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정게보다가, 아직 모르는분이 있을것같아 주절주절 써봅니다.





각성 패치 당시,패치노트에 쓰여있던 영기스킬 상향에 관한 설명입니다.
회복량도 문장찍으면 꿀되긴 했는데 이건 부가적인거고,

주목해야 할 점은 두번째줄의, HP추가회복 관련입니다.



각성 패치 후, 영기를 깔면 각성 패치 전과 달리, 버프가 두가지가 들어오는데요,
그중 첫번째는 기존에 존재하던 쥐꼬리만한 보호막이고
두번째가 새로 추가된 회복의 흐름 버프입니다.



영기를 깔면 보호막 외에 들어오는 버프의 설명은 위 사진과 같으며,

위 회복의흐름 버프는 영기의 힐이 들어오는 틱당 2초의 유지시간이 갱신됩니다.

영기 틱 총 5틱 들어오며, 틱당 갱신되는 회복의흐름 버프.



"해당 효과 지속 시간 중에 회복탄, 신비한 구슬에 적중 당했을때 HP 30000이 추가적으로 회복됩니다."

회복의 흐름 버프가 유지중일때, 회복탄(락온힐)을 맞추거나 신구를 맞출시, 틱당 추가로 3만 회복.

이게 3만의 힐량이 힐로그가 뜨지 않기 때문에 잘 모르는분들이 많은데
3만의 추가회복량은 힐로그는 뜨지 않지만 회복은 됩니다.



예를들어
폭주상태의 -10만피인 광전이 있고, 신구 힐량을 올크리40,000이라 가정.

회복의 흐름 버프가 있는 광전에게 신구 2틱이 전부 들어간다는 가정시,

40,000+30,000+40,000+30,000
=140,000의 힐량이 들어갑니다.

-10만이 신구 두틱에 +4만으로 바뀌게 되죠.
여기에 영기 힐량도 노크리7천, 크리1만.(노문장기준. 25퍼문장적용시 노크리8천 크리1만3천가량)

락온힐도 마찬가지로, 회복의 흐름 버프가 있는 파티원에게 락온힐시 락온힐량+30,000의 힐량이 들어갑니다.




영기 스킬툴팁에는 안써져 있는데다, 화면에 힐로그가 안떠서 저도 처음에는 버그인가 뭔가 했었는데
지인이랑 피빼고 실험해본 결과 제대로 3만의 추가힐량 들어가는것 맞습니다.


실제 인던에서도 유용하게 사용 가능해요.


영기를 깔아야만 추가힐이 들어가기 때문에, 힐이 엄청 급할때는 락온힐 한방이 우선이긴 하지만,

다음패턴이 힐 밀어야하는 패턴인데 여유시간이 있을때(ex라상 막넴 구슬패턴),
혁상 막넴에서 두명 이상이 2중걸렸는데 생정이 쿨이라던가,
광전이라던가 광전이라던가 광전이 있을때라던가.

힐 밀어야할땐 생정만큼 엄청난 폭힐이 가능해서, 잘 활용하면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