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수 리메이크 꾸준글 #

추천은 궁수에게 힘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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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거리 클래스보다 상대적으로 이동기가 모자르고 

몹이 움직였을 때 가장 뒤잡 이동구간이 긴 원거리 클래스한태 

몬스터가 뒤를 돌았을 때 후방 포지셔닝 하면서 생기는 딜로스를 매꾸는 순간 폭딜 

뒤잡 상황이 안나올 경우를 대비한 앞딜 [대상이 벽에 붙어있을 경우]이나 

이동기 [ 후방점유기 ]를 줘야하는게 맞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오히려 전방 치명타확률 증가 삭제라는  패널티라니 ;

그럼 그 패널티를 상쇄시킬만한 유틸성이라도 쥐어줘야하는거 아닌가요

현재 궁수는 원딜중 유일하게 무빙구간에서 대처할 만한 장거리 이동기도 존재하지 않으며 
ex)법사 - 순간이동 , 마공사 - 로켓도약 / 디스팬서 이동
[ 무적기와 이동기가 동일하기 때문에 뒤잡을위해 회피기를 사용하면 상황 대처가 어렵다 ]

회피기는 모든 케릭터를 통틀어서 가장 안좋은 편이고
이동기 가장 안좋은 1 tier[ 사제 , 궁수 , 창기사 ] 

무적기의 쿨마저 가장 길다. [죽척이 1분이라니 .. 법동내는 8초쿨인데..] 

오히려 말뚝딜에 가까운 후딜레이와 속사마저 제자리에서 사용하게 되어있는데요




인던 내 궁수의 고질적인 문제점

궁수의 징표가 겹쳐지지않아 2인이상 파티일 때 2궁수 기피현상
매칭으로 궁수를 만나면 항상 궁수끼리 징표대결을 하며  
맷집감소 디버프스킬의 딜링이 낮다보니 딜사이클에는 사용하지 않게되고 
맷집감소디버프를 혼자 사용하면 왜 저 궁수는 맷감을 안넣지 ? 하며 궁수끼리의 악감정 생성

및 게임하면서 느꼈던 궁수의 불편함과 안좋은점들 까지 합쳐서 개선하는 방향의 개선안 



pvp 내 궁수의 고질적인 문제점

집중사격이 크리티컬로 맞춰도 힐한방이면 풀피  [이건 모든케릭이 공감]
모든 딜러케릭중 가장 쉽게 힐러를 저격할 수 있는 위치이지만 힐러에게는 모기밖에 안되는 존재감
근딜러에게 항상 쫒기지만 [ 이동기의 쿨타임 , 돌진기 뒤잡기 의 부재 ]
근딜러를 력화시킬 수 있는 스킬은 너무 한정되어있다 

기절덫 - 시전시간 존재 
돌려차기 - 이미 붙은상황에서 스턴 삑나면 그냥 죽음 
견제사격 - 그나마 원거리에서 가장 편하게 견제하는 스킬이지만 솔직히 그렇게 좋지 않다
거미줄 화살 - 슬로우인데 돌진 , 집념키고 달려오면 뭐 .. 답이없다

견제사격의 스턴율 증가마비덫 거미줄덫의 유틸성 증가 로 난전 및 근딜러를 떨쳐내는 데 용이해지고
출혈 디버프 로 인해 힐러에게 확실한 천적이 될 수 있으며
항상 쫓기고있는 대상에게 직접적인 크리율 증가로 간접적인 딜링 상향을 기대할 수 있다











빨간색은 궁수의 고질적인 문제점

검정색 은 개선안

파란색은 필요성을 간절히 느낀다





 1. 전방 크리율의 부재  
 - >전방 크리율 보정 
[ 길리안.. , pvp 극 고통.. ] 



 2.궁수의 징표 겹치는 문제 
 집중자세 통합 
 -> 용맹 중형몹 / 신중 일반몹 및 맷집 /  
궁수의 징표의 20% 증댐버프
    > [징표 중첩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방안] 및 경갑케인데 로브케릭보다 체력이 적다



 3. 궁수의 징표 개선후 징표대처스킬 
->  거미줄화살 
[ 거미덫화살의 맷집감소 
디버프를 문장으로 추가]
    덫스킬처럼 사거리 13m 조정이 필요없는 액티브 스킬

-> 현재 검투사와 같이 던전을 들어가면 맷집감소 디버프 중첩이 안되는 현상으로
    궁수의 징표를 약점포착으로 변경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을 감소시키는 광역디버프로 변경 
    " 파티를 짤때 검투사님이 계셔서 죄송해요 궁수님 "이런이야기를 안나오게 시너지효과좀 바꿔주세요 제발

        

 4. 사장된 pve스킬의 사용빈도 증가 및 pvp 상향 
 -> 대미지증가 및 선딜레이 개선 

    차징스킬의 개선
    오버차징시 위력과 크리율 보정 증가 1차지당 2퍼센트씩 

           / 집중사격      - 크리율 증가 문장 3배로 증가 [ 4오버차지후 흰댐뜨면 엄청난 딜로스 ]
                                   명중의 문장 기본효과 화 [ 사거리 증가 ]
                                   투지의 문장 생성 [오버차지시 스킬위력 12퍼센트 추가증가 ]
                                   출혈의 문장 생성 [대상 치유량 20퍼센트 감소]


