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시고 
제가 잘못측정하거나 계산한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속격과 맹격의 질문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무기 옵션이 최대 5개인 현재 속격의 효율은 맹격보다 얻을 수 있는게 적습니다

물론 치유가 차고 넘치면 재감도 좋습니다

현재 인던의 목표가 클리어타임에 있고

빠른 클리어 타임을 이루기 위해서는 패턴과 후방점유율이란 장애물이 있으며 
귀찮으니까 올 치명 맞추셈 걍.. 나만 쌍재감 쓸거야
장판패턴의 반복 이나 보호막과 같은 패턴을 폭딜로  빠르게 넘기는게 편하다는점과

집중사격의 치명타율에 따라 대미지 기대치가 다르고

궁수같이 차징기  및 선 후딜이 긴 스킬이 주력일 경우 

스킬의 빈도가 많아지면 

선딜레이,후딜레이의 빈도나  차징시간이 길어진다는 말이되고 

결국 몬스터의 패턴에 대응하기 어려워지는 점과

결국 여러 스킬을 사용하기 보다는 

쿨타임이 길어도 한방한방 아프게 꽃아넣는게  효율이 좋기때문입니다

던전마다 몹의 치저율이 다르고 [베하 2~30 , 듀상 40 ]      듀상쫄몹 치저가 존네 높음  ㅡㅡ
궁수 치명 307 
비검 치명 274 
무사 치명 251 
마법 치명 227
인술 치명 238
일주일 동안

베하 매칭으로 게임하면서 모은 미터기데이터값과
듀상은 궁수와 비검으로 듀상의 데이터값으로  측정한 결과입니다

치명타율 공식 
치발 5당 1퍼 
[스킬 치명타율 문장은 스킬별 치명타 보정치의 곱연산이 합해진 
(기본치명타율 200 - 몹치저율 = 최대치 60% ) + (스킬별 치명보정치 x 치발율) 때리는거] 
몬스터에게 최대 치명타율 65% + 정타 3.2% + 궁수 명사수 패시브 15% = 궁수기준 최대 83%
+ 스킬 치명타 보정치 [스킬별로 다름]

이해를 돕기 위해서 

궁수  집중사격 필살의 문장 : 치명타 발생 확률 2배 증가 의 옵션이 있고


인수리 이단배기  필살의 문장 : 치명타 발생 확률 3배 증가                                      기본스킬에 3배 확률? 미친거 아니야?
        
        삼각배기  필살의 문장 : 치명타 발생 확률 2배 증가                                       기본스킬에 2배 확률? 미친거 아니야?
        
                폭염술     필살의 문장 : 치명타 발생 확률 3배 증가   위력은 더 약한 뇌룡은 없는 치명보정이 폭염술에 있다고? 미친거아니야?


마법사  마력폭발      필살의 문장 : 4초동안 치명타 유발 2.5배 증가  치명타 유발 뻥튀기후 

          지옥불소환   필살의 문장 : 몬스터 공격 시 치명타 발생 확률 2배 증가 사용하는데
     
치명타 유발치명타 발생 확률은 다른개념임 
치유 보정과 치발보정중에 치명타 발생 확률 보정이 좋은거에요 [고정수치증가]

저의 스킬 치명타 보정의 주관적인 기준치 
집사 10% 
속사 20% [간혹 치명타가 안뜨는건 후방이 아니라서 명사수적용을 못받은거]
후방인데 치명타가 안터졌다 ? 그럼 2퍼의 확률의 덫에 빠진거지 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사 , 뇌룡 , 화살비 , 폭덫은 0%  


인술사
폭염술 10% [문장으로 3배가능 최대 90퍼]                                          - 미친거아니야?

 똥망..
인술사의 돌려배기가 치명율이 엄청 높았다가
스킬보정치명타율의 하락으로 30% 대를 유지하면서 딜사이클에서 빼게된 이유가 
스킬 치명타 보정치가 하락에서 따라오게 된 결과입니다

예전 치명패치의 수해자 광전사의 모아치기와

이번 패치로 인한 마법사의 지옥불 소환 
지옥불의 기본치발율 증가 문장도 있고 
자체 치명타 보정치도 상향받아서 버프전 30% 미만에서 [원래 마이너스 수치]
현재 80% 이상의 치발율을 보여줌 자체 치명타율 보정치가 10% 이상 생긴거 [치발율 이거 욕같은거 나만그런가?]


