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적으로 봤을때는 연구하느라 상당히 애를 먹긴 하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땐 오히려 더 괜찮은거 아닐까 싶네요


승급 시스템 도입으로 옵작의 의미가 없어졌기에(승급해서 새 장비를 얻어도 옵션은 항상 쓰던거 똑같이 씀)

굳이 장비에 옵션이 계속 붙어있어야 할 필요가 없죠 옵션은 탈리스만에 따로 장비는 성능만 요구하게끔 하면 되니까


다만 시스템에 전체적으로 수정이 가해지는 과정에서 기존 성능을 유지하려면 새로 탈리스만을 파밍해야 하는데,

이는 공지로 올라온 바와 같이 낮은 단계의 탈리스만을 무상 제공함으로써 이미 해결 된 문제구요


힐러나 검투처럼 포지션 변경이 가능한 클래스의 경우에도 듀얼옵션 뚫고 옵리줌 사서 바르는 것 보다

탈리스만 갈아끼우는게 더 싸게 먹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미 프리셋 저장도 가능하다고 나왔구요


물론 스킬 옵션을 달거나 높은 등급의 탈리스만을 장착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재화가 소모될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선공개 된 정보에 의하면 3~4등급 승급 확률이 거의 10% 정도라고 하던데(불확실) 과연...


또한 재감 옵션의 경우 탈리스만으로 변경된 후에도 %로 증가하기 때문에 상관이 없다 한들

회복성능과 공격속도는 %가 아닌 고정 수치로 증가하던데 여기서 손해를 좀 보지 않을까 싶네요


사제의 경우 탈리스만 스킬 옵션은


[신의 숨결] 재사용 시간 18% 감소

[신성의 번개] 스킬 위력 100% 증가, 적중 시 자신에게 20초간 공격 속도 4% 증가 부여

[찬란한 섬광] 재사용 시간 20% 감소

[재생의 바람] 재사용 시간 30% 감소

[수호의 갑옷] 재사용 시간 20% 감소

[신의 숨결] 연계 스킬로 [찬란한 섬광] 사용 시 재사용 시간 20% 감소


이 정도가 가장 쓸만하지 않을까 싶네요 신숨 재감은 결국 심주 쿨감이랑 직접적인 관련이 있고

신번에 공속 8이 이미 붙어있긴 하지만 추가로 더 빨라진다는데 나쁠건 없죠 찬섬 수갑 쿨감은 이미 다 아실테고...

재바는 3재감 기준 쿨이 15초 정도 되는데 찬섬으로 강화시 스턴, 경직, 다운 면역 3초가 있으니 유용할 것 같네요

마지막 옵션은 신숨 쿨감인지 찬섬 쿨감인지 모르겠으나 신숨이면 버리고 찬섬이면 꽤 괜찮지 않을까 싶어요



+) 탈리스만 전체 옵션 리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projectt.vod.nexoncdn.co.kr/event/탈리스만_스킬목록.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