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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0-29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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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9
정령사 개선안 (스압주의)다가오는 11월 힐러간패치내역 대비해서 정령 개선안을 말해보려합니다 ㅇㅅㅇ 최근 블루홀이 인벤에 올라온 의견을 읽어보고 패치내역에 적용하는 점을 알게되었구, 그런 의미에서 이렇게 개선할 점을 글로 작성해서 한 번 읽어보라고 써보는 것두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 저는 초식초식해서 PVE 기준으로 작성했고, 정령의 상향보다는 개선 및 바라는 점에 중점을 두는 글임을 밝힙니다. (물론 제 의견이 PVP에서 납득하지 못할 수 있는데 , 그런 부분은 과감히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래야 테라한지 2년안된 늅늅인 저도 이해할 수 있구, 블루홀측에서 읽어보고 그러겠구나 라고 생각하죠. 그 사람들은 잘 모르는 것 같더라구요 ) ------------- 바라는점 ------------------- - 정령탄- 1. 녹테늄소비 삭제 >녹테늄 왜 소비하는지 모르겠어요, - 회복의정기- 1. 구슬 섭취시 회복량 증가 or %즉시회복 > 구슬 회복량이 대게 미미합니다... 딸피 아니면 먹지도 않습니다... 굳이 주워먹을 가치가 없어요...ㅠㅠ > 구슬 여러 개 깔려있음 뭐해요, 도트힐방식이라 1개씩 쿨마다 먹어야하는데... 차라리 즉시회복이면, 구슬먹을때마다 바로바로 피가 차서 먹는사람도 좋고 까는사람도 좋을텐데요?? > 회복량이 만족할만큼 증가한다면 쿨이 증가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2. 자힐량 증가 >자힐기가 부족하,고 자힐량도 부족합니다. 자힐기를 만들어달라고 하지않습니다. 다만 PVP에 영향이 가지않는 선에서 자힐량 증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정기 흡수- 1. 균형의 문장 삭제 > 균형의 문장 이거 적용되긴 하나요..? PVP에서 쓰이는건가요..? 2. 흡수범위 증가 문장 추가 > 몹 이동이 심한 던전에서는 정흡할 때 몹이 이동해서 범위 밖으로 벗어나요.. > 중갑도 아니고 로브 입은 정령이 몹에 붙어서 스킬을 시전해야할만큼 가치가 있는지... 사제마젱은 이동가능, 차징속도 증가문장, 범위증가 문장이있는데 정흡은 이동불가, 흡수 속도 증가문장이 있는것도 아니고, 방출 범위 증가문장이 있는게 아니에요... 흡수범위를 조금 늘려서 안전하게 흡수하고 방출하는게 더 맞지 않을까요? > 안전거리가 확보된 상황에서 정흡을 할 경우, 흡수량이 늘어나고 그만큼 회복되는 엠피도 늘어날거에요 3. 정흡시 비전투 > 맷감, 역병, 신구넣어도 전투 안걸리는데, 정흡은 왜 걸리죠? 설명좀... > 정흡시 비전투면 평화속도 유지가 가능해지고 이 말은 정령의 생존률 증가를 의미합니다. (참고로 평속유지시 번상 2넴 장판패턴 2종 모두 걸어서 회피가 가능합니다) > 평화속도는 생존기가 하나인 정령에게 제2의 생존기이자 이동기입니다! -고통의 주박- 1. 맷감 후딜 삭제 > 저는 맷감 후딜에 익숙해져서 몹 패턴보고 쓰고있긴하지만, 많은 분들이 요구하는 부분입니다. > 곰곰히 생각해보면, 사제는 맷감시 자리고정이고 정령은 이동하면서 맷감 넣을 수 있으니깐 후딜이 있어야한다는 이런 늬앙스인가요?? 2. 