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롯 주관적인 생각과 수학적인 견해 1도 안들어갔음을 알려드립니다.*


PVE

필의 발동시 - 질풍가르기, 종단 가르기, 무쌍 난무 가르기, 이단 검무 스킬쿨 초기화

                    질가, 종단 쿨감 1초 or 데미지 소폭 상향


무쌍 난무 가르기 - 1타, 2타 따로 스택 부여 (노필의시)


뒤잡기 - PC 플레이어 제외 몬스터에게 사용시 절대 판정 부여


고질적인 스택 밀림현상 개선 - 이부분은 창사팟에서 빨라진 공속과 쿨감에 스킬 사용후 스택이 따라가질 못하고

                                           스택 게이지 밀리는 현상인데 정말 게임을 놓게 만드는 요인중 하나

                                           물론 창사팟 제외 모든 파티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현됨


찌르기 - 횟수에 비해 부여되는 버프량이 작음

             횟수감소 or 지속되는 버프 소폭 상향

                                           

PVP


찌르기 - 사용시 범위 증가, 피격시 뎀감효과 부여

무쌍 난무 가르기 - 사용시 스킬위력 하향, 피격시 20% 확률로 환각부여(환각-이리저리 갈팡질팡)

질풍 가르기 - 4스택부터 본연의 스킬효과 60%+ 차등 효과 부여

                    6스택시 70%

                    8스택시 80%

                  10스택시 100%         

종단 가르기 - 사용시 일정 확률로 플레이어 끌어모음

근성 연타 - 사용시 3타에 피격시 저주부여(저주-일정 스킬 사용 못하게함)지속시간 짧음

투지 - 사용시 다운 효과 부여 (쿨 30초)


PVp는 불가능해 보이는 부분이지만 바램이고

PVe는 저정도 수정해도 현존 최고 딜량 뽑기엔 부족하다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