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내용 보면, 맷감 없어진 만큼만 데미지 상향된게 일부네요.

 

-          그림자 분신

n   해당 스킬은 검투사가 탱커로서 역할을 할 때, 그림자에게 어글을 넘겨주고 본인은 딜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킬이나,

최근 보스 몬스터들의 패턴 특성상 광역 공격기가 많거나,

그림자를 소환하는 시간이 길어 사용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따라서 그림자 분신 스킬 사용 시 즉시 시전되며, 소환 시 지속시간 동안 검투사가 입는 피해의 50%(PVP20%)

그림자가 대신 받는 기능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          무쌍난무 찌르기

n   맷집 감소 디버프가 파티에 기여하는 부분은 검투사 클래스의 커다란 장점이었지만,

정작 스킬을 사용하는 자신은 크게 만족할 수 없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맷집 감소 디버프를 삭제 시키고 스킬의 사용성은 그대로 유지하기 위하여

타격당 0.9%(최대 11.7%)의 공격 속도를 빠르게 하는 셀프 버프 스킬로 변경하여

기존 스킬을 사용하는 방식을 유지하며 개인의 만족감을 올릴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필살의 의지

n   기존 필살의 의지는 매우 좋은 스킬이지만 필살의 의지를 사용 했을 때의 재미를 극대화 하기 위하여

특별한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몰아치기와 무쌍난무: 가르기 스킬의 추가 대미지 10%및 스택 2, 질풍가르기의 위력 10%와 범위가 증가 되도록 변경됩니다.

 

-          그 외 개선되는 스킬들

딜러 역할 시 공격능력과 탱커 역할 시 방어능력이 최근 추가된 클래스들 수준으로 맞추기 위하여

검투사의 딜 사이클에 자주 활용되는 스킬들의 PVE 위력을 전반적으로 조정 되었으며,

활용도가 거의 없는 스킬은 과감하게 삭제하였습니다.

n   [돌진 베기]: PVE 스킬 위력 20% 증가

n   [근성 연타]: 스킬 위력 20%증가, HP에 따른 데미지 비율 변경

n   [투지의 일격]: PVE 스킬 위력 20% 증가

n   [무쌍난무: 가르기]: PVE 스킬위력 10% 증가

n   [도발 난무]: PVE 스킬 위력 300%증가

n   [몰아치기]: 스킬 위력 6%증가, 스킬 쿨타임 감소

n   [질풍 가르기]: PVE 스킬 위력 10% 증가

n   [칼날의 결의]: 몬스터 공격 시 스킬 위력 10% 증가 효과 추가

n   [맹독의 일격]: 기본 스택 중첩 2개로 변경, 녹테늄 효과 삭제

n   [발목 노리기]: 스킬 삭제

 

 

맷감이 없어진 만큼 데미지가 상향되어야 하는데, 돌진베기 이거 뭐 데미지 기대하고 쓰는 스킬이 아니라 가르기 연계, 스택, 그리고 조금이라도 dp 올릴려고 투지증댐 노리고 쓰는 스킬이죠. 겨우 20% 상승...

 

근성연타 이것도 뭐 가르기 연계겸 스택으로 쓰는 스킬인데 겨우 20% 상승...

 

투지의일격 가르기 다음으로 가장 많이 쓰는 스택스킬인데 20%...

 

질가 다음으로 dp가 높은 가르기 10% 증뎀... 맷감이 10%정도 감소했으니 그거 커버인가요 ㅎ?

 

도발난무... 데미지가 참.. 하.. ㅎ... 얼마나 나올지 기대도 안되네요...

 

몰아치기 스킬쿨타임 감소는 참 감사합니다만... 10% 맷감 뺏긴거치고 6% 상승이면 음... 조삼모사도 아니고...

 

메인 스킬 질가 10% 상승 우와!!! 근데 맷감 10% 뺏겼네...? 장난하는것도 아니고...

 

칼날의결의 몬스터 공격시 스킬위력 10%증가 뭐 맷감 뺏겼으니 커버용이군요.

 

맹독의일격 이건 정말 감사합니다. 괜찮네요.

 

발모가지 삭제 이거 정말 왜 존재하는지 몰랐던 스킬이죠.

 

필살의의지 상향 정말 필살때 미친듯이 딜하게 생겼네요. 필의쿨타임 순회시키는게 정말 중요해질거 같아요.

 

그림자는 음... 어... 연구가 필요할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찌르기 공속... 저는 계륵 같아요.

 

만약에 상위 공속버프가 형성되면 해체될수 있수도 있을거 같고, 초반에 이런현상 터지면 한 2주일 뒤에 패치해주겠죠?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지금도 질가쿨이 문제라는 생각이 드는데 공속 빨라져봤자 ㅎ....

 

솔직히 재감, 속격작 필의랑 질가댐시 하는 영향이 매우 큰데... 글쎄여... 여기서 공속 빨라지면... 풀스택 쌓고 그냥 허공에 칼질하는 느낌이 들지도 모르고... 이 부분은 솔직히 해봐야 알 것 같지만... 좀... 계륵 같은 느낌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