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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4-21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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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mmorpg 중 전투시스템 최고였다고 생각함와우,로,던,메,블소 등 다해봤지만 회피기에 달린 짧은무적 시간을 이용하여 보스의 피할수없는 광역기를 회피해야하는 컨트롤이나 논타겟에 딜싸이클에 정말 어려운 요소를 성공적으로 적용시켰던 게임이지만 한국에는 안맞은거임 rpg 주 연령대가 30~40대에서 40~50대로 가고있는데 아재가 될수록 컨트롤능력이 떨어지는건 사실이고 나도 그럴거고. '컨트롤난이도' 만 봤을때 테라보다 어려운 한국rpg는 많지않음. 요즘 잘나가고 던전 잘만든 로아도 회피 개념없고 딜사이클도 따로 없고 광폭화요구 딜링이 널널함. 그냥 보스 공격피하다가 안전할때 딜넣는 동네한바퀴딜링하는 유저가 대부분임. 로아 아재들이 존나 많이 하는 이유가 겜이 어렵지않고 좀어렵다싶으면 돈으로 해결가능함. 아재들이 많이 지르니까 쌀먹유저들도 많음. 컨트롤 난이도 이거는 분명 테라의 매출, 인기를 떨어뜨리는 큰원인중 하나였을거라고봄. 듀리온의 안식처, 엘카라스, 거짓말쟁이 타르스키 이때 어떤 게임보다 진짜 재밌게 했었고 복귀할까 말까하다가 유저수가 몇백명도 안된다길래 그냥 구경만하면서 존버했는데 망해부려뜨아~ 권술사 일격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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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