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다시 국내에 FPS 바람을 일으킨 발로란트 (출처 : 발로란트)

카르마 온라인부터 스페셜 포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서든어택 등으로 이어져 비교적 최근 에이펙스 레전드, 오버워치, 배틀 그라운드 그리고 요즘 유행하는 발로란트까지. 국내에서 FPS 게임의 인기는 여전히 식지 않는 추세입니다. 물론 국내뿐만 아니라 FPS 게임 장르의 고유 팬층은 전 세계적으로도 두터운 편이죠.

이런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사용하는 장비들은 다른 장르의 게임들에 비해 꽤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그중에서도 실질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장비는 마우스와 헤드셋 정도로 볼 수 있는데요. 마우스는 직접 에임을 움직여 적을 조준하는 역할, 그리고 헤드셋은 그러한 적들의 위치를 소리로 파악하고 미리 대비할 수 있는 역할을 마련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에 어느 정도 FPS 게임에 조예가 깊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에임 같은 경우 어쩔 수 없이 개개인의 역량 차이가 큰 편이기도 하고 이는 꾸준히 플레이하고 연습하는 것이 아닌 이상 실력 차를 좁히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 해도 무관합니다. 그렇지만 흔히 우리가 말하는, 듣고 파악하여 플레이하는 사플(사운드 플레이)은 조금 다릅니다.




초수든 중수든 고수든 FPS 게임에서 필수 불가결하다고 볼 수 있는 이 사플은 적과 맞닥뜨리기 전 충분히 대비하고 그 이후의 해결책을 고민할 수 있기에 게임 내 정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예를 들어 오른쪽 뒤 컨테이너에서 움직이는 발걸음 소리라든지 반대편에서 들려오는 총소리, 더 나아가서 건물 내 몇층에서 뛰어다니는 소리까지도 알아낼 수 있습니다.

물론 에임이 좋다면 이를 조금이라도 보완할 수 있겠지만, 극단적으로 얘기해보자면 결국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는 유저들이 선공권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어 좀 더 유리하게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로써, 사플에 필요한 장비인 헤드셋은 FPS 게임에서는 없어선 안 될 필수 장비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불어, 최근 FPS 게임에 사용하는 게이밍 헤드셋은 대부분 여러 가지 기능을 탑재하여 출시하곤 합니다. 발걸음 소리나 총열 소리 같은 특수 효과음을 강조해주는 기능부터 어느 쪽에서 소리가 났는지 더 입체적으로 들을 수 있는 3D 공간감 사운드 기능까지 말이죠.

▲ 좌 :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우 : 아크티스 노바1


하이엔드 라인업 노바 프로 무선이 궁금하다면? - 노프무 기사 바로가기
엔트리 라인업 아크티스 노바1이 궁금하다면? - 노바1 기사 바로가기

오늘 소개할 게이밍 헤드셋도 이런 모든 기능들과 함께 튼튼한 내구성 그리고 편의성까지 갖춘 제품입니다. 바로 FPS 게이머들이라면 한 번쯤 사용해보셨거나 들어보셨을 게이밍 헤드셋 명가 스틸시리즈의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일전에 이미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라인업의 엔트리 라인업과 하이엔드 라인업을 둘 다 사용해보며 그 편차가 너무 커서 중간급 제품도 궁금했던 타이밍이었는데, 드디어 그 중간 수준의 메인스트림급 라인업 헤드셋도 사용해 볼 기회가 생겨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Steelseries Arctis Nova7 Wireless)
제품 사양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Steelseries Arctis Nova7 Wireless)

  • 유닛 크기 및 임피던스: 40mm / 36옴
  • 헤드셋 최저 주파수 응답 및 최대 주파수 응답 : 20 - 22,000Hz
  • 연결 형태 : 무선
  • 색상 : 블랙
  • 연결 방식: 블루투스
  • 마이크: 2세대 클리어캐스트 붐 마이크(양방향 노이즈 캔슬링)
  • 마이크 사양: 100 - 6,500Hz / -38dB
  • 음압 : 93 dB
  • 기타 기능: 360° Spatial Audio / 노이즈 캔슬링 / 전용 소프트웨어 스틸시리즈 GG + Engine / GG + 소나 소프트웨어 / 온보드 음소거 및 볼륨 조절 / 동시 무선 및 다중 플랫폼 지원
  • 무게 :
  • 가격 : 공식 출고가 기준 US $199.99 (한화 약 274,000원)


  • 호불호 없는 디자인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외형, 한 번 꺼내볼까?


