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방문의사 밝히고 오후 1:10분에 본사에 도착

30분에 직원 한분 오더니 조그만 회의실로 응대해줌.

가서 물어봤던 내용과 답변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1. 인벤 눈팅하냐? -> ㅇㅇ한다 

 2. 어제 발생한 프론테라 이상현상 원인이? -> 고치긴했는데 저희도 아는게 없음

 3. 1월 업데이트 내역 언제올라오냐? -> 예정사항엔 없는데 담당자에게 건의해보겠다

 4. 매크로 프로그램 쓰는 계정들 제재는? ->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5. 유동적 제니에 대해서는 왜 답변을 안했는가? -> 과도한 제니 거래 발생시 이를 감지하고 있는데,
                                                         그 범주 밖으로 거래된 제니의 양이 없었다. 문제없다.

 6. 그럼 확인된 내용에 대해선 왜 공지가 없었는가? -> 담당자에게 건의해보겠다.

 7. 편지함에 일괄수령 기능과 esc로 닫을수 있는 기능 추가는 언제? -> 담당자에게 건의해보겠다

 8. 너네 모니터링 요원 있냐? -> ㅇㅇ 있다

 9. 모니터링 요원이 하는 일이 뭐냐? -> 불법프로그램 이용하는 캐릭터들 찾아내서 검토한다.

 10. 캐릭터 밸런스 패치 예정사항이 있냐? -> 예정엔 없지만 얘기하시면 건의는 해보겠다.

 11. 비매너 유저신고시, 동영상은 안받는 이유는? -> 동영상은 편집이나 조작의심이 있기 때문에 안받는다. 
                                                           지금 정책상 스크린샷으로만 된다.

 12. 스크린샷은 편집이나 조작의심이 안된다고 생각하나? 말이 된다고 생각하냐? -> 담당자에게 건의해보겠다.

 13. 너네 1년동안 정기점검 횟수가 55번. 그중에 1시간 이상 연장점검한 횟수가 7번, 긴급점검 38번, 빽섭 2번이다. 
     긴급점검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는데 그 시간동안 기간제 아이템 쓴 사람들에 대한 보상은?
    -> 이미 스태츄로 보상을 해드리고 있다.

 14. 스태츄가 필요하지 않은 유저들에 대해선 보상이 아니다. 그런 유저들은 어떤식으로 보상 할 것인가?
    -> 담당자에게 건의 해보겠다.

 15. 10월3일날 인벤에 올라왔던 워프포탈 잠수패치에 대한 이슈는 왜 답변이 없는가? 
   -> 공방이 추가 되면서 공방의 워프만 버그로 된것이다. 그건 고치는게 맞았다.
 
 16. 그럼 그런 내용을 왜 공지사항에 한마디도 안적었는가? -> 담당자에게 건의 해보겠다.



참고로 저를 응대했던 담당자의 근속연수가 1년도 안되는 신입이었음. 그래서 팀장이나 더 선임 불러달라하니

팀장님은 오늘 연차라서 안나오시고 선임분들은 응대하는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부를수 없습니다  라고 함.



이게 구라비티 유저응대의 현실


-----------------------추가--------------------------

니네 눈팅한다고 직원이 인정했으니까 한마디 더 쓸란다.

회사입장에서 나한테 했던 고객응대는 신입입장에선 최선을 다했다고 보겠지...

근데...........너네 회사보다 더 조그만 게임스튜디오에서도 고객응대 이따위로 안해

질문의 본질을 전부 회피만하고 담당자는 들어온지 1년도 안된 신입을 방패로 삼아서 뒤로 숨어있는 담당자 개세끼들아

평생 그렇게 문제 제기할때마다 이딴식으로 대처만 하다간 그라비티란 회사가 너네때문에 사라질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