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효과를 아주 간단하게 계산해보자면

 

(조금은 치유쪽에 유리하게 써보렵니다)

 

 

치유발도끼, 여기서 치유발+14옵션이 대략 크리티컬 확률 +2%의 효과가 있다고 가정하자

 

이때 종합 크리티컬 확률이 20%가 된다고 한다

 

그렇다면 총 10번의 시행 중 8번은 일반댐 2번은 크리티컬


150000x8=1200000                     총 3300000 대미지           
150000x7배율x2=2100000

 

 

반면, 치위력도끼는 18%의 크리티컬 확률을 가질 것이며

 

총 10번의 시행중 8.2번은 일반댐 1.8번은 크리티컬

 

150000x8.2=1230000                   총 3201000 대미지     
150000x7.3배율x1.8=1971000

 

위같은 조건에서 종합 dps는 치유발 도끼가 우세하게 됩니다

 

물론 치위가 우세한 상황의 조건도 있겠지요

 

(약간 수치를 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무튼 블루홀만이 내부 공식을 알고 있고 자사에서 계산한 결과

 

치유가 +14라면 치위력은 +0.3정도가 보편적으로 동등한 성능을 내겠구나해서 수치를 책정했을 겁니다

 

다만 치유의 효과는 눈으로 확인할 수가 없다는 게 단점이지요

 

그리고 웃긴 게 치위옵 역시 "크리티컬이 터졌을 때"라는 선행조건이 따릅니다

 

 

결국, 크리율이 높더라도 정작 치위가 낮으면 안 되고

 

치위가 높지만 크리가 터지지 않는다면 그것도 문제지요 

 

 

 

그 절묘한 중간점(효율이 좋은)은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알 수도 없습니다

 

기준을 잡는 것은 결국 유저고 각자의 취향과 체감에 따라

 

그 점을 약간 좌로 또는 우로 놓기도 하지요 :)

 

 

저는 약간 좌로 놓아서 치유가 좀 더 필요하다고 판단 했지만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의 취향대로 직감대로 즐겨야 게임아니겠어요

 

 

다만 이 두 옵션보다 훨씬 안정적으로 성능을 뽑을 수 있고 효율이 좋아보이는 게

 

바로 "후방 증댐"이라는 거죠

 

 

아무튼 결론은 블루홀님 빛철 기본옵 공속->후방으로 좀 요

 

공속은 차고 넘치는데 인던최고템에 공속이라니 징징징... -_-;;;;;

 

(공속 필요한 사람은 3579중에 넣으면 되옵나이다 -_ㅜ) 

 

ex) 기본옵 공속을 후방으로 바꾸고...

 

후방                 후방

분노                 분노

증댐                 증댐

----                 ---

3 후방               3 후방

5 분노               5 분노

7 증댐               7 증댐

9 공속               9 치유or치위 (혹은 5분노를 지우고 치유 치위 둘 다 넣던지)

 

아아 보라 얼마나 아름답고 바람직한 빛철 셋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