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 번 먹...이 아니라 해보았습니다 

 

 

 

# 실험방법

 

  60프레임 이상 나오는 장소에서 60프레임 영상을 찍는다

 

  다음과 같은 3포인트(ㄱ.ㄴ.ㄷ)를 조사한다

 

 

ㄱ.차징바가 생기기 시작한 프레임 

 

 

 

ㄴ.3차징이 완료되어 차징바가 발광한 프레임

 

 

 

ㄷ.풀오버후 차징바가 사라진 프레임

 

 

 

 *풀차징 완료의 시점에 대해 "오버차징으로 첫 피가 빠지기 시작할 때"도 고려해보았으나

 

  수치를 비교해보니 이는 적절치 않았고 "3차징완료의 신호로 차징바가 발광하는 시점"이 더 타당하였다

 

 *1~3프레임의 오차는 있고 이는 속도비교에서 1~3%의 오차를 야기한다

 

  ex) 90프레임에서 10프레임의 감소는 11%, 13프레임의 감소는 14% 

 

 * 각 유저의 공속에 따라 데이터값은 달라진다

 

 

# 데이터

 

 

양식 -> [기술명] [ㄱ] [ㄴ] [ㄷ] (풀차징소요프레임 = ㄴ-ㄱ, 오버차징소요프레임 = ㄷ-ㄴ) 

 

 

패치전


-- 공속 +19 (스텟창 표기 기준, 실제보다 낮다)


모아 115 207 303 (92 96) 


소용 508 602 698 (94 96)


광기 모아 1113 1194 1291 (81 97)    12% 빨라짐 -> (92-81)/92 x 100% = 12%

광기 소용 1537 1616 1713 (79 97)    16%


-- 공속 +0


모아 2063 2160 2257 (97 97)


소용 2459 2551 2647 (92 96)


광기 모아 3274 3360 3456 (86 96)    11.3%

광기 소용 3619 3703 3799 (84 96)     8.7%

 


패치후


-- 공속 +19


모아 222 304 399 (82 95) 패치전과 비교하면 10.9% 빨라짐


소용 561 642 739 (81 97) 패치전과 비교하면 13.8% 빨라짐


광기 모아 1030 1094 1191 (64 97)     22%

광기 소용 1335 1400 1497 (65 97)     19.8%


-- 공속 +0


모아 1674 1768 1864 (94 96)


소용 2006 2099 2195 (93 96)


광기 모아 2603 2674 2770 (71 96)     24.5%

광기 소용 2910 2982 3078 (72 96)     22.6%

 

 

 

# 분석

 

 

a. 패치전과 후를 비교해서 기본(공속0일때) 차징속도의 변화는 없다

 

b. 오버차징구간은 96~97프레임으로 패치전과 후가 동일하며 공속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c. 패치전에 비해 광기증폭의 적용량이 올바르게 되었다 8~16% -> 19~24%

 

d. 풀차징에 있어서 모아10 소용13프레임이 감소되었다 0.17~0.22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