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3차직업이 기존직업군의 상위직업으로
나올경우 생기는 문제점
(편의상 음슴체+모바일작성이라 대충씀)

1. 기존직업들의 캐릭터성이 사라짐
여태까지 몇년간 밸패해온내용들이
모두 헛짓거리가되며, 전승하고나서
비전승스킬은 사용해도 1차스킬은
쓰지않는것처럼 3차스킬의 스팩이
기존스킬보다 월등하기 때문에
3차가 상위직업으로 나올경우 거의
대부분의 스킬들이 버려짐+정수와
스킬증댐 달린 템들이 쓸모가없어지고
초기화수준의 상태가될것(이전 비전승
만렙시절에서 전승출시때보다 심할듯)

2. 위에 1번에서 언급한 내용이 문제여서
3차를 상위로 나오되, 스킬계수,캐스팅,
쿨타임조정으로 비스무리하게 나올경우?
이것도 문제인게 그럼 굳이 새로운셋팅으로
기존스킬과 차이도없는 3차스킬을 사용할
이유가.. 없음; 게다가 지금 확장직업군들이
전승2차 수준으로 설계되어있는데 사실
확장2차직업군들은 기존3차직업급으로
나왔던 캐릭들이라 확장직업군까지 모두
재설계하고 조정해야함. 머리가 아프죠..?

위에 2가지 문제점으로 인해서 3차보다
확장이 먼저나오고 전승수준에서 k딜 나오는
게임에 3차를 상위로 나올시 본섭이랑
별다를게없는 슈팅게임화가 될 가능성이 높음.

결론적으로 이런 문제가 발생할게 자명하다보니
2-1차(어크,로나,하위 등)
2-2차(팔라,크리,챔피언,스토커 등)
2-3차(룬나,로가,제네,미케,소서 등)
확장(슈노,리벨,오보,카게 추후 성제?)

로 직업군을 나누고 동일선상의 스팩에서
다른 스킬을 사용하여 육성방법을 나누고
특징을 강화할경우 그냥3차를 상위로
내는것보다 훨씬 많은종류의 육성법과
스킬들이 사용될것이라고 보고
패치를 준비중인것같은데 여기까지는
매우 좋은생각이고 이해를넘어 동의하는
부분이 많은데, 글의 제목대로 요즘 패치에
스킬들이 섞이는 이유가 뭘까? 라고
생각해보면 3차에비해 부족한 전승직업들의
스킬자체스팩에 문제가있기 때문인것같음.
(범위,사용감,스킬셋의 호환성 등 부가적인것 포함)

그래서 3차가 출시되기전 전승직업군의
밸런싱은 추가적인게아니라 필수적인것이다보니
해당부분을 어떻게 해결하냐?

1. 전체적인 스킬구성을 손보고 부족한 스킬들의
개편(그크,트랩류,연주효율,버서크,버프류 등등)

2. 부족한 부분을 다른직업의 스킬들로 먜꿈

정배로가면 1번이 맞지만 1번대로가려면
라그제로뿐만아니라 라그본섭에대한 지식도
필요할정도로 복잡한 작업이 될것이기 때문에
(3차출시예정인 상황이다보니 3차스킬들까지
파악하고있어야 미리하는 전승직업군들의
스킬패치에서 밸런스기준을잡고 패치할수있음)
인력과 이해도가 부족해보이는 현제로팀에서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 방법임. 그래서 차선책으로
2번을택하고 그전에 이미 효율과 성능이 보장된
타직업의 스킬을 추가하자. 라는쪽으로 패치방향
을 잡고 진행중인것같은데, 이럴경우 정말 조심히
하지않으면 직업간특성 캐릭개성파괴로 안하느니
만 못한 개똥패치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음.
그래서 자체적으로 브레이크를걸은 부분이
”같은계열 직업군의 스킬만 공유하겠다“
였는데 갑자기 챔프에 기공 화스에 컨센
이래버리니까 유저들이 ????하는것임...
저걸 해버리고나면 이후에 또 어떤 끔찍한
혼종이 나올지 가늠조차 안되기 때문

글쓴이 본인은 팔라유저지만 팔라에 피어스
브랜디쉬가 추가된다했을때도 두스킬은
로나의 정체성을 뺏는것이라고 반대했었는데
그때보다 훨씬 심한짓을 하고있으니 정신이
빠질수밖에, 지금 기획하고 패치하느라 고생
하시는 라그제로팀분들도 전승직업에 3차스킬
을 땡겨온거에대해서 매우 후회하시고있을것임
3차가 어차피 나올거였으면 전승에 3차스킬을
추가해주기보다 그냥 전승은 전승대로,3차는
3차대로 나오는게 조율하기 편할텐데 이건
그 전에 하시던 개발팀에서 싸놓은거라 이미
전용장비들까지 나온상황에서 되돌릴수도없고
머리아플듯..


요약하자면 스킬공유까지는 괜찮은데
제발 개연성과 명분을 좀 따져가면서
스킬섞어주세요. 그리고 쓸때없는
구색맞추기용 없으니만못한 스킬은
(전용템,정수,전용호환스킬 등으로인한)
적당히 걸러가면서 캐릭컨셉은 지키는
수준에서 패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