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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8-23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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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으로 살펴보는 차징속도의 변화실험,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먹...이 아니라 해보았습니다
# 실험방법
60프레임 이상 나오는 장소에서 60프레임 영상을 찍는다
다음과 같은 3포인트(ㄱ.ㄴ.ㄷ)를 조사한다
ㄱ.차징바가 생기기 시작한 프레임
ㄴ.3차징이 완료되어 차징바가 발광한 프레임
ㄷ.풀오버후 차징바가 사라진 프레임
*풀차징 완료의 시점에 대해 "오버차징으로 첫 피가 빠지기 시작할 때"도 고려해보았으나
수치를 비교해보니 이는 적절치 않았고 "3차징완료의 신호로 차징바가 발광하는 시점"이 더 타당하였다
*1~3프레임의 오차는 있고 이는 속도비교에서 1~3%의 오차를 야기한다
ex) 90프레임에서 10프레임의 감소는 11%, 13프레임의 감소는 14%
* 각 유저의 공속에 따라 데이터값은 달라진다
# 데이터
양식 -> [기술명] [ㄱ] [ㄴ] [ㄷ] (풀차징소요프레임 = ㄴ-ㄱ, 오버차징소요프레임 = ㄷ-ㄴ)
패치전
광기 소용 1537 1616 1713 (79 97) 16%
광기 소용 3619 3703 3799 (84 96) 8.7%
광기 소용 1335 1400 1497 (65 97) 19.8%
광기 소용 2910 2982 3078 (72 96) 22.6%
# 분석
a. 패치전과 후를 비교해서 기본(공속0일때) 차징속도의 변화는 없다
b. 오버차징구간은 96~97프레임으로 패치전과 후가 동일하며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c. 패치전에 비해 광기증폭의 적용량이 올바르게 되었다 8~16% -> 19~24%
d. 풀차징에 있어서 모아10 소용13프레임이 감소되었다 0.17~0.22초 |



월아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