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검이 주캐니 비검이랑 비교해보면

 

 

 

 

일단, 스킬이 매끄럽게 흘러가질 못함

 

비검의 경우 후딜이 긴 내려치기,최후의 일격,암흑폭발 등의 스킬도

바로 다음 스킬에 휘두르기,올려치기 등의 스킬로 바로 후딜 끊고 연달아 공격하는데

(무사나 검투같은 연계캐릭이나 인술같은 신캐릭도 후딜이 거의 없거나 씹어먹고 연계함)

 

마법사는 이 스킬 쓰면 선후딜땜시 멈칫, 저 스킬도 후딜...각 스킬이 따로따로 노는 어색함

여기에 공왜까지 셀프신쇠로 만들어버렸으니 계속 김빠지죠

쉬지않고 패고싶은데 계속 멈칫멈칫 끊기니

 

 

 

 

그리고, 액션성 종범인듯(개인적인 생각)

 

마공의 섬멸, 충격탄

비검의 최일, 암폭

권술의 승천타, 강타

 

이런 타격감이 오히려 한참 뒤에 리메이크된 법사에겐 없는듯 합니다

그냥 수박 겉만 핥듯이 사르륵 스쳐지나가는 기분

저 위에 스킬처럼 무언가 '한방 제대로 먹였다'는 느낌이 안듭니다

 

 

 

 

 

스킬에 대해 좀더 깊게 파고드는건 이미 아래에 불만글 많이 써있는거 같네요

전 그냥 직관적으로 느끼는 '손맛'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전보단 낫지만 이팩트만 화려해지고 안에는 아무것도 없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