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 지금딜은 대충 중간정도에 길리안같은데선 최하위라고 보거든요..

근데 최상위 던전에선 딜로스가 꽤 심해지는 직업이라 더더욱 하위로 보이네요.

얼마전에 카이락15무기들고 있는 잘아는 넘하고 제 무사캐릭으로 번하에서 노탱으로 공팟모아서

누가 어글 잘 터나 해보자그래서 해봤었는데 제 켈리반무사로 어글을 한 80%는 갖고 있더군요...ㅋ

그 광전하는 놈이 절대 발컨이 아니예요..오히려 최상에 속하는 놈이거든요.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결론은 역시 피하기가 어려운 패턴에는 늑골밖에 답이 없어서 그런거같아요.

길리안에서 열매공격때 무조건 밖으로 튀거나 늑골로 2개 피하고 하는거하고 같은 이치죠..

그러니 딜로스가 심할수밖에 없어요.

그래서 생각해본 개선..

구르기(회피기)추가-10초쿨타임에 사용시 늑골구르기 쿨타임도 같이 돌아감.

                            늑골구르기를 쓸 땐 구르기 쿨타임 안 돌아감.

즉..늑골을 딜로 써먹게 하고 위험할때는 구르기로 피하고 대신 늑골 1번은 손해보는거죠.

언제 위험할지 몰라 늑골을 딜로 못꺼먹는 패널티를 없애는 취지로 생각해본 것..

 

소용돌이-오버차징시 hp소모량 절반으로 감소.

길리안같은데서 차징실커하다 열매땜에 캔슬하고 튀는게 딜로스가 가장 큰 요인이긴 하지만

오버차징도 많만치 않다고 봐요..피가 너무 심하게 소모되니 솔플에서는 피채운답시고 뻘짓해서 시간이 많이 소모됨.

또한 필사셋도 유지하기가 힘들어서 너무 불편함..

 

요 2개만 해줘도 광전 딜과 생존력 두가지가 대폭 올라갈거같네요.

지금의 광전위치에선 이정도 해줘도 상관없을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