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궁수 개선안 새 글

PvE

궁수는 궁수의징표때문에

복수편성의 경우 효율이 무자비하게 떨어지고,

같은 차징캐릭인 광전이 언제 어느때나 

무기막기로 차징을 캔슬할 수 있는데에반해

궁수는 물러서기와 속사의연쇄의 쿨타임을

항상 염두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또한 맷집감소 스킬이 타클래스는 주딜링기이거나 모션이 짧은데에비해

궁수의 거미덫화살은 무의미한 데미지와

궁수의징표와 함께 딜로스가 심한 큰모션 스킬입니다.

이에따른 궁수의 Pve 개선안 입니다.

1. 궁수의징표삭제 + 패시브화or집중자세힘증가

2. 속사의연쇄 쿨타임초기화문장의 소모포인트 감소

3. 이탈공격으로 차징기를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

4. 맷집감소문장을 거미덫화살에서 > 거미줄화살이나 맹독화살로 이동



PvP

궁수는 다른 원거리 클래스인 마법사 마공사에 비해

비교하는 것 조차 창피할 정도의 광역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원인은 기본 공격스킬로 충격탄과 운석낙하 등

강력한 원거리 범위스킬을 가지고있는

다른 원거리 클래스에 비해

궁수는 점사스킬인 집중사격.

그것도 단일대상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범위스킬보다 위력이 낮습니다.

궁수의징표를 찍고 풀차징을 지나 오버차징까지 모아야 위력이 비슷해지죠.

게다가 충격탄은 높은 치명률을 자랑하죠.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궁수의 범위스킬인 화살비와 폭발덫화살은

다수를 대상으로 타격시 분산되는 데미지가..

화살비 한 틱에 천씩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폭발덫화살은 쏜지도 모르겠구요.

여기까진 다수 전쟁 컨텐츠의 문제였고,

투지와 같은 소수 전장 컨텐츠에선

궁수는 휴지조각과 같은 방어력을 자랑합니다.

물러서기를 했는데 착지와 동시에 사라지거나,

상대가 콤보를 넣으려고 경직기를 썼을 뿐인데

이미 누워버리죠.

PvP상향안은 이렇습니다.

1. 화살비, 폭발덫화살의 분산데미지 완화

2. 집중사격 치명타확률2배 문장을 치명타유발3배 문장으로 대체

3. 뇌룡의일격 가로폭범위 상향

4. 뇌룡의일격 치명타유발문장 추가

5. Pvp방어력 소폭증가



꼭 필요하고 타클과 비교해 제일 부족한 부분만 작성했으며,

이부분은 꼭 좀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건 개인적인 욕심이지만,

순간이동, 순간도약기가 없고 무빙위주로 플레이하는 궁수의 특성을 살려서

이동속도 패시브가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궁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