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유저마다 의견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유저중 이렇게 생각하는 유저도 있을 뿐이고요.  (발그림 죄송합니다.)



1. 물러서기 사용의 방식 ( PvE 적 특성이 강함 )

 

물러서기를 단순 이동기로 사용한다기보다 특정 위치에 도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 또한 많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위치에 이동하기위해서 입력되는 방식이

-1. 키보드를 활용한 거리맞추기

-2. 화면방향을 활용한 지점회피



키보드 방향 회피의 추가시 해야할일이 더생기게 됩니다.


-1. 키보드를 활용한 거리맞추기

-2. 화면방향 맞추기 (이것이 왜 있냐면 키보드를 활용한 각도설정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3. 키보드를 활용한 방향 선택






2. 차징기활용과 물러서기의 연계성 ( PvP 적 특성이 강함 )

차징기 사용으로 특정 방향키를 입력하면서 이동함과 동시에 해당지점에서 긴급 이탈& 회피가 필요할경우.

현상황 

-1. 화면 방향 지점 회피  (화면 방향을 지정하는 동안 캐릭터를 내가 원하는 방향이동 조작이 유리함)


변경후

-1. 화면방향 맞추기  (정확한 이동을 위한 화면 회전은 필수 큰 범위는 아니더라도.)

-2. 키보드를 활용한 방향 선택   (내가 회피할 방향을 인지하며 그순간이동해야할 방향지점을 생각해야함)













화면회전이 불편하여 키보드 방향 회피를 선호하는 것?

확실히 이부분은 많이 해소가 될것입니다.

기존은 0~180도 회전이 필요한 반면

방향패치후에는 0~45도 회전이 필요한 정도 (상황에따라 0~90도 회전이 필요한 유저들도 몇있을 것이라 생각함)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물러서기를 중점으로 보고있습니다.

(이탈공격은 방향지정 이동으로 바뀌어도 불만없으며 더욱 편할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러서기라는 스킬의 기술적 특성 궁수 플레이와의 연계성을 따지면 더더욱 이번 패치 대상에서 빠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