           / 관통사격      - 관통사격 크리율 문장생성 및  
                                  뇌룡특성처럼 여러마리 맞출 때 쿨타임감소 특성 추가
                                  명중의 문장 기본효과 화 [ 사거리 증가 ]
                                  투지의 문장 생성 [오버차지시 스킬위력 12퍼센트 추가증가 ]
                                  출혈의 문장 생성 [대상 치유량 20퍼센트 감소]


           / 맹독화살      - 기본대미지 증가 도트틱 중첩당 10만 , pvp 시 틱당 1000
                                  출혈의 문장 생성 [대상 치유량 20퍼센트 감소]


           / 견제사격      - 기본대미지 증가 및 쿨타임 감소 후딜레이 켄슬가능
                                  속사의 연계 삭제. > 
                                  속사의 연계 초기화 확률 50퍼센트를 견제사격으로 이동  
                                  pvp 시 기본경직 대폭증가 및 스턴율 문장 확률 증가 40퍼센트


           / 다중사격      - 기본대미지 대폭증가 
                                  치명타율 문장 생성
                                  초기화 문장소모량 감소 [주력기]


            / 마비 덫 화살 - 유지시간 1.3배 
                                   밟은 대상  8초동안 스킬 쿨타임  증가 공격속도 감소  




5. 쿨타임 감소 특성 의 부재 

   치명타시 일정 쿨타임 감소로 특성을 추가 [ 집중사격 , 화살비 , 속사 ]

   or 

   집중 사격 - 8초 + 집중사격 특성 초기화 확률 1래밸마다 1퍼센트 증가 최종 25퍼 
/ 뇌룡 15초 
/ 화살비 20초 
/ 속사 , 속연 4초 
/ 폭발 덫 화살 8초 
/ 물서 5,이탈 8초 자체조정 
                
          

단일딜 사이클에서 집중사격이 아닌 다른 차징스킬들을 사용하면 
치명타 문장이 없어서 오히려 딜로스가 발생하지만
집중사격과 다른 주 딜링기의 쿨타임이 길어서 어쩔 수 없이 사용하는 상황 . 

단일몹기준 딜사이클중 몇몇스킬자체가 오히려 딜로스를 만들고있는 상황인데

인술사는 그냥 계속 초기화가 되므로 딜사이클이 존재하지 않는다 , 연속배기 , 이단배기 , 삼각배기만 무한반복.



6+7. ★모든 원거리 케릭중 후방 포지셔닝이 가장 어려움 ★ [이동기의 유틸성이 떨어짐] 
  
  6 - 키보드 방향으로 물러서기 / 이탈공격 가능

  6.5  - 모든스킬의 무빙샷 가능 및 집중자세에 이동속도 증가량 상향 

  7 - 물러서기 및 이탈공격 쿨타임 감소1초 
       물러서기 사용 직후 3초안에 연속사용 가능  [이렇게되면 best]
        -2연속 사용시 , 두번째 물러서기 사용후 쿨타임 4초로 고정 
  및 죽척의 재사용대기시간 감소 모든케릭터를 통틀어서 
  기본으로 주어지는 무적기가 분단위 스킬은 죽척밖에 없음
반격 , 뒤잡 , 공간왜곡 , 쾌속배기 [여기는 솔직히 쿨타임감소가 되는데..  무적기.. ] 


8. 스킬 시전 and 차지중 즉각적인 반응의 어려움 
   
   모든 모션 도중  이탈공격으로 켄슬가능 및 캔슬한 스킬의 쿨타임 제거 
   [관통사격/집중사격/ 및 뇌룡,화살비 등등] 

    물러서기로 캔슬을 할 경우 사용도 되지않은 스킬들의 쿨타임 생성은 버그성임 . 
  + 화살비를 사용도중에 움직이면 화살비가 켄슬이 된다 하지만 시전도 안된 상태에서 켄슬을 했지만
     쿨타임이 생성된다.



 9. 속사의 연계는 모션켄슬의 용도로만 사용 [ 쿨이 초기화되지 않았을 때 딜로스 및 생존력 극감]

   속사 / 속사의 연계 1타와 마지막 타격의 대미지 교체 
   ++
   속사의 연쇄 > 연쇄 사격으로 변경 
   [ 속사의 연쇄와 동일하게 관통사격 , 집중사격 , 뇌룡 사용후 사용 활성화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1발사격 모션켄슬용도 / 속사의 연쇄 마지막 대미지와 동일]



10. 화살비 후방판정 개선 

   > ★ 시전직후 판정이 유지되도록 변경 및 범위 상승 ★

    현재 -> 몬스터의 후방에서 화살비를 사용 [후방판정 대미지]
              이후에 케릭터 시점이 후방으로 움직이면 [전방판정 대미지 및 전방크리율] - 엄청난 딜손해   






11.  관통사격  , 뇌룡 의 문장효율이 낮다 .  
    -> 관통사격의 크리율 보정 문장 생성 
    ->뇌룡 증댐문장을 기본효과로 + 뇌룡 크리율 문장 생성

   현 뇌룡과 관통사격의 문제점은 
   1.치명타가 터지지 않을경우 대미지는 크게 기대하기 어려움 
   2. 대미지 기대율 [ 집사 크리대미지 .. ]에 비해 재사용대기시간은 길지만 
   특성이 다수타격시 쿨타임 감소이기 때문에 단일딜에서의 대미지 기대율은 낮다. 
   3. 다른 주딜링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오지않아 어쩔 수 없이 딜사이클에 넣어**다. 
   4. 차징시간이 길어 패턴에 즉각적인 반응이 어렵다.

