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패턴은 아신다는 전제하에 씁니다.

 

*철저히 힐러시점 공략입니다.

 

*같이 다니는 지인이 영상찍는걸 별로 안좋아하셔서 스샷으로 대체합니다.

 

 

 

 

 

 

 

 

1. 1넴 - 몽마

 

 : 유니콘 형태의 몹입니다. 앞발을 허우적대는 기본패턴이 공통적으로 나온후에 여러 패턴으로 갈라지기때문에 공격범위 표시 안하신 분들은 패턴은 알고있으나 타이밍이 헷갈려 근폭에 나방처럼 들이대고 원폭에 햇빛 본 곱등이처럼 튀어나가는 그런 사태를 많이 경험하게 됩니다.

 

블루홀이 지엠노트에서도 썼듯이 전투공간을 제약하는 방식으로 유저를 압박할거라고 했는데 하급이라 그런지 딱히 압박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1) 원근폭 패턴

 

아래와 같이 앞발을 높이들고 허우적허우적 거리다가 높이 뛰면 원폭

 

어? 좀 허우적이 긴데..? 싶으면 근폭입니다.

 

 

 

 

 

 

 

위 원근폭 패턴 전 허우적과 비슷하게 눈에 붉은빛이 들어오면서 팟칭! 소리가 나며 허우적 거릴때가 있습니다.

 

 

 

 

 

 

 

스샷이라 잘안보이는데 저런식으로 대놓고 눈팟칭하며 위험! 표시를 하고 앞발을 허우적 거릴때는 전방 돌진 패턴입니다.

 

이경우엔 앞발을 허우적거리다가 금방 진정하고 가만히 있는데 뭐지 렉걸렸나 싶을정도로 좀 오래 가만히 있다가 돌진합니다.

 

권술의 경우엔 "뭐 ㅋㅋㅋ 어쩌라고 ㅋㅋ" 걍 거힘상태로 뚜까패면 되지만 창기는 방패를 들어야되는데 조금 타이밍 잘못잡거나 약간 패턴 미숙하신분은 가만히 있는걸보고 걍 공격하라는 꿀패턴인갑다 싶어 열심히 뚜까패다가 돌진맞고 빈사상태되거나 혹은 돌아가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혹시나를 위해서 탱분 락온힐을 잡고 있어주시는편이 좋습니다. 어차피 후방 판정은 없어서 불판위에서 나뒹굴지 않는이상 이 패턴때 후방에 힐줄 일 없습니다

 

 

 

 

 

2) 모두 화염속에서 잿더미가 되어라!!

 

 

 

 

 

특정한명을 지정하여 그 사람에게 다가간후 높이 펄쩍 뛰어 동그란 불장판을 깝니다.

 

점프시간이 기니 여유있게 회피하시면 되시고 깔리게 되는 장판을 밟을 경우 틱뎀 및 폭탄 디버프같은게 생겨서 가생이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가생이로 가야된다고 너무 벽에 딱 붙어 계실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필드자체가 엄청 넓고 후반가면갈수록 바깥쪽부터 시작해서 불장판이 깔리기때문에 가용공간이 한정되게 됩니다.

 

얼추 이쯤은 나중에 불장판때문에 못쓰겠다 싶은 공간에 깔아주시면 됩니다. 괜히 몽마 데리고 산책하실필요 ㄴㄴ

 

 

불장판은 저런 순서로 깔리게 되는데 몽마가 갑자기 애들 냅두고 운동장을 뛰면서 오르카에서 보았던 램프의 요정을 소환합니다

 

이걸 열심히 뚜까패다보면 열심히 운동장 뛴 몽마가 다시 유저들을 잡으러 오는데 그때 불이 깔립니다.

 

 

 

 

 

후반가면 저정도 공간이 남습니다. 필드 중앙 원모양 바닥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실텐데 정령분의 경우 이 가용공간을 생각해서 구슬을 곳곳에 깔아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저렇게 바깥부터 깔리는 장판은 맞으면 출혈이 걸리면서 틱당 중첩이 쌓입니다.

 

5중첩까지 중첩 되는데 피가 어마무시하게 빠지니까 유의해주세요.

 

 

 

 

 3) 뒷발차기

 

 

1넴 하다보면 뭐 업적 딸려고 일부러 차이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장판이 3번째까지 다 깔린 상태에서 차이면 돌아오는 동안 출혈 중첩이 쌓이니 웬만하면 장판 많이 안쌓였을때 업적합시다.

 

하지만 업적 외에 정말 패턴을 몰라서 맞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뒷발차기 패턴의 경우 살짝 몸 앞통을 들고 소심하게 앞발을 허우적 거린 후 애가 갑자기 가만히 있습니다.

