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쌍 맹격 사용합니다

 

길드 탈퇴 했었을때 혼자 즐겜 할때는 쌍 강타 / 쌍 속격 / 1맹 1속 등등 이거저거 다 써봤는데

"쌍 속격이 좋다" 라는 생각은 별로 크게 안들던데

공속이 빨라서 스피디한 게임을 즐길 수는 있긴 하던데 크게 효율적이진 못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야하나

오히려 쌍 속격 쓸바에 쌍 강타 하고 말지라는 생각도 여러번 해봤었고

 

대게 검투하시는 아는 지인분들 한테 쌍 속격 쓰면 뭐가 좋아요? 라고 물어보면

 

1.검투가 DPS를 최대한 뽑을 수 있는 때가 필살의 의지 활성화 구간이니까

  쌍 속격 쓰면 필의 쿨감 더 빠르게 돌릴 수 있다

2.스킬 빨리 우겨넣어서 질가를 더 많이 터뜨리는게 이득 아닌가요?

 

이 두가지 경우이던데

 

쌍 속격인 상태랑 아닌 상태랑 필의 쿨 해봐야 6초 정도 차이밖에 안나는데

네임드 분노구간에만 맞춰서 필의를 사용하다보니 저 6초때문에 딜이 더 나오고 안 나오고 할 것도 아니고

그리고 필의 구간때는 무슨 각인서를 사용하든 질가 쌓고 터뜨리는 횟수에는 크게 차이도 없을뿐더러

실제로 쌍 속격 사용하던 시절에 스택은 다 쌓았는데 질가 쿨이 안 따라올때가 더 많은거 같던데

검투 딜 지분의 절반을 차지하는 질가를 세팅때문에 제한 받아야된다는게 시발 같은 상황 아닙니까 이거

질가 쿨감소 패치가 이루어지면 쌍 속격이 더 좋다고는 생각 됩니다

 

재감 옵션이 요즘에는 크게 각광 받고 있긴 한데 재감에 크게 영향 받는 타클래스들에 비해

스택 갯수가 곧 딜인 검투의 특성상 재감 옵션은 별로 크게 메리트가 있다고도 생각 안하는 편이라서

길드 재가입 이후 랭작을 다시 시작할때는 1도 고민없이 쌍 맹격으로 다시 바꿨습니다

 

DPS짤 올린거 그리고 랭작했던 동영상 올린 후 나름 홍보효과가 있었는지 우편이나 인게임으로

검투 이거저거 물어보시는 분들이 각인서 물어 볼때마다 저는 항상 쌍 맹격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