보스몹에게 주박 도트뎀 적용 > 비록 얼마 안되는 도트딜이지만, 도트딜 증가 및 중첩당 데미지 증가를 조정한다면 꽤 괜찮을 듯 합니다 :) 솔플에도 도움이 될 것이구, 파티화력을 증가시키는데 조금 더 도움이 될 듯하네요. 3. 맷감문장 스킬습득 저레벨부터 사용가능 > 정령뉴비유저들이 정령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조작문제도 있지만, 주스킬 및 문장을 거의 만렙전에 배운다는 점도 있습니다. 저렙부터 스킬사용법을 익혀야 익숙해질건데 말이죠.. > 사제는 저렙부터 맷감이 가능한데, 정령은 왜 차별성을 두나요?? -정신의 결계- 1. 엠회복량 증가 > 정령이 예전 사제보다 우대받았던 시절, 그 이유가 엠회복이 가능해서였죠. 지금은 사제엠회능력이 정령보다 훨씬 좋습니다. > 사제가 24초마다 파티원 및 자신의 mp를 20%회복하며, 희귀문장으로 엠회량증가 문장이 나왔습니다. 재감까지 고려하면 차이는 터 커지네요 .. > 그에 비해 정령의 정결은 저렙 때 배운 스킬, 레벨 그대로네요.. 정결은 개선이 아니라 상향이 필요합니다 .. -마력의 정기- 1. %엠회복량증가 > 현재 고정수치로 엠회복이 되는데, 이는 마나통이 적은 클래스에게는 좋지만, 법사와 같이 마나통이 큰 클래스에게는 전혀 좋지않습니다. > 근딜분들은 차라리 물약먹으면서 한 대 더 때리겠다는 마인드로, 구슬을 계속 주워먹으시는 분들없습니다. > 구슬을 계속 주워먹는 법사분들의 마나는 항상 말라있습니다.. > 모든 클래스에게 평등하게 엠회가 들어가도록 %엠회복을 할 필요가 있으며, 10%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쿨마다 엠구슬을 깔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직접 주워먹어야한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10%는 임의수치로 밸런스맞게 수치조정을 해야겠죠) -광기의 가호- 1. 범위 증가 > 켈상 막넴 or 켈사이크처럼 4족보행 및 전후로 긴 몬스터 // 쿠마스같이 2족인데 뚱뚱한 몬스터일 경우, 탱커와 딜러가 딱붙어서 딜한다는 가정하에 몬스터 측면에 딱 붙어서 광기를 넣어야 모두 들어갑니다. > 파티플레이시 꼬일경우, 광기 거의 없다고 봅니다.(2인이상 적용하면 괜찮으려나) 탱커 근딜 따로, 원딜 따로 광기를 넣는 것은 힘들뿐더러 힐, 정화, 부활하기 바쁘니깐요. 사제신번은 이때도 별무리없이 적용시킬 수 있는 사기적인 범위가 있습니다. 2. 광기 및 힘벞 중복 불가 > 현재 정령팟이 사제팟보다 딜좋다는 이야기 나오는 이유입니다. 사제버프가 광기와 중복되기 때문이죠. '정령팟인데 사제버프를 받고 들어간다. 그러면 딜도 더 잘나온다..' 이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블루홀님들? 힘벞과 광기를 겹치지 않게 하면서, 다른방향으로 정령팟의 딜을 증가시켜야하지 않을까요?? 3. 광기 힘 증가 > 물론 2번이 적용되었을 때 이야기입니다. 비교대상이 사제밖에 없으므로 잠시 비교를 하겠습니다 ㅠㅠ 사제 힘벞(힘+25) & 신번(힘+48) 총 73입니다. 정령팟에서 녹크를 4분역(치유+24) -> 4힘역(힘+12) & 허리띠를 치유+4,6 -> 힘+2,3로 바꾼다는 가정하에, 감소한 치유발 34를 분결로 매꾸고, 증가한 힘 17을 고려하여 광기 힘증가량을 결정해야할 것입니다. (힘, 치유 밸런스를 맞추는 하나의 의견을 제안한 것이지, 이렇게 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 -분노의 결계- 1. 분노몬스터 추뎀 옵션 추가 > 요새 저렙구간은 유물무기, 만렙이상 어느정도 템파밍이 완료된 분들은 기본치유 200, 극치유를 선택하는 유저는 치유 250이상맞춥니다. 