사용안할 수도 없고 , 사용하자니  치명타 보정이 없어서 계륵 
[ 그냥 집중사격 쿨타임 없을때나 쿨타임 돌리는 스킬 ]




   인술과 한방기를 비교하면

[ 효율 최상위권 스킬 폭염술 ]
쿨타임 뇌룡 압도적승 뇌룡 32초? / 폭염술 2분 30초
위력 폭염술 압도적승  4000만 뜨는 스킬인데.. 뇌룡 6번 올크리가 떠도 못따라잡는 대미지.
치명타율 폭염술 압도적 [문장에 자체 치명타율 3배] - 그냥 100퍼센트.



12. 속사의 연계 의 활성화 스킬 [관통사격 / 집중사격 / 뇌룡등 ]사용중    속사의 연계가 활성화 되서 사용하게되면  쿨타임 생성
   ex) 관통사격 / 집중사격 / 뇌룡 스킬 차징 및 사용중에 
        속사의 연계를 사용하게 되면 
        이전단계 스킬이 발사되기도 전에 속사의 연계가 사용되어 쿨타임이 돌고있다

 -> 속사의 연계 활성화 스킬 (차지종류[관통사격/집중사격] 차징 및 사용 중에 
    속사의연계가 활성화되서 사용하게되면 속사의 연계는 발사되지만 
    관통사격이나 / 집중사격 / 뇌룡의 쿨타임이 반으로 줄여서 적용되게 



13. 덫화살 및 화살비 펀의성 개선
    화살비 시전직후 몬스터가 움직임에 따라 화살비를 켄슬하면 쿨은 돌지만 허공에도 시전이 안되는경우
     - 진짜 여명의 정원 중형몹 잡을 때 한발자국 차이로 안맞으면 암걸리겠음.. 
- 듀상 2넴 장판패턴에서 화살비 , 폭덫화살 쏘러 뒤로 이동하면 절대 다음장판 못피함 

     ->  에임 20m 안에서 쏘면 대상 머리위로  +  에임밖에 쏘면 원래 발사 거리로 



14. 덫 개선
    폭발 범위 및 경직 , 거미줄 화살 둔화 의 유틸성 증가 [pvp]


15. 모든직업 특성개편
   유틸성 및 특성 래밸당 확률증가 상향
   실질적으로 필요없는 대미지 특성 삭제 + 최종대미지 % 증가



16. 뇌룡 스킬 effect 
 
      모든케릭중 

       만랩 스킬 이팩트가 가장 형편없음



용 어디가찌




뇌룡이라면 이정도는 되야지..









개인적인 바램.

궁수의 컨셉을 살려줬으면 한다.

치명타율에 허덕이고 치명타 확률 15퍼센트 증가에 
대미지 상승폭이 가파르게 올라가서 가시적으로 상위권을 지켰다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더 밝혀지는 보여주기식 속사뻥튀기 크리티컬율과 

몹의 움직임이 많은곳에서 
후방 점유율은 기대할 수 없고 따라서 딜링도 하위권으로 내쳐지는 궁수인데

무빙딜에서는 근접딜러 및 전방에서도 후방공격이 가능한 마공사를 이길 수 없고

후방딜에서는
완벽한 패턴숙지한 유저들 가운데서는 패턴가운대서도 짧은 모션으로 딜링이 가능한 
근접딜러와 
누적 스킬위력에서 밀리는 마공사에게 뒤쳐지는 현실인데

잠깐 
OP반열에서 
반짝하다 다시 추락해가는 모습을 보면
 퇴출당한 명왕성 같아서 슬프기 그지없다.  




원거리 클래스 가운데서도 궁수만 유독 차별받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건 저뿐인가요

아니면 구케릭터라서 뜯어고칠 수 없는건가요.. [고칠 수 없다면 진지하게 접을예정]

[ 원하는 방향으로 탤레포트 나 마공 디스펜서 이동 / 원하는방향으로 도약.. ] 



테라의 메커니즘상 후방/측면 공격시 대미지 증가를 뜯어 고치지 않는이상

이동구간에서 근접 케릭터와 원거리케릭터의 누적 딜량은 

원거리클래스가 

이동속도가  엄청나게 빠르거나 

정면에서 때렸을때 증댐되는 스킬이 있거나

바로 후방점유를 하는 스킬이 존재하지 않는이상  매꿀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