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은 라즈베리님 제작입니다.

편의상 반말로 작성했습니다. 대부분 중복이겠지만 트라이가시는 분들 찾기 편하라고 ㅎㅎ

난 인둘기임. 따라서 탱 힐 입장은 전혀 몰라~~~ 원딜도 몰라~~ 아몰랑~~~

1넴

비석을 잘 깔자. 힐러 근처로 뭉치되 정 안되면 일단 근처에 있는 놈한테 붙자.

비석 깔린데 또 깔려다 근폭보고 회피기 쓰면서 존나 난장판으로 깔리던지 근폭 서너번 맞고 요단강 건널 수 있으니 그냥 적당한데 뭉치자. 석의 갯수보다 석이 얼마나 넓게 분포했느냐가 중요하다.

이새끼 패턴중에 왼팔 뽑아서 땅에 찍고 - 오른팔 찍고 - 발 구르고 - 다시 왼팔 찍는 패턴이 있는데 이 중 3타, 그니까 발 구르는 패턴은 근접 후방에 데미지가 들어온다. 로브 기준 약 8만정도. 재수없으면 골로 가니까 피하자.

왼팔을 땅에 짚으면 일단 뒤로 회피기. 만약 왼팔 짚고 그냥 일어난 다음 다시 왼팔을 짚으면 그땐 확정으로 빙그르르 돈다.

레이저는 골렘 왼손 검지를 보자. 왼손 검지가 올라오는 순간 바로 회피기를 쓰면 된다. 인둘기면 그냥 대충 감으로 두번 구르거나 쾌속 베기 쓰자. 단 쾌속 베기는 무조건 보스를 바라보면서 쓰자. 잘못하면 측면에 있던 힐러가 뒤지고 "아 뭐함 ㅡㅡ" 이라고 할 수 있다.

보호막을 깰 때 폭염을 쓸거면 보호막 다 깨질 즈음에 쓰자. 2타에 보호막이 깨지고 3타가 골렘한테 그냥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 어차피 파티 딜이 부족하면 알아서 보호막에 막힐거고, 아니면 기왕 큰 뎀지 들어가는거 딜량 퍼센트로 딸치자.


쫄 구간
탱이 몰아주는거 잡자. 괜히 멀리 있는 궁수 잡겠다고 깝치다 죽지 말고. 이 새끼들 크리가 더럽게 안 떠서 힘세팅이 아니면 한마리 잡는데 좀 걸린다. 그냥 중앙 정리하는게 낫다.

아래 쫄 구간도 마찬가지지만, 에어본 먹인 후에 표창연사와 화염술을 쓰면 표창연사가 공중에 뜬 상대 피격시 크리가 100%라 데미지가 아주 잘 들어간다. 꼭 활용해주자. - 위네임님, 체류님 제보


2넴
부채꼴로 퍼지는 공격 중에 선모션이 좀 길다 싶으면 측면이나 후방을 친다. 눈치껏 잘 피하자. 데미지는 5만을 안 넘지만, 이 공격과 후술할 구슬을 같이 맞으면 니 직업에 상관없이 간다.

우산은 의외로 시전 시간이 짧다. 땅에 찍을때 한번 뒤로 물러서고 쾌속 베기 잘 넣으면 딜로스가 크게 안난다.

쫄 나오면 잡자. 특히 궁수. 존나 짜증난다. 탱이 멀리 있는 쫄을 갖고 온다면 "개념이네요" 한번 치고 남은 놈 가운데 궁수를 잡자. 레이저 세 번 쏠 동안 다 못 잡았으면 붉은 구슬 쏘는거 본 다음 가서 두방 치고 스턴 걸고 죽이자.

레이저를 쏠 때, 쫄 근처에서 무적기 잘 쓰면 쫄만 뒤지고 나는 산다. 아마 판사님 업적은 이름만 봐선 이걸로 쫄을 잡아야 하는 것/혹은 안 맞고 잡아야 하는 것 같은데, 어째 그냥 조져도 되드라.

레이저는 1틱까진 괜찮다. 2틱부턴 간다.

흑마법의 정수를 보여주마! 하면서 닿으면 7만 고정 데미지 들어오는 구슬을 뽑아내는데, 지가 뭔 정령사인가. 씨발새끼. 저 구슬은 상급에선 회피기로도 못 피한다. 초딩때 똥피하기 하던 기억을 되살려 혼신의 힘을 다해 피해보자.

