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인사냥하는 하위입니다.


무빙/거파팟만 운영하다보니 여러 조합들을 시도하게 되었고, 대부분 클래스들이 아인3에서 1인분 이상 역할수행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게 되었습니다.


비주류(?) 캐릭들은 몰이로만 가야하는게 아니라 저마다의 특화된 역할과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저평가 직업 1위 스토커입니다.


1하위+1스토커 조합은 2하위보다 훨씬 빨리 몹을 잡아냅니다. 3하위에 준하는 속도가 나온다고 봅니다.

솔플이나 1:1하는 하위분들.. 스토커 한번 모시고 3인팟 가보시면 신세계입니다.

스토커는 명중 530정도 맞추시고, 기습 하시면 됩니다. 명중 부족하면 콰그 도움 받으시면 됩니다.



2. 프페는 솔챈 때문에 데려가는게 아닙니다


앞으로 소개 할 밀리격수 구성 시, 프페의 무기 속성부여 및 장판(게일/델류)을 통한 증뎀은 맥뎀 기대수치를 크게 상승 시킵니다. 하위가 낼 수 있는 단발 최대 데미지는 기습+동빙+로드 정도이며, 약 4만 정도 수준에서 형성됩니다. 하지만 이 수치는 모든 격수 중 최하위에 속합니다.



3. 챔피언은 주변몹을 가장 빠르게 훑어올 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거파팟 운영 시 주변 몹을 가장 빨리 체크하고 가져올 수 있는 효율적인 클래스이며, 하프가 부족할 때는 민블보조를 통해 하프가 좀더 효율적인 서포트를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어크 메절트는 충분히 강력한 광역 스킬입니다.


메절트 어크의 최대 단점은 생존과 엠소모라고 생각합니다. 생존은 스톰으로 몹을 튕겨 주면서 크게 끌어올릴 수 있고, 엠소모는 프페 대동시 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기습+동빙+(풍속부여)메절트는 게일 위에서 6-7만을 상회하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5. 로나는 몰이만 하는게 아니라, 충분히 강력한 밀리딜러입니다.


적당한 카랜만 들고 있어도 위의 시너지 (기습+동빙+풍속+게일) 상태에서 6만을 상회하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몹이 많이 몰린 경우 몹을 넉백시켜 본진을 지킬 수도 있습니다.



6. 스나 샤프슈팅은 매우 강력한 딜링기입니다.


샤프는 스톰가스트와 궁합이 좋은 스킬은 아닙니다. 하지만 좁은 길목이라던지, 지형 활용에 따라 강력한 딜러로 변합니다. 저희팟 스나님은 위 시너지로 7만을 상회하는 샤프 데미지가 나옵니다.



7. 크리에이터는 생각보다 좋은 힐량을 갖고 있습니다.


대규모 파티에서 하프가 한명인 경우, 크리에이터가 보조힐러로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12명 팟에서 1하프 1크리 1챔프 구성으로 3하프를 대체하곤 했는데요.

챔프 : 민블 전부 / 크리 : 힐업+고성버프 / 하프 : 전체버프, 힐업 vs 3하프.... 전자가 후자에 비해 결코 부족하다 생각하지 않습니다.




저희 사냥법은 간단합니다. 밀리들은 풍속바르고 하위는 수속 바릅니다.

거파->몹발견->프페장판스킬->하위스톰->딜링

동빙 데미지는 밀리격수중 누군가가 강한 데미지로 가져갑니다. 동빙은 항상 해제되므로 스톰 10타 데미지는 거의 온전히 들어가며, 몹이 좁은 곳으로 잘 튀는 경우 첫 스톰 끝나기 전에 모든 몹이 삭제 되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하위, 하프가 적으면 출발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김서방이야 대체불가이니 어쩔 수 없겠지만 딜러구성의 경우에는 프페, 스토커 활용 시 3하위보다 훨씬 빨리 몹정리 가능합니다. 하위보다 부족한 것은 범위의 크기 뿐입니다.



몰이부분만 뺀다면, 아인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잘 설계된 사냥터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소외되지 않고 같이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쪽지 주시면 회신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