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전에 관한 업적 뻘팁 2가지 입니다.

 

1. 5분내에 가장어려움 승리

 

- 잃어버린 사원에서 8드론 저글링 러쉬로 승부를 봅니다. 상대 종족은 테란을 선택합니다.

 

 8드론까지 뽑고 산란못을 건설한후 드론 2기를 뽑고 대군주를 뽑습니다.

 

 드론 한기를 오버로드가 가지 않은곳으로 보내서 정찰하면 위치 파악이 될겁니다.(있으면 거기고 없으면 한곳 남겠져?)

 

 해처리에서 지속적으로 저글링 생산해서 보냅니다. 렐리는 당연 테란 본진이고요.

 

 잃어버린 사원 맵이 중요한데 이유는 잃어버린 사원의 특성상 테란이 빠른 가스를 채취합니다.

 

 사실 8드론 산란못을 건설하지 않으면 오히려 힘듭니다. 9드론이나 10드론을 하면 테란이 오히려 기술실 건설후

 

 사신을 뽑습니다. 타이밍상 8드론이 안전하구요. 일단 6저글링 가면 마린 1기 나왔을 시기입니다.

 

 마린 지속적으로 잡아주면서 병영 공격하면, 지지를 선언합니다.

 

 5분내에 성공하시면 한번에 업적이 3갠가 뜨죠. 대공습이었던가.....

 

 정황상 그냥 6드론이나 7드론해도 될거 같긴하지만, 오버로드 뽑을 자원이 부족해서 초반 충원이 좀 아쉽습니다.

 

 

 

2. 3:3 3종족으로 승리, 3:3 3종족 상대로 승리 (가장어려움) - 역시 3개 업적 한번에.....

 

 사실 이건 뭐 뻔한건데 맵은 아라칸 요새가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로토스를 선택하시는게 좋고(3종족으로 승리전에서)

 

 저그와 테란이 가장어려움 ai인게 좋고 상대는 3저그면 가장 좋습니다.

 

 입구를 막고 기왕이면 포지 건설후 센터 지역 언덕위에서 캐논 양쪽 입구에 도움을 줄수있는 캐논을 건설합니다.

 

 자신이 한쪽으로 치우쳐 있으면 자신쪽에 입구는 완전히 건물로 봉쇄후 캐논을 지어놓고, 비전투일때 언덕위 캐논으로 가운데

 

 구조물을 파괴해서 빠르게 멀티를 가져갑니다. 사실 초반 수비는 테란이 거의다 합니다. 테란 가장어려움 ai는 자신이 직접

 

 테란을 조종하는것보다 낫습니다. 일단 물량 쏟아지고, 저그한테는 킹왕짱이져. 대부분 저그가 바퀴로 오는데 그러면, 이 테란

 

 은 벤시를 뽑아서 잡습니다. 굿 --b 물론 저는 빠르게 공허포격기를 갑니다. 그러면 무난히 이깁니다.

 

 3종족 상대로 승리는 더 쉽습니다. 전부 테란으로 선택하고 상대는 3종족으로 선택하면 그냥해도 이기져..... 테란 종족의

 

 특징인지 ai의 문제 인지는 모르겠지만...... 테란 아군일때 정말 강력합니다.

 

 

 

 업적 사냥하시는분들 도움이 될까해서 올려봅니다. 뻘팁이라서 죄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