힐러마저 치유세팅을하는 대치유시대에 치유발만 증가시켜서 분결이 제값을 한다할 수 있을까요? (추가로 치유가 증가할수록 치유증가량에 따른 기대값(효율)은 감소한다는 결과도 이미 나와있구요... ) > PVP에 영향도 안가면서 PVE에서 정령팟의 딜을 증가할 수 있는 '분노몬스터 추뎀 옵션'이 추가되면 좋을 듯합니다. -역병창궐- 1. 맷감 1%더 상향 (총6%) > 제 개인적인 바램입니다만.. 주박맷감 9% + 역병맷감6% 숫자가 깔끔해서..(죄송합니다) > 다른 이유로는 사제맷감이 10%죠. 정령맷감은 9% 입니다. 맷감 1%의 차이가 시작부터 끝까지 함께하죠. 극딜구간에 5%라는 역병 맷감은 적지않은 수치이긴 합니다. 화력증가 및 극딜구간에 좀 더 화력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입니다. > 좀 까놓고 말하죠. 맷감수치조정 그거 잘하시잖아요? 창기맷감, 권술맷감, 검투맷감, 궁수맷감 수치 및 적용시간패치 전부 하시던데요. 힐러 맷감도 한번 조정해보세요. -신비한 구슬- 1. 범위 (조금 더) 증가 > 현재 정령힐량기에서 힐증옵을 받으며, 가장 많은 피를 회복할 수 있는 스킬이 신구입니다. 다만 맞추기가 어렵다는 말들이 많으며, 신구 투사체속도 증가이야기를 많이 하시는데, 전 투사체 속도는 적당하다고 보거든요... 차라리 신구를 맞추려면 신구 판정 범위를 살짝 더 증가시키는게 맞다고 봅니다. -정령 관련- 정령은 정령과 더불어 플레이하며, 원래 장점은 엠회와 매즈였습니다. 현재 엠회는 그 특색을 잃었고 (오히려 뒤쳐지며), 매즈기는 인던에서 무용지물입니다. 그렇다면 정령특색을 살리는 개선안은 정령 사용을 하게하며, 정령마다 능력치를 부여하는 것입니다. 현재 정령 AI는 멍청해서... AI를 개선하자는 것은 어려울테니 소환시 또는 특정 조건시 일시적으로 버프가 발생되는 방향이 좋을듯 합니다. ex ) a. 생명의 정령 : 소환시 15m 범위 내 아군에게, 1초마다 HP가 500씩 회복됩니다. 버프는 생정이 사라직거나 죽을경우, 사라집니다. b. 번개의 정령 : 번개의 정령이 공격하는 대상을 아군이 공격할 경우, 공격속도가 5 증가합니다. 버프는 번정이 사라지면 사라집니다. c. 수호의 정령 : 소환시 15m 범위 내 아군에게, 15000 피해량을 흡수할 수 있는 방어막이 생성됩니다. 방어막은 30초간 유지됩니다. d. 파괴의 정령 : 파괴의 정령이 공격하는 대상을 아군이 공격할 경우, 힘5,치유10,공속3이 증가됩니다. 버프는 5초간 유지되며, 10분에 한번 적용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요. 깨알 같지만, 정령사라는 클래스명에 맞게 정령사용시 즉시 or 조건부로 버프가 일시적으로 생겨서 파티화력을 증가시키거나 깨알같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되어야합니다. 아직 정령 개선안을 체계적으로 올라온 글도 없고, 이대로 가자니 그냥 정령은 묻힐 것 같아서 조금 끄적여보았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ㅇㅅㅇ;) 물론 위의 내용 중 터무니 없는 것도 있을 것이고, 읽는 분들 맘에 드는 것도 있을 겁니다. 잠시 얼마안되는 시간을 투자하셔서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 그럼 블루홀 관련자들도 이 글을 읽고 괜찮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밸런스 패치할 때 반영해서, 좀 더 좋은 쪽으로 정령이 패치될 수 있으니깐요 :)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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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one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