여기서 잠깐 나도 궁수인데..

내가 치명타율이 83%보다 높다?

83% 이상이 모든던전에서 유지되는경우 속사의 사용빈도가 많다와
이게 치발율 보정이 적은스킬들이 치명타가 로또로 많이터질경우로 나뉘고
(이전에 올라온 관사치명타율 90퍼이상 ) 항상 이랬으면 이탈관사 증댐문장 찍고 나도 그 세팅 찾아내서 따라가지.. 

내가 치명타율이 83%보다 낮다 ?
1순위 후방점유율이 몹의 패턴때문에 떨어지거나 
2순위 몬스터의 치저가 높거나 
3순위 치명타 발생율 보정이 적은스킬들이 그대로 치명타가 적게터질경우 
그리고 속사 집사처럼 치명타 보정수치가 높은 스킬의 사용빈도가 적은 것으로 나뉜다




 
그럼 단순비교로 따져보겠습니다.

재감을 붙이면 남은 재감의 곱연산입니다 
정정하겠습니다  오차율이 1초정도 나서  재감 수치가 작다보니 그런가 하고 무시했는데 곱연산이네요

궁수 딜사이클중에 

관통사격을 완벽하게 빼버리고 화살비 폭덫 속사 뇌룡 집중사격만 원활하게 돌리려면 

맹수의 비약을 제외한 재감이 26%가 필요한게 이론적인 계산입니다 
[ 공속이 8% 빨라지면서 시전모션이 빨라지면 재감필요치가 증가 ]
기본 쿨 * 무기 재감 0.928 * 0.928 * 속격재감 0.975 * 0.975= 18% 가 되네요  * 맹수쿨 0.85 [공격스킬만 적용] 
26퍼센트까지 남은 쿨감 10%는 무기옵 1옵을 더 끌어와야할 것 같습니다.. [ 대략 10.54% 필요] 



무기옵션 + 3단계 속격 2피스를 박아도 18.2 %로 

딜사이클중에 차징기는 집사만 사용하려는 재감효율을 완벽하게 구현하려면

쌍속격 세팅에  속격의 재감 효율이 3배로 올라야

딜사이클이 관통사격을 안끼워넣어도 딱딱 맞아 떨어지겠네요

물론 무빙구간 없고 딜사이클이 끊기지 않는 프리딜 구간의 경우이구요

분노 타이밍에 잃어버리는 DPS 
[분노 옵션을 계산하면 9.4 % X 치명댐의 곱연산이라서

분노 1옵션기준 으로 쌍분노의 크리댐을 백분율로 1% = 0.04496 기준
2분노 기본대미지 1.192 x 1.88 x 1.32 x 1.52 =  4.496262144/1
1분노 기본대미지 1.094 x 분종 x 비일 x 심분  =  4.126/0.04496
[풀아티 기준 분분 치명댐을 1로 치고 치명타 빈도 78%에 
스킬별 치명타 보정치 및 스킬 쿨타임을 계산한 스킬 사용빈도를 따져보면 
대미지감소율 10 % 이상입니다.] 

아 후방공격시랑 추가피해까지 하면 더 차이나네요

또 철기장 장갑의 추가대미지가 있을경우 3%까지 

또 1.03에 크리스탈 수치 곱으로 계산하면 됩니다 만

공격력 1 X 분 1.092 X 분 1.092 X 후 1.06 X 추 1.05 X 장1.03 맞나?
[넘나 귀찮은 것..]  내가 너어무우..  귀찮아지기 때문에
대충 
아티 옵션에 포함해서 곱연산이므로 최종대미지 12% 정도 곱하시면 됩니다

체감으로 안다가오실까봐 

얼마전에 듀상 막냄 체력 5퍼에 흉토사용 집사크리 1334만 대미지로 비교해서 

1334만이 1200만 정도 뜬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이건 이론효율이고 (클레스 별로 힘1당 공격력 증가치도 다름 이게 클레스별 대미지 보정치임)
공격력 x 스킬위력 x 크리스탈 x 갑옷 뎀증옵 x 클레스별 대미지 보정치 (궁수 10) / 몹 방어력

( 공격력 * (스킬위력 * ( ( 캐릭래밸* 0.3 - 스킬습득래밸 ) * 갑옷) ) ) ) * 10 ) / 몹 방어력 * ( 맷감% )

씨발 대미지 공식이 이게 뭐냐 ㅡㅡ  

클래스별 보정수치 

검투 = 12.4

창기 = 13

정령 / 사제 = 20

무사 / 궁수 / 광전 / 법사  = 10

50레벨의 궁수를 기준으로 평타로 몹을 공격하였을시 데미지.