 

걍 가만히 있는게 아니라 님들 죽일려고 기모으는 건데 아래 스샷과 같이 발밑에 붉은 기운이 스물스물 피어오릅니다.

 

 

 

 

뒷발차려고 기모으는 거니까 저거 보시면 뒷발차는거구나하고 생각하시면됩니다.

 

 

 

4) 귀찮은 녀석들... 모두 없애주마 !!

 

 

 

 

 

타 공략에서 보셨듯이 몽마 기준 후방 V자 모양으로 안전구역이 생기는 패턴입니다.

 

이 패턴의 경우 랜덤한 대상 밑에 랜타 표시를 띄운후 그 사람에게 다가가 앞발로 몇대 후들겨 깐다음 저러고 서있다가 갑자기 눈이 팟칭! 하고 빨갛게 빛납니다.

 

랜타자는 저렇게 전방유지해주다가 눈이 팟칭!하는 순간 뒷쪽 안전구역쪽으로 합류해주시면됩니다.

 

 

 

 

 

 

 

 

이거 뭐 쓰고보니까 힐러팁은 하나도 없네요

 

1넴은 뭐 딱히 힐밀어줘야되는 구간도 없고 꼭 나오는 정화패턴도 없어서 그냥 강력한 일격 후방 유지되게 전방만 잡아주시고 장판만 잘 깔아주시고 안죽기만 하시면됩니다.

 

 

 

 

 

 

 

 

 

 

 

 

 

 

 2. 2넴 - 왁스파이더

 

 : 기본적으로 거미류 몹들과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몸털기, 점프해서 찍기, 몸말아서 팽이돌기, 전방피아노치기 등등)

 

정화해야할패턴, 힐밀어줘야되는 패턴이 존재하기때문에 1넴보단 그래도 힐러가 할일이 좀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몸털기, 점프쿵찍, 팽이돌기, 피아노치기, 랜타장판 공격 등등은 다운유발공격이므로 각성 및 수갑은 필히 써야되는 스킬이다 라고 생각하고 임해주시면됩니다.

 

 

 

 

 

1) 사제가 주시해야할 다운유발패턴들

 

 

 

앞서 말한 팽이돌리기, 점프쿵찍, 몸털기, 랜타장판의 패턴이 있습니다.

 

전방 피아노치기도 다운유발이 잘되니 혹시 패턴이 미숙하신 탱분들 다운되는지 안되는지 유심히 봐주시면되겠습니다.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스샷으로 어떻게 표현이 안되는데 저런식으로 몸을 말아서 팽이를 돌리거나

 

위아래로 쿰척쿰척거리더니 높이 뛴다음 쿵 찍는 패턴

 

애가 갑자기 약먹은듯 경직되더니 몸을 부르르 터는 패턴이 있습니다.

 

위 세 패턴은 네임드 주변에 있는 모든 사람이 타격되는 다운유발 패턴이므로 수갑이 있으면 수갑을 쳐주시면됩니다.

 

특히 법사나 마공 등 말뚝 공격 패턴이 있는 클래스의 경우 다운유발 패턴전 전조패턴을 보고도

 

"ㅅㅂ 조금만 더...조금만 더.." 하다가 스킬도 캔슬되고 괜히 얻어맞고 나가떨어지는 빡치는 경험을 할수도 있으니

 

수갑이 요런 류의 패턴에서 빛을 발합니다.

 

 

 

 

 

이건 한사람 타겟을 정한후 그사람밑에 랜덤 장판을 까는 패턴인데 이것도 다운 유발이 높습니다.

 

힐러분들은 혹시 이 랜덤장판이 올수있으니 원딜옆에서 비비다가 괜히 엿맥이고 가는 불상사가 없도록합시다.

 

각성은 기상공격쓴사람이 한번더 다운됐을때 쓰시는 편이 좋으며 그럴려면 다운유발패턴을 유심히 보고 또 거기에 다운된는 사람이 없는지도 유심히 봐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걍 귀찮으면 다운되자마자 쓰셔도 상관은없음 쓰는게어디임 ㅎㅎㅎ

 

 

 

 

 

 

2) 개인 거미줄 장판 패턴

 

 

 

 

 

 

신나게 패다보면 전 파티원 발밑에 붉은 원장판이 생깁니다.

 

이 장판은 시간이 지난후 거미줄 장판으로 바뀌는데 회피타이밍이 여유로우니 듀리온1넴 석처럼 한데 모아 깔아주시면 편합니다.

 

거미줄 장판의 경우 밟으면 이속저하 디버프가 생기며 피도 까입니다.

 

정령의 경우 번정을 깔아서 파티원들이 좀더 한곳에 빨리 모일수 있도록 도움을 주면 좋습니다. 사제 수성이 이속저하 디버프를 저항한다니 참고합시다.

