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격 맞은 당사자입니다.
검탱유저로 각성 fgt참여했었고 검투사 피드백을 작성해서 언플한다고 하시는 유저 겠군요
늦었지만 이야기들 읽어보고 글 적어봅니다.

1. 저격하신 건의 내용자체가 플레이시 문제점을 느꼈던 점을 피드백 한내용임    ftg때도 피드백 했었구 검탱하면서 선후딜문제나 생존성문제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건의 했었음(가장먼저 했던 질문이 탱스킬은 없냐였지만
이미 방향성은 정해졌으므로 방향성내에 건의할수밖에 없죠 ) 많이들 딜러로 평가하시지만 탱커로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는 유저로서 선모션만 2~3초나 되고 긴 후딜이 캔슬도 되지않는 스킬들이 즐비한건 탱자체를 고려하지 않은 문제였으니까요.
그냥 하급인던 고정몹 잡는상황이 아닌이상 최상급인던에서는 그 2~3초의 선후딜이면 걍 죽는거니까요.

솔찍히 말해서 혹여나 '통폐합스킬 복원'에 대해서 불만이 있으셔서 저격하신거면 할말이 없음 pvp문제나 pve문제 모두 황당했던 통합이기때문에 건의를 한것이고 본래 가지던 이점을 다 버리는 상황인데 그냥 그부분에서
너프당한문제를 피드백한겁니다.. 이젠 고인이긴 하지만 pvp도 상당히 오래 해왔고 애착이 강합니다.
테스터로 갈때마다 검투 pvp뿐만 아니라 전장문제 때쟁문제를 건의해왔습니다.(적용된건 별로 없지만..회베정도인가?)

딜량이 오벨일꺼다 라고 하시는데 아까도 문학님 댓글에도 적었지만 다시한번 말하지만 딜관련해서 너프가 필요하다면 충분히 너프할수 있다고봄
건의 내용에도 건의사항 자체가 딜량은 고려한적이 없음
단순 스킬위력부분이야 약하던 쎄던 언제든 조정가능한부분이고  당장시급한건 테스트중에나 수정가능한 모션이나 연계문제를 해결하는게 시급하다고 보고 건의를 적었습니다. (테섭 3일차에 적은 글인점도 있지만...)
단순 스킬위력은 쎄던 약하던 패치가 가능한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fgt때 약코해서 검투만 상향됫다 권술 딜이 1등이라 너프됬다는 이야기에 대해서인데
솔찍히 뭔소리인지 이해가 안감
딜량부분은 딜이 너무 낮게 나왔던 창기사를 제외하고 탱딜 모두 fgt때비해서 상당히 너프된걸로 알고있음 검탱도 fgt랑 비교했을때 딜량이  굉장히 많이 너프됬구  너프 될만했다고 생각합니다.
칼날폭풍이 그때는 필의랑 쿨이 같이 돌았으니까요.
(솔찍히 너무 쎄서 버그아니냐고 물어봤는데 원래그런 스킬이었음)

허수아비치는 딜비교시 완방이나 반사댐을 못치는 상황에서 기록상으로 권술과 딜러는 거의 2~3분대  저랑도 1분이상 차이나서  검탱딜 너프해야 해야겠다고 모두 계신 상태에서  개발자가 이야기 했었구 (권술 테스터분도 옆에서 같이 들으셨으니 알겠죠)실제로도 상당부분 너프 됬죠 .
파티딜부분은 파티마다 인원이 안맞고 많이들 죽어서제대로 측정이 안된걸로 알고있습니다.파티별로 상황이 너무 다르기도 했고..


3. 솔찍히 이야기 하죠
오픈 때부터 검탱밸런스 문제 나올때마다 탱커 밥그릇 싸움에 조용한적이 없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군요....

맨날 패치하면 오밸이다 라는 이야기를 오픈 베타때부터 계속 들어왔는데 그때마다 이야기 하지만 진짜로 밸런스 망칠 정도로 오밸이면  당연히 너프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탱자리 밥그릇을 위협한다 느끼시지만 그 밥그릇 위협할정도로 검탱 유저수가 되긴 되련지..
검탱유저수가 늘기를 원하지만 이런방향으로는 힘들거같은데...(숫자적으니 오밸이 당연하다고 주장한다고 생각하시진 않겠죠..)

타클의 이야기는 많이 없고 검투 피드백만 상당부분 적용된 부분에 불만이 있으신건 이해합니다.
아니 불만이 없는게 더 이상하죠

헌데 이야기를 검탱이언플해서 검투만 오밸됬다.라고 하시면 난감합니다. 실제로 검탱이나 pvp를 하는데 있어서
문제점이 상당히 많았고 (뭐 제가 발컨이라 못따라 갔다고 생각하시면 어쩔수 없구요) 그래서 여러 검투분들과 의견를 종합해보고 건의를 했구요.
문제점을 고쳤더니 딜이 쎄져서 오밸이다?
그럼 당연히 밸런스에 맞게 밸런스 패치를 다시한번 할꺼라고 생각합니다.(쇼케때도 지속적인 밸패를 부탁했었구요.상향이던 너프던간에)

오밤중에 들와서 적는거라 두서 없긴하지만 일단 제이야기는 여기 까지입니다.

댓글이나 그런거에 답변은 내일 오후에나 올릴수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