공격력 250  일반사격 Lv. 9 (스킬위력 96) 크리스탈 X 뎀증옵 

( 250 * (96 - ( 96 * (  0.18 - ( ( 50 - 48 ) * 0.03 ) ) ) ) * 10 ) / 704 = 300

그럼 실제 사용후기로 넘어가봅니다
이건 못찾겠지이것도 찾았슈?

하위호환으로 베르노로 맞춰봤습니다

실질적인 인던안에서 패턴이 나온다는 가정하에는 쌍속격에 쌍재감으로는 딜사이클이 끊기지 않게 하기위해서

12 베르노 잡잡 재재로 실험한 결과 

쫄잡고 베르노로 무기 스왑했습니다 같이가신분들 죄송 
[하지만 1넴에서 680K 막넴 0.86K 나 나옵니다] 
분후추 가 없지만 1인분 했음 엣헴

노재감 기준 
징 맷감 화살비 집사 속연캔 속사 폭덫  속사 집사  반복 + 쿨없을 때 뇌룡 다중사격

치명타보정이 없는 뇌룡의 사용빈도를 줄이기 위한 딜사이클

주요스킬 3개  
화살비 폭덫 집사                                                    폭  덫  맨


폭덫                                                   폭  덫  맨 !!!

노재감 [기본 맹수 15퍼도핑]
기본쿨 - 딜사이클 돌린 후 남은 쿨
13 초       -  5 초

2재감 [베르노]
11 초      -  2~3초

2재감 2속격 [이론]
10 초      -   1~2초


화살비   [문장]                                                                                                                 화살비 맨 

노재감
16 초       -  7초

2재감 [베르노] 
13 초       -   4초  

2재감 2속격 [이론]
12  초        -  3초
[듀상 쫄정리 개편하겠다 진짜.. ]

집중사격                                    I say 집!  U say 사  ! 

노재감 
9 초         - 6초

2재감 [베르노]
7.2 초       - 4초

2재감 2 속격 [이론]
6.5 초      - 3초



물서 

노재감
4.26초

2재감
3.6초

2재감 2속격
3.3초


이탈

노재감
7.5초

2재감
6.35초

2재감 2속격
5.9초

죽척
48초

2재감
40초

2재감2속격
38초

뇌룡

30

25

23 
                                  돼지꼬리 뿅뿅
생존기 물서 , 이탈 , 죽척 쿨타임이 짧아집니다
특히 죽척 대. 박 무려 38초 단위 .. 

1넴에서 속사만쏘다가 어글이 튀어서 죽척을 썻는데 
쿨타임이 엄청 짧아진걸 체감했고쿨타임 보고 눈튀어나올뻔 
듀상에서 생존율이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속격을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뇌룡의 사용빈도를  딜사이클 2번중에 한번꼴로 사용하는 가운데 

속사 한번씩만 끼워넣으면  스킬쿨이 굉장히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체감상 집사 빈도가 올라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연타로 인한 초기화가 엄청나게 잘되는느낌입니다만
대미지가.. 에휴 
마부 쌍맹격에  무기옵션 분후추 쌍재감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옵션에 관심있고 골드에 여유되시는분 저한태 투자하셔서 제가 분후추재재 쌍속격 복수로 갈아타보겠습니다 

골드여유가 생기면 메인무기 15복수를 분후추재재 로 옵션을 맞춰보려고 생각중입니다

골드가 모자라서 차마 시도를 못해보고 있네요

불쌍하쥬?
계좌번호 찍어드릴까요?
돈 많으신분들은 옵션 2번 돌리지 마시고 저한태 투자해주세요  헤헤..




분분후추재 쌍맹
빛여브 힘치 3/6 힘치4/4 목걸이 힘속옷 힘 녹크 힘2치2
치명 302 컷에 힘세팅치명 282 + 힘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