 

웬만하면 이 장판을 깔면서 안맞는것이 좋은데 제 경험상 거미가 멀리 점프하는 패턴은 이 이속저하 장판을 맞았을경우 인거 같더군요.

 

엄청 멀리 점프해대고 기껏 자리잡아놓은 탱분에게 피로도를 얹어줄수 있으며 권술의 경우 거힘이 간당해지고 여러모로 빢치는 상황이 연출될수 있으므로 걍 맞지맙시다. 어차피 맞아서 도움될것도 없음

 

 

 

 

 

3) 촛농 발묶기 패턴

 

 

힐러들의 피로도가 증가하는 패턴입니다.

 

 

2넴 진행하다보면 오른쪽 상단에 저런 촛농게이지가 있는데 저게 100이되면 모든 파티원에게 이동불가 디버프(+방막안됨)가 생기면서 기다렸다는듯이 왁스파이더가 근폭을 시전합니다.

 

전 파티원을 정화해줘야되는데 이 경우엔 저의 사제와 정령의 대처방법은 이러합니다.

 

 

 

 

  ① 정령

 

 

 

 

 

 

몹 피통하고 차징게이지가 겹쳐서 잘 안보이는데 저의 경우는 80쯤 되면 탱쪽으로 구슬 몇개 투척해둡니다.

 

스샷찍을려고 일부러 차징해서 찍은건데 정령 4락온으로 되긴하지만 원딜의 거리와 포지션 문제 때문에 락온범위안에 다 안들어올수있으니 그냥 속편하게 탱은 구슬 투척해주고 락온잡히면 잡고 안잡히면 말고 하는 식으로 합니다.

 

구슬 발밑에 두고 왜 정화안하냐고 ㅈㄹ하는 탱은 아직까진 없었습니다.

 

 

 

 

② 사제

 

 

 

사제는 정화범위도 한정되있고 쿨이 길어서 정령보다는 좀 더 까다롭습니다.

 

어떤분은 멀리있는사람 구손땡겨서 정화하시기도 하고 딜러진만 정화하고 수갑한다음에 탱 정화힐 하시는분도 있고 뭐 다양합니다.

 

저는 그냥 근딜+ 원딜 파티원일땐 100다되갈쯤 몹에 붙어서 탱 + 근딜 정화하고

 

후방으로 이동하여 원딜 + 혹시 정화안됐을 근딜 이렇게 정화하는 편입니다.

 

 타이밍은 충분히 되긴 하는데 간당하게 맞을수도 있으니 만피채웁시다

 

 

 

*간혹보면 90쯤 되서 나가라고 하시는 분들있는데 90에서 100까지 얼마안되보여도 초당 딜량 손실은 눈에 띄게 보입니다 앵간하면 그냥 연습하신다 생각하시고 사방팔방 중구난방으로 퍼지는 팟 아니면 정화하시는편이 좋아요

 (점프패턴만 자주 안나오면 사방팔방뛸 이유도 없음)

 

 

 

 

 

 

 

 

 

 

 

 

3. 3넴 - 릴리th

 

 : 앞으로 찍는 공격은 분명히 전방공격인데 후방에도 판정이 있어 근딜들 피가 이유없이 훅훅 나갑니다.

 

여타 수상한 행동 패턴이라던지 전방 에어본 패턴이라던지 힐러가 유념해야할 패턴들이 종종 나오니

 

탱 딜들 피통 항상 만피 유지되게 수시로 봐주셔야합니다.

 

 

 

 

 

1) 앞으로 쿵!

 

 

 

앞으로 쿵찍는 패턴은 그냥 기본패턴으로 휘두르고 찍는 패턴이 있고 깔깔깔 웃으면서 앞으로 찍고 한번더 쿵 찍는 패턴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저렇게 찍는 패턴은 후방에도 판정이 있으니 그냥 속편하게 나올때마다 탱,근딜 다 맞게 신구 던져주시거나 예측 락온힐 해주시면 됩니다.

 

깔깔깔 웃으면서 앞으로 찍고 한번더 쎄게 쿵 찍는 패턴은 다음 두가지 패턴으로 나뉘는데

 

쿵찍고 가만히 있으면

 

 

 

위와 같이 개인장판이 나오거나 듀리온 앞 내려찍기처럼 한번더 쎄게 앞으로 찍습니다(방막안될거 같은 그런 패턴인거같은데 탱할때 한번도 안나와본 패턴이라 되는지 안되는지 모르겠음)

 

개인장판은 따라오는 장판이 아니므로 그냥 생기면 바로 안전지역으로 회피해주시면됩니다.

 

 

 

 

2) 랜타 레이저

 

 

 

랜덤대상을 지목하고 위와같이 레이저 장판을 그린후 레이저를 쏩니다.

