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08-29 13:56
조회: 3,912
추천: 0
첨부파일
12.zip [239Kb] [이벤트] 3:3팀플 해병부터 전투순양함까지 등장하는 대전투
<리플레이 정보>
맵: 생체실험실 종족구성: 테테저 vs 테테테 플레이타임: 35분
닉네임 - 폭군 친구코드 - 608
<리플레이 소개>
생체실험실 맵에서 벌어진 3:3 팀플 리플레이입니다. 제가 속한팀이 3테란입니다. 상대의 종족 구성에 맞춰 2명은 해병+불곰 빌드를 올리고 1명은 상대 저글링(+맹독충)을 잡아줄 화염차 빌드를 올렸습니다.
그러나 상대의 초반 해병+저글링 러쉬에 무너지는듯 싶었지만 화염차의 적극적인 헬프로 위기를 극복하고 이후 해병+불곰+의료선과 화염차 러쉬로 저그를 끝내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가져갔습니다.
스캔으로 상대 2테란이 다수 불곰과 해병+공성전차를 조합하는 것을 확인하고 대공능력이 취약하다고 판단하여 벤쉬와 전투순양함을 생산하였고 그것이 그대로 승리의 열쇠가 된 경기였습니다.
<관전포인트>
초반 상대의 해병+저글링 러쉬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주황색 테란이 거의 초토화되고 이후 노란색 테란까지 무너지는가 싶었지만 불곰의 무빙샷과 화염차의 헬프로 수비에 성공하게 됩니다.
수비에 성공한 이후 지옥불점화기 업글을 마친 화염차의 화려한 견제로 저그는 힘이 빠지게 되고 후속타로 도착한 해병+불곰+의료선 병력에 마무리되는 모습입니다.
3:2 상황이라 불리하다고 판단한 상대 2테란은 다수 불곰과 해병+공성전차 조합으로 강력한 공격을 옵니다. 이미 입구엔 공성전차로 수비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멀티를 노리고 언덕 밑에서 공격을 하지만 보라삭 테란의 벤쉬 짤짤이로 해병을 모두 잡아먹고 수비에 성공하는 모습입니다.
이후 노란색 테란의 전투순양함과 보라색 테란의 벤쉬+바이킹 유닛을 조합하여 공격을 갑니다. 상대는 전투순양함을 이미 확인하고 그에 맞춰 바이킹 다수를 뽑아놓은 상황. 이 리플레이에서 가장 장대한 전투장면이 벌어집니다.
리플레이의 마지막 전투입니다. 이미 멀티도 공격당하고 힘들다고 생각한 상대 2테란은 불곰+바이킹으로 영혼의 한타 공격을 옵니다. 하지만 이미 행성요새가 건설되어 있고 자원을 채취하던 건설로봇 다수가 리페어를 시전하는데... 불곰의 막강한 화력과 건설로봇의 리페어간의 대결이 펼쳐집니다.
EXP
537
(37%)
/ 601
|
12.zip [239Kb]




RaJ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