피자판은 파티원 따라다니면 된다. 피자 - 근폭 - 피자 순인데 이때 시작 피자와 마무리 피자의 안전지대는 서로 반대에 위치해있다. 정반대까진 아니지만 여튼 반대편으로 가면 된다. 근처에서 딜한다고 깝치지 말고 확실히 생존하도록 하자.

뭐라 말로 설명이 불가능한 장판은 최대한 적게 이동하도록 하자. 그리고 몇몇 패턴은 후방 이동술로 안전지대 바로 들어갈 수 있고, 또 안전지대 못 들어가도 듀리온 근처가 안전지대면 회피기로 빠르게 들어갈 수 있다. 후방이동술 조와요.

20퍼부터 닥딜구간인데, 에지간하면 폭염 안 쓰고도 된다. 하지만 탱이 병신이라 니 혼자 남았는데 20퍼 아래로 까버린다면 힘토를 키고 폭염을 박아보자. 권술 인둘 조합이면 아마도 둘이 할 수 있다. 경험상 인둘기가 못해도 혼자서 폭염 쓰면 제한 시간동안 약 6~7퍼가량을 깐다


또 쫄 구간
탱한테 미리 "궁수 따로 끌어서 잡나요?" 하고 물어보자. 예전에는 궁수 따로 풀링하는게 정석이었는데 요샌 그냥 이새끼고 저새끼고 권폭도가 전부 몰아서 한번에 잡는 경우도 있다.


3넴
상급 가기 전에 하급에서 중형 피격 끄고 모션으로 단무지 피하는 연습을 하자. 단무지 못 피하면 괜히 힐러 빡치게 하지 말고 그냥 누워있다가 주사위 굴리고 파티원에게 돈이나 쥐어주자. 아니면 그냥 침대 사장팟 모으던가.

단무지는 최대한 걸어서 피하자. 이새끼 마기 3중첩 쌓여도 단무지가 미친듯이 빨라지진 않는다.

풀피에서 단무지 맞았을때 칼정화하면 살 수 있다. 예전에도 살긴 살았는데 패치 이후 생존률이 더 올라갔다고.

힐러가 잘하면 짱짱 편하다. 부활랜타 조와요.

집중 주시 문구가 뜨면 회피기를 잘 쓰자. 일타 맞으면 이타도 대부분 맞고, 타격에 경직이 있어 잘못하면 집중주시가 걸려 좆되는 수가 있다. 철창 버그가 지금도 되는지는 모르겠다.

집중 주시에 누군가 걸렸다면 다른 사람들에게 듀리온에게 안 맞을정도로 가까이 가라고 한 후 제일 멀리 가있자. 듀리온이 패대기질을 그만하고 던지는 순간 회피기를 맞춰 쓰면 본인은 살 수 있다. 특히 인둘기는 회피기를 두 번 연달아 쓸 수 있어서 생존률이 높다. 연막이나 공왜 암석화 다 씹히고 직업별 기본 회피기만 가능하다. 힐러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으니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

쫄이 나오면 한 박자 있다 가자. 인둘기 셋이 나란히 같은 방향으로 연쇄도약 쓰면서 가고 있노라면 뭔가 기분이 묘하다.

쫄을 잡을 땐 자원 아끼지 말자. RPG가 순식간에 탄막 슈팅 게임이 된다.

랜타 첫 타는 걸어서 피하고, 이타는 원이 사라진 후 회피기 쓰면 된다.

피자는 최대한 이동을 하지 말자. 첫번째 동심원 가장자리에서 살짝 움직여서 피하는 것이 포인트. 마지막은 쾌속 베기로 씹자. 없으면 말궁.

힐러가 사제인데 찌르기 보호막을 못 깼다면 수갑 받고 4명이 모여서 받으면 5명 다 살 수 있다고 한다. 물론 직후 개인 장판이 깔리므로 잘 튀어야 한다. 가끔 개씹좆숙팟의 경우 이걸 이용해서 딜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 이 부분은 저도 글로 본거라 잘 몰라얌
-- 듀하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김비듄님 제보.


모두 즐거운 듀확찢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