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이제 데하카 15렙찍고 버프 돌려가면서 써봣는데 각각 느낀점과 좋은거 추천하는 느낌으로

공격력은 기본 10에 렙업할때마다 10씩증가하고 15렙기준 160.

만렙은 15렙이고 정수 1575개.

피통은 정수당 0.75씩 증가하고 먹을때마다 2를 회복하는거로 인식하고있음.

뭐 결과적으로 정수먹는거로 피가 많이차지는않음.

실제로 후반갈수록 회복력이 딸려서 정수먹는거로 피차는건 바라지않는게좋을정도 다만 섭취가 %회복이라 잘참.

피젠오라찍어도 피통 3000가까이되가면 못따라잡음. 같은 맥락으로 티라노는 피떨어지면 일단 끝낫다고봐야됨.

섭취가 아닌 피젠으로 피체우고싶으면 죽이고 일벌레먹이는게 힐러없는판에선 빠를수도 있음.


스킬은 그냥 인게임가서 읽어보는게 빠를수도 있는데 qwe 세개는 찍을때마다 추가효과있으니까 꼭읽어보는거추천.

일단 만렙기준 스타트 포인트는 2개니까 섭취는 기본으로주고 점프나 슬로우나 암거나 맘에드는거줌.

이후로 상대에 은신이 도중에 생길확율이 크다면 디텍. (관문토스나 스카이테란같이)

적유닛이많이나온다. 그러면 5렙에 아머, 6렙에 브레스배우고

피젠오라는 중반쯤 유닛쌓이고 qwe 2렙까지 찍으면 그뒤로 올려도 무방한듯.

공중공격하는게 좀 계륵인데 공중유닛꾸준히먹어줄꺼면 굳이 안찍어도되는듯.

스킬을 아무렇게나 찍어도큰 차이는 없는데

일단 q는 2렙되면 사거리가 많이늘어나서 진입이좋고

w는 2렙에 침묵생겨서 마법유닛이 마법못씀. 사거리는 대략 시야랑 비슷.

e는 버프지속 25초되는거때문에 운용이 편해짐.

그래서 기본스킬 2렙씩은 기본으로 가야될거같음.

3개다 3렙옵션은 애매한데 w 3렙시 방어-2가 가장 현실적으로 쓸만함.

q는 밟은놈들만큼 아머증간데 2초라서 금방사라지고 e는 섭취쿨20%감손데 피없는애먹으면 별의미없음.

근데 큰거먹을때도잇으니까 w e q 순으로 마스터하면 될 듯.



유닛은 뭐 호불호갈리는데 지금은 뭘가나 쎄니까 떙땅무지만안하면 어느맵이나 쉽게할듯.



섭취는 뭐 정보가 있는데 내가 못찾은건지 없는건지 모르겟는데 몇판하면서 본 결과

일단 쿨다운은 적 체력 10당 1초에 소수점쿨도 계산되는거 같음. 최대 1분까지 적용되는거 같은데 확실하진않음.

보호막도 피통에 포함되는데 불멸자 스킬 보호막은 어떤지를 잘 모르겟음.


- 공중

 6사거리의 원거리 지대공 지대지공격가능. 공격 속도는 0.5가 되며 마스터 영향은 안받는것 같음.

 공격력이 표시가 변하지 않아서 그런데 공격력이 0.5초마다 들어가는게아니라 알아서 나눠져서 들어가는 감.

 기계류를 먹으면 -0.12되서 0.38됨.

- 중장갑

 대 중장갑 데미지증가 30%. 표기된데서 알아서 +됨. 근데 좀 미약한느낌.

 초반엔 중장갑 달린애들이 피가높아서 티가안나고 후반엔 유닛이알아서처리해주니까 티안나는거같음.

- 생체

 섭취 회복량 5% -> 20%. 적으로 저그나오면 피젠이 쉬워짐.

- 경장갑

 이속증가 30%. 이속이 3에서 3.9가 되는데 덩치가 커서그런가 엄청빨라진느낌듬.
 
 작을땐 작은거대로 빨라진느낌듬 아무튼 빠름.

- 거대

 방어3, 피해반사
 
 정확하진 않으나 10여데미지 씩 피해 받을때마다 반사하는거같음.
 
 공속 빠른애들은 피 주루룩 녹고 레벨이 올라갈수록 반사데미지도 증가하는 것 같은데 실험필요.

- 기계 

 공속증가 30%.

 저그제외 공중유닛먹으면 알아서따라옴. 마스터랑 곱연산으로 계산됨. 

 캐리건 버프나 구동기랑은 잘 모르겠음. 나쁘진 않음.

- 사이오닉

 폭발데미지는 아마 공격력의 2배로 예상. 범위는 덩치커질수록커짐.

 버프있는상태에서 또먹는게 안터지는건지 내부쿨타임이 따로있는건지 확인안됨.

 일단 바로 또 먹는건 안 터짐... 

 쿨감은 50%감소가아니라 회복속도 50%증가라서 150%속도로 회복이라 실제 33% 쿨감으로 생각해도 됨.

 사이오닉 유닛 목록

 - 테란 : 유령

 - 저그 : 여왕, 감염충, 살모사

 - 프로토스 : 파수기, 차원 분광기, 고기, 앰기, 집정관, 모선

 - 혼종 : 에너지 있는 초록혼종(이름까묵)



마힘 1. 섭취 치유량, 버프지속.