 

샨드라 레이저처럼 다단히트므로 쏘고난후에도 잔상처럼 남아 피격이 되니 그냥 장판밖으로 피해주시면됩니다.

 

그냥 피하라고 장판까지 그려주는 친절한 패턴이므로 맞을일이 잘없습니다.

 

 

 

 

3)릴리th가 수상한 행동을 합니다.

 

 

 

 

 

 

베르노 터져라 처럼 밖에서 안으로 연기가 다가옵니다. 줄넘기 하듯이 피해주시면 되시는데(걸리면 7촌가 10촌가 기절이 걸리므로 맞지맙시다)

 

이때 정령은 피하면서 다른 파티원들보다 제일 멀리 가줍니다.

 

그럼 릴리스가 줄넘기가 지나간후 보호막을 시전하기전에 가장 멀리있는 타겟의 정기를 흡수한다면서

사슬로 끌어당겨 기절을 겁니다.

 

정령은 아래와 같이 사슬 패턴을 정기흡수로 씹을수 있으니 제일 멀리 나가셔서 정기흡수로 씹어주신후 여유롭게 들어가서 파티원들 힐주며 할일 하면 됩니다.

 

 

 

 

 

 

사제는 친절하신 사제분들께서 구손 공략으로 사슬 걸린사람 땡기는 영상을 움짤로 첨부해주셨으니 팁게가서 확인합시다.

 

 

 

 

4) 크고 아름다운 것을 보여줄게

 

 

 

 

 

이건 스샷을 못찍었는데 릴리스가 빙글빙글돌면서 주변 유저들을 후드려 깐후 전방으로 낫을 쭉 뻗으면서 커다란 구체를 소환합니다. 한데 모여있던 구체가 점점 퍼져나가는데 문제는 처음 뻗을때 이 구체에 타격되면 원킬 나니까 거기 있을 이유도 없지만 웬만하면 가까이 있지맙시다.

 

또한 이 패턴 나온후에 전 맵에 장판을 까는데 안전지역에 있어도 피격되는 정신나간 장판이므로 그냥 회피해줍시다. 큰 원안에 작은 원이 퍼져나가면서 큰원 경계에 닿기전쯤 회피 누르시면 회피됨

 

 

 

 

5) 곧.. 편안하게 해줄게

 

 

 

 

 

릴리스가 패기를 시전하여 파티원 모두를 밀어낸후

 

 

 

 

 

요런 장판을 깝니다. 하얀색이 안전지대인데 문제는 밀어내면서 이속저하디버프를 겁니다.

 

들어가는데 시간도 걸리고 회피기 없으면 망 ㅠㅠ

 

회피 타이밍은 대략이렇습니다.

 

 

 

 

 

저런식으로 릴리스가 눈 팟칭! 하면서 낫을 들어올리는데 눈 팟칭! 하는걸보고 회피하시면 회피되십니다.

 

물론 정령은 갓정흡으로도 씹어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6) 전방 에어본 공격

 

 

탱들 여럿 멘붕하게 만드는 공격입니다.

 

제가 이 공략 스샷 찍을때 다른 파티원 챙기던 와중에 나온 패턴이라 스샷을 못찍었는데

 

릴리스가 좌우로 낫을 휘두른후 눈을 팟칭! 빛내며 낫을 쳐올립니다.

 

방막안되시고요 맞으면 서울구경 하실수 있습니다.

 

쳐올린후 원폭<-> 근폭 4갈래 피자장판을 시전하는데 방당 데미지가 엄청납니다. 물론 서울구경 할 일 없는 딜 힐은 여유롭게 피해주지만 맞고 나가떨어진 탱은 속절없이 장판을 얻어맞으며 제발 마지막 4갈래 피자장판이 안전구역인 곳으로 떨어졌기를 빌게 됩니다.

 

사제의 경우엔 각성으로 바로 일으켜 줄수있으니 문제없지만 정령의 경우엔 열심히 힐밀어 줘야됩니다.

 

락온힐을 하시던 신구를 하시던 힐밀어주시면 되시고요 뭐 방법없으니 탱이 안맞기만을 빌수밖에

 

 

 

 

 

 

7) 전투공간

 

 

막넴또한 전투공간을 제한하는 패턴이 있는데

 

 

이런식으로 전투공간이 제한됩니다. 가운데 장판은 맞으면 틱당 10000씩 피가 빠지며

 

가생이에 있는 장판은 맞으면 피도 빠지고 의지박약?? 뭐 그런 디버프가 중첩됩니다.

 

5중첩되면 현혹이라는 디버프가 추가로 생기며 릴리스가 현혹 걸린 대상을 향해 키스를 날리며 작살로 끌어당긴후 즉사 시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