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에서 잠수타는 사람조차도 없을 정도로 한산

그나마 쓸만한 카드가 추가된 화산던전에서는 카드 캐는 분들이 두어분 보이긴 하지만
현재 베인스는 신규지역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한산하네요

특히 무명섬에서는 사람을 한번도 못봤습니다.

개발진은 알고 있을까요
베인스가 이렇게 된 이유가 뭔지

1. 진입 퀘스트가 힘들어서 (과다한 잡템 필요갯수, 과다한 뺑뺑이)
2. 득템이 없어서 (베인스 코인이 캐릭귀속이라)
3. 경험치가 구려서
 
===================




베인스 지역은 전승 이후, Base Lv.100 ~ Lv.115 이상 레벨의 캐릭터가
진입 가능한 지역으로서 베인스 필드, 토르 화산, 무명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루전 오브 문라이트와 같이 해당 레벨대 사냥터에 비해 비교적 높은 사냥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다른 지역의 일회성 일일 퀘스트와는 달리 일정 횟수까지 반복 사냥 퀘스트가 가능하도록 설계될 예정입니다.

현재 사냥 경험치 효율이 높은 길드 던전을 이용하시는 모험가님이 많은데
길드 던전은 PvP라는 위험 요소를 가지고 있는 반면, 베인스 지역은 경험치 효율은 상대적으로 낮지만
지역에 따라 안전하게 지속적으로 높은 사냥 경험치 효율을 얻을 수 있어 모험가분들이
들인 시간과 노력에 따라 솔로 플레이도 Lv.130까지 성장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지역입니다.

또한, 베인스 지역에서의 사냥을 통해 생체 던전이나 모로크 지역과 같은 상위 사냥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 및 액세서리를 비롯한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1분기 개노 중에서)
================================================================

개노 다시 볼때마다 새로운게 하나씩 눈에 들어옵니다.

'일루전 오브 문라이트와 같이 해당 레벨대 사냥터에 비해 비교적 높은 사냥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라고 개노에서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일퀘 완료하면 경험치 어느정도 받는지 데이터가 쌓인 현 시점에서는 전체 경험치를 마릿수로 나눠서
한마리당 얼마쯤의 경험치를 더 쳐주는 셈인지 계산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갈리온의 경우 1050마리를 잡고 퀘를 완료한다는 가정 하에 어카운트, 에센셜 등의 유무에 따라
마리당 15,000~30,000의 꽤 준수한 경험치를 준다고 계산할 수 있습니다.

원킬을 쉽게 낼수 있는 직업이라면 필드는 난이도에 비해 효율이 괜찮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필드는 몹을 골라잡기 쉬워서 낮은 기본 경험치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죠.


이렇듯 퀘스트 경험치의 형태로 사냥 경험치를 몰아준다는 개념은 필드에서는 나쁘지 않지만  
선공몹들이 개떼같이 유저한테 달려드는 토르 화산과 무명섬에서는 상황이 전혀 달라집니다.



일단 토르와 무명섬에서는 퀘스트 종류의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지고
잡아야 되는 몹 이외에는 높은 피통에 비해 경험치는 쥐꼬리만큼 주는 방해물에 불과하게 됩니다.

원킬을 낼수 있는 직업들이면 그나마 사냥하기 수월하지만
벌써 몇분기째 밸패를 꾸물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사냥에 어려움을 느끼는 직업들이 있을 거라는 사실을 개발진은 아는지 모르는지




무명섬 몹 경험치는 솔직히 뭔 생각으로 이렇게 해놨는지 모르겠습니다.
지난번 라헬 업데이트때 필드 경험치를 너무 퍼줘서 조심하게 됐다는건 알겠는데 이건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닌지?

만약에 퀘스트에 얽매이지 않고 사냥할 수 있을 정도로 경치 설정을 해놨으면 무명섬은 115~120 구간을 돌파할수 있는 좋은 대체 사냥터가 됐을 겁니다.

지금은 피통대비 경험치 일관성은 쥐뿔도 없고 사냥효율도 안나오고
뎀지 약한 단일 직업들은 사냥할수도 없는 쓰레기같은 곳입니다.

한가지 몹만 골라서 착실하게 꾸준히 잡기만 하면 퀘 완료 경험치로 보상해주겠다?
조삼모사를 할거면 차라리 퀘 완료 경험치를 낮추고 기본 몹들 경험치를 높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