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탱하면서 딜로스가 엄청남 그리고 중요한건 탱보면서 스택까지 쌓아야함 그것뿐만 아니라 탱은 탱으로써의 컨트롤이 필요한것인데 불필요한 딜러요소들이 추가 되기 시작하면서 탱+딜 까지 해야하는 복합적인 하이브리드 캐릭이 되어버림 하지만 성능은 그닥 검탱이 젤 안좋은 요소중에 넘버원이 쫄구간...헬 탱이긴 탱인데 쫄을 몰지못하는 반쪽탱 더군다나

창기나 권술처럼 방막을 했을때 플러스 요인이 없음.. 공격과 동시에 방어가 안되는 형태인지라 폭망한거임 가장중요한건

창기도 그렇지만 검투는 선행스킬이 참뭐같음... 가르기, 질가 운빨에 의존해야하는 부분이 굉장히 마이너스 검탱이 저도 흥했으면 좋겠지만 탱을 보면서 스택,몹패턴까지 막아가면서 딜을 꾸역꾸역 넣어야 한다는게 이미 망한컨셉 인듯 싶음..

차라리 검투를 리메뉴얼 한다고하면 발도술 같은 느낌의 스킬이 좀 나왔으면 좋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