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보면 미터기의 스킬사용 표만 가지고 판단해달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것만으로는 정확한 판단이 불가능합니다.

 

 

공분후추재+쌍맹격

 

분분후추재+쌍속격

 

 

위 세팅들은 각각 딜 지분이나 사용스킬 횟수가 다르게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위 세팅 가운데 분분후추재 쌍속격이 딜사이클 돌리기에 훨씬 유리합니다.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것이 공분후추재 쌍맹격이고요.

 

 

왜냐하면 분분후추재 쌍속격 세팅은 공속을 붙인 것보다 딜사이클이 상대적으로 더 늦게 돌아갑니다.

 

그리고 쌍속격의 쿨감이 추가되어 쿨은 더 빨리 돌아오지요.

 

그래서 이 세팅이 딜사이클 빡빡하게 돌리기에는 가장 이상적인 세팅인 겁니다.

 

 

둘 중 공분후추재 쌍맹격 세팅이 딜사이클 돌리기에는 훨씬 불리합니다. 이보다 더 불리한 세팅이라면 공분후추공+쌍맹격이 되겠네요. 

 

물론 치명유발을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깔고 가기 때문에 세팅하기에 편하고 빠른 공속으로 재미는 훨씬 더 좋지요.

 

대신 분분후추재 쌍속격보다 스킬 쿨은 더 늦게 도는데 스킬 시전시간은 더 짧습니다.

 

그래서 스킬들 사이의 비는 시간 동안 잉여로 생각되는 스킬들을 우겨넣어야 딜이 나오게 됩니다. 

 

결국 필연적으로 찌르기나 근성연타, 회오리베기의 사용횟수가 더 많아질 수밖에 없는 구조이며 딜량은 더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스킬 사용표를 올리시는 분이나 이를 평가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부분을 감안해서 판단하시면 훨씬 더 서로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스킬 리치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