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몬스터 피통에 따른 차징류 스킬의 대미지 증가에 대해 어림잡아 알고있었는데

 

이번에 그 단계별 증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대미지에 의구심이 들었던 늑골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실험 대상은 이르카에 있는 비늘이었고 오차를 없애기 위해 항상 같은 도핑과 컨디션을 유지하였습니다

 

그 외 몬스터의 분노유무, 후방 고정 등 실험 변수를 없애고  반복 결과값이 동일한지 확인하여 신뢰성을 확보했습니다

 

 

 

 

 

# 데이터값 (전부 오버풀차징 노크리) 

  

늑골(문장x) - 262547                             모아 피통100% -  207664

                                                                                                증가량 - 14.29%

                                                                 피통 9X% -  237330  

                                                                                                증가량 -  4.37%

                                                                 피통 8X% -  247713

                                                                                                증가량 -  4.19%

                                                                 피통 7X% -  258096

                                                                                                증가량 -  4.02%       

                                                                 피통 6X% -  268480

                                                                                                증가량 -  3.87%                          

                                                                 피통 5X% -  278863

                                                                                                증가량 -  3.72%                         

                                                                 피통 4X% -  289246

                                                                                                증가량 -  2.56%                        

                                                                 피통 3X% -  296663 (?!)

                                                                                                증가량 -  3.50%                         

                                                                 피통 2X% -  307048

                                                                                                증가량 -  3.38%                        

                                                                 피통 1X% -  317429

                                                                                                증가량 -  3.27%                         

                                                                 피통  X% -  327812

 

 

 @ 3x%의 값이 의심이 가지만 대체적으로 증가량이 점차 감소해감을 알 수 있다

 

 

# 결 론

 

  0. 늑골은 선 스킬의 위력과는 별개로 오직 차징 단계 (일반 포함 오버 단계까지)에 의해서 대미지가 결정된다

 

      (ex, 모아 오버2 = 소용 오버2, 즉 오버5까지 할 수있는 소용 오버5단계가 늑골중에 최대 딜이 나온다)

 

 

  1.  모아치기는 몹 피통에 따른 대미지 변화가 있다

 

       (그리고 늑골은 모아증댐갑옷의 효과 X)

 

  2.  모아치기의 대미지는 몹 피통 100 / ~90 / ~80 / ~70 식으로 10%마다 증가가 되는데

 

      그 증가값은 점차 감소한다

 

  4. 오버 풀차징의 경우 늑골(문장x)은 모아갑옷 증댐이 있을시 몹피통 70%까지만 모아치기보다 효과가 좋고

    

      그 이후로는 늑골보다 모아치기가 더 세다 일부러 늑골을 딜사이클에 넣는 사람은 고려하도록 한다

 

       

 

# 추가 실험 (소용돌이)

 

@ 힘부없이 한 상태이며 위 모아실험과는 조건이 달라 모아 대미지와의 절대값 비교는 무의미합니다

 

 

소용늑골(문장x) -  273281                                         소용 60063 x 5 = 300315

소용늑골(문장o) -  306830 (실제12.3%증가)                             

 

 1. 소용은 고정 대미지를 갖는다

 

 2. 소용늑골(문장x, 오버풀차징)은 소용보다 손해다 (약 10%)

 

 3. 결국 소용늑골(오버풀차징)은 대미지의 감소, 유일한 회피기의 남발, 뒹구는데 시간낭비로 비효율적이며

  

    늑골증댐문장 또한 투자 포인트대비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이지 않는다

 

    그러므로 늑골은 부득이한 경우 회피후 사용하길 권장하며 일반 딜사이클에 포함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