

성 속성 상대
홀리크로스 <<< 피어스


스파이럴 피어스 vs 쉴드 체인

수,풍,지,화,불사 속성상대
스파이럴 = 쉴드체인 (초당dps)

방패착용유무
스파이럴x 쉴드체인o

 대신 스파이럴의경우 강재앙창 무기하나로
캐논+스파이럴 2개스킬이 사용가능하고 신발이
불길프리저작일시 스파이럴이 약간 우세합니다.


브랜디쉬

팔라딘 <<<<<<<< 로드나이트

팔라딘은 개방요괴의창,로드나이트거신껍질이
착용불가능이므로 비교불가수준으로 딜차이가
심합니다. 브랜,볼배는 로나것. 팔라로 넘어와도
선행스킬개념 외에는 의미없어보입니다.



결론적으로 팔라딘에게 넘어오는 스킬이
피어스,브랜디쉬,스파이럴,컨센트레이션인데
피어스,브랜은 쓸 이유가없고
스파이럴은 쓰는분들 계실것같긴한데
쉴첸보다 밸류가 떨어지긴해서 애매하고..
저는 넘어오면 컨센 하나만 이득일것같네요

반대로 로나에게 넘어가는스킬을 보면
스피어퀴큰,오토가드,디펜더,리플,쉴드체인
팔라에게 컨센이 무조건 이득이듯이 로나에게
퀴큰도 무조건 이득일것이고 추가로 원증셋팅
브랜디쉬 광역 + 쉴드체인 단일 가능할것같고
오토가드야 뭐.. 구리다고쳐도 디펜더 쓸수있는
정도면 로나입장에서도 나쁘진않은것같습니다.



1줄요약 : 별거없고 그냥 적당히 서로 윈윈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