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있어 보이는 게이밍 기어 제품에서는 모두 빛이 납니다. 심지어 PC 내부에 들어가는 메모리도 RGB 라이트가 곁들여지면 근사하죠. 이렇듯 많은 게이머들이 조명으로 자신만의 게이밍 무드를 연출할 정도로 LED는 게이머들에게 대중적인 디자인 코드입니다.

하지만 조명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이 크지 않다는 현실도 있습니다. 게이머들은 왜 그토록 LED를 좋아할까요? 시디즈는 게이밍 기어 및 의자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뷰에서 그 이유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에 진심인 사람들은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거나 단순히 재미를 위해 닉네임이나 스킨으로 캐릭터와 아바타를 꾸며왔습니다. 표현하는 것에 익숙했던 게이머들은 게임 공간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실제 공간까지 표현방식을 확장했습니다. 이때 가장 많이 활용된 것이 다채로운 LED였습니다.

시디즈는 문득 게이밍 의자에도 조명이 있다면 게이머들이 구매하고 싶을까 궁금했습니다. 제품 구매자에게 게이밍 의자 디자인이 어땠는지 물었습니다. 디자인의 평가는 극명하게 나뉘었습니다. 레이싱 버킷 디자인이 아쉬웠다는 사람들은 "제품이 너무 크고 색이 쨍해 집에 들여놓기 살짝 부담된다", "게이밍보다는 레이싱이 더 연상됩니다.", "아내가 꾸며 놓은 집 인테리어와 너무 맞질 않아서 컨펌받기 정말 어려웠다"와 같은 의견이 많았죠.

이런 피드백을 토대로 시디즈는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한다면 게이밍 의자가 보다 더 대중적인 의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고급스러운 시트 디자인으로 하이퍼 카 감성을 연출하면서, 등판 후면의 LED 조명을 통해 게이밍 무드를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말이죠.


GC PRO의 LED 조명(이하 스타 라이트)은 총 4가지 모드로 게이밍 바이브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의 단일 색상으로 표현되는 싱글 모드를 시작으로 여러 가지 색상을 연달아 보여줄 수 있는 리드미컬 모드까지 개인 성향에 맞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조명 컨트롤은 시디즈 게이밍 웹사이트에서 실행 파일(PC 앱)을 다운로드하여 PC로 자유롭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PC 앱을 활용한 조작 외에 등판 후면의 SIDIZ 로고 아랫부분을 가볍게 터치하는 것으로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GC PRO의 스타 라이트를 통해 방 안 가득 자신만의 게이밍 바이브를 완성시킬 수 있으며, 함께 앉는 단체석에서는 팀의 통일된 컬러를 설정하여 하나 된 일체감도 높일 수 있습니다. 게이밍 데스크가 침대와 가까이 있는 사용자의 경우, GC PRO를 무드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GC PRO의 스타 라이트로 한층 더 몰입된 플레이 환경을 세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