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신규 신화 나오면서 강탈당한 옵션을 보죠

무기

기본으로 달려있는

[카이아의 심판]
일정 확률로 치명타 저항 25 및 물마저 2000 감소

[카이아의 도전]
HP 80% 이상일 때 추뎀 5% 

몬스터 추뎀 20%
분노 추뎀 15%

장갑

치명타 피격시 15% 데미지 감소

갑옷

매 5초마다 MP X~XXX 회복

이 모든걸 날리고 고작 깡증폭, 저항, 공격 성능 올라간겁니다 심지어 저 기본 옵션들이 유니크 옵션이란 추가 파밍 요소로 옮겨갔을 뿐 뭐 특색이란게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무기 기본 옵션들을 무기 / 장갑 유니크 옵션으로 분배해서 파밍 ㅈ같게 만든걸로 밖에 안보입니다. 장갑 치명타 뎀감은 신발로 옮겨간거 같고요.

아니 이럴거면 유니크 옵션은 왜 낸겁니까? 원래 가지고 있던 옵션 + @를 해야 성장 체감이 좋죠. 어지간한 전설 템으론 해방 신화 9강보다 좋기 힘들겁니다. 

무기는 깡공격력이 워낙 많이 올라가서 어느정도 체감되는데 방어구는 글쎄요 입니다. 

기본 옵션 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