    ▲ 박스 전면


    ▲ 좌측에는 스틸시리즈서 안보이면 섭섭한 여러 해외 매체 수상내역이


    ▲ 제품은 안전하게 부직포 파우치에 담겨져있네요


    ▲ 제품 구성


    ▲ C타입 및 오디오 연결선과 연장선


    ▲ 아크티스 노바7 무선의 장점인 동시 무선으로 멀티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 C타입 동글


    ▲ 본체는 역시나 생각했던대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 엔트리 라인업에 비하면 조금 더 묵직해진 느낌이네요




    ▲ 왼쪽 이어캡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 이건 못 참지


    ▲ 마이크가 있는데




    ▲ 힘 안 들이고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 역시 깔끔한게 최곱니다



    더 자세히 확인해보자
    자 이제 구성품은 다 봤으니..


    ▲ 2세대 클리어캐스트 마이크


    ▲ 든든한 헤드 프레임


    ▲ 탈부착형 헤드 밴드


    ▲ 벨크로 방식에서 스냅 단추 방식으로 변경됐네요


    ▲ 추가로 아크티스 헤드셋의 기존 밴드보다 장력이 더 세지고 더 유연해졌습니다


    ▲ 이어패드 부분은


    ▲ 통기성이 좋아 장시간 사용하기 좋은 에어위브 메모리 폼 쿠션을 사용했습니다






    ▲ 이어컵은 플라스틱 소재지만 좋은 퀄리티로 코팅 처리 되어있네요


    ▲ 머리 크기에 맞춰 3cm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역시 저는 모두 올리는 게 편합니다 대두 맞춤형


    ▲ 40mm 드라이버를 채택했네요


    ▲ 온 이어보드에는 음소거 버튼과


    ▲ 볼륨 조절 다이얼


    ▲ 오디오 단자가 있으며


    ▲ 블루투스 연결 및 전원 버튼


    ▲ ChatMix 다이얼


    ▲ C타입 단자가 있습니다











    C타입 동글을 통해 여러 장치를 문제없이 원활하게 교체하여 PC 환경이나 MAC 혹은 콘솔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또는 스위치 등의 다양한 기기를 2.4GHz 무선으로 연결하여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동시 무선으로 멀티 플랫폼을 지원해 2.4GHz와 블루투스를 동시에 사용하여 들을 수 있고요.

    또한 충전 단자도 C타입으로 이뤄져 있어 여러 케이블을 휴대하지 않아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의 경우 완충 시 38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이는 수치로 따지면 하루 반 이상 연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고속 충전으로 15분 충전했을 시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어 깜빡하고 충전을 안 해뒀더라도 빠르게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아크티스 노바 라인업의 소나 소프트웨어 그리고 하이파이 오디오를 채택했으며, 360도 공간 음향을 제공하는 노바 어쿠스틱 시스템이 탑재되어 아주 작고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낼 수 있어 위에서 말한 사플 부분에 있어 좀 더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이외에도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인 스틸시리즈 GG를 사용하여 본인의 입맛에 맞게 커스텀 할 수도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
    엔트리는 너무 가볍고 하이엔드는 무거운 느낌이라면..


    역시 하이엔드 헤드셋은 다르구나라고 느낀 하이엔드 라인업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부터 가볍고 부담스럽지 않은 엔트리 라인업 아크티스 노바1 그리고 이번에 사용해본 그 중간급의 적당한 성능과 쾌적한 편의성을 보여준 메인스트림급 라인업 아크티스 노바7 무선까지. 약 한 달간 세 가지 제품을 모두 사용해보며, 제품들이 각 라인업 레벨에 부합하게 장점을 가졌다고 느꼈습니다.

    그중 이번 리뷰한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의 매력적이었던 점을 꼽자면, 엔트리 라인업 제품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다 채워서 나온 느낌을 받았습니다. 물론 각각의 장점이 있겠지만, 전체적으로 더 튼튼해진 내구성과 C타입 케이블 그리고 무선인데 동시 무선까지 지원하여 편의성도 챙겼죠.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라인업 중 하이엔드 라인업이 조금 부담스러운데 엔트리 라인업보단 좀 더 높은 퀄리티를 가진 헤드셋을 찾고 계신다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도 고민해볼 만 합니다.

    ▲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무선 영상 (출처 : 스틸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