다찍으면 치유량 30%, 버프지속30초 라고되있는데 실제로는 버프지속도 30%임.

그러니까 치유량은 다찍으면 원래 그냥 5%가 6.5%, 생체먹어서 20%차던게 26%차는거고
(텍스트는 10%라고되잇는데 5%가맞는거같음 기계먹으면 피진짜안참)

버프도 15초일땐 4.5초, 25초일땐 7.5초 해서 합계 19.5초, 32.5초가 됨.

일단 섭취 자체가 제대로 쓰려면 딸피에게 연속으로 쓰는게 젤좋은데 그렇게되면 자연스럽게 

뭘찍던 큰차이가없음. 왜냐하면 버프도 계속 갱신되고 먹으면서 피도 계속 알아서 차니까.

다만 버프의 경우 다 잡고 유닛이 없으면 골라먹기가 어려우니까 버프쪽이 조금더 좋은거같음. 

사이오닉은 유닛이 그렇게 많지 않고 쿨감시켜주니까 좀 더 오래지속되면 좋은거같음.

결과적으로 버프지속 찍음.



마힘 2. 거대원시벌레 쿨감,  무리우두머리 지속시간 증가

 원시벌레 쿨감 30%, 120초에서 84초가 되고

 무리우두머리 지속시간 30% 1분 지속에서 78초가 됨

 이거도 크게 차이가 없는게 패널스킬 쓰는경우가 일단 크게 2가지 상황이라고 보고

 둘다 테크 올려야 팝업되는 패널이라서

 중후반에 공격용으로 쓰기엔 화력이 엄청 세거나 몸빵이 좋은건 아니고

 방어용으로쓰기엔 중후반엔 한두마리소환해선 공세를 완전히 못막음.
 (원시벌레빔이 혼종용으로 좋긴함)

 그러니까 어차피 공격용이던 방어용이던 피가 딸려서 지속시간 전에 많이 죽으니까 쿨감이 더 좋은거같음.

 좀 늦게소환해서 피해안받게쓴다고쳐도 1분안에 상황정리되니까.

 근데 죽밤이나 광부대피같은 방어맵에선 지속이 더 좋을수도 있겟다 싶긴함. 낮동안 존나 밀어야되니까.

 결과적으로는 쿨감찍음. 


마힘 3. 유전자돌연변이확율, 데하카공속 (곱연산 파트)

 15렙특성 유전자돌연변이 확율 30%증가, 데하카공속 30%증가.


 솔찍히 둘 다 좋다고생각되는데

 일단 돌연변이는 기본적으로 20%확율을 가지고 체력50%, 공속20%, 피흡20%를 개별 확율로 달고 나오게 되는데
 (별건아닌데 공속증가걸리면 붉은빛이 나고 체력증가걸리면 덩치가 커짐. 피흡은 잘 모르겟음. 그래픽이후져서그런가)

 여기에 30%증가가 50%가 되는게 아니라 20%의 30%인 6%올라서 26%가 됨.

 근데 이게 알기로는 개별적용이라 단순하게 산수로 계산하면

 마스터 없을 시
 0개 확율 : 0.8 * 0.8 * 0.8*1= 0.512 -> 51.2%
 1개 확율 : 0.8 * 0.8 * 0.2*3= 0.384 -> 38.4%
 2개 확율 : 0.8 * 0.2 * 0.2*3= 0.096 ->  9.6%
 3개 확율 : 0.2 * 0.2 * 0.2*1= 0.008 ->  0.8%
 
 마스터 최대 투자시 (소수점 대충 버림)
 0개 확율 : 0.74 * 0.74 * 0.74*1= 0.405 -> 40.5%
 1개 확율 : 0.74 * 0.74 * 0.26*3= 0.427 -> 42.7%
 2개 확율 : 0.74 * 0.26 * 0.26*3= 0.150 -> 15.0%
 3개 확율 : 0.26 * 0.26 * 0.26*1= 0.017 ->  1.7%

 증감
 0개 확율 : 40.5 - 51.2 = -10.7%
 1개 확율 : 42.7 - 38.4 = 4.3%
 2개 확율 : 15.0 -  9.6 = 5.4%
 3개 확율 :  1.7 -  0.8 = 0.9%

 문과라서 계산이 맞는지는 모르겠는데 돌연변이 안뜰확율을 10%감소 시켜준다고 봐도되고

 뭐 진짜 미약하긴하지만 3개 다 뜰 확율은 2배 가까이 올려줌.


 공속 증가의 경우 데하카의 기본 공속은 2.0인데 1.54가 됨.

 기계류를 먹엇을때 마스터안찍으면 2.0 (-0.46) -> 1.54,
 
 마스터 풀로 찍으면 1.54(-0.36) -> 1.18

 공중먹으면 빔쏘는건 0.5인데 기계효과 -1.2만 되는거같음. 

 데하카 공격이 광역인것도 아니고 중반부터는 유닛딜이 많이섞여서 데하카 개인딜은 그냥저냥한수준

 근데 안 찍은거랑 찍고 기계먹은거랑 보면 찍은게 시원시원하긴 함.

 덩치 큰게 팔 휙휙저어가면서 막 부수는거보면
 

두서 없는 후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