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편안하게 해줄게... 패턴 팁

창기사 : 전선 유지 발동 시키면 밀치는 패턴에 밀려나지 않습니다.  (발동 후 철갑의 의지를 키시고 딜하셔도 좋습니다.
)

사제 : 수호의 갑옷 or  정화의 바람은 밀치는 패턴에 밀려나지 않습니다. (이를 이용해 수면패턴 때 수갑을 키고 중앙에 장판힐을 깔고 맞딜 타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령사 : 정기흡수는 편안하게 해줄게 패턴에 밀려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숙련이 되신다면, 밀치는 광역공격을 순간이동으로 피하고 축복해제 후 번개의 정령을 사용해서 걸어나오는게 확실하고 안전할 것입니다.

( 정기흡수로 밀치는 패턴을 버티고 붉은 광역장판이 끝난 후, 순간이동 ㅡ 축복해제를 하실 경우 보스가 탱커쪽으로 바로 이동해 축복해제를 못 맞추셔서 전멸할 수도 있습니다.)



2.정기흡수 보호막 패턴



창기사 : 보호막 파괴 실패 시, 전선 유지를 사용하시면 밀려나지 않습니다.

사제 : 보호막 파괴 실패 시, 수호의 갑옷을 사용하시면 5명 전부 밀려나지 않고 보호막 파괴 실패 시 걸리게 되는 죽음의 선고? 같은 디버프를 안전하게 정화할 수 있습니다.

* 이 패턴은 정령사의 정기흡수 스킬로 밀치는 판정을 저항할 수 없습니다.

정기흡수 대상자가 궁수, 마법사, 정령사일 경우 대상자 이름이 "릴리스가 마법사의 정기를 흡수하려 합니다!" 이렇게 뜬 후에 바로 암석화, 죽은 척, 정기 흡수를 사용하시면 5명 다 자유로운 행동이 가능해집니다.

사제는 릴리스가 대상자에게 줄을 발사해서 줄이 닿기 전 구원의 손길을 사용하시면 대상자를 자유롭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난 아무것도 없는데 회피 타이밍도 모른다 ㅡ 점프하시면 그 자리에서 넘어집니다. 바로 일어나셔서 힐러쪽으로 이동ㅡ정화받기 또는 다 같이 힐러쪽으로 이동해서 같은 방향으로 밀려나 정화받기!

*정기흡수 보호막 패턴 성공 시, 거리 랜타가 2개 있습니다.

(1)하나는 가장 먼 사람에게 날아가 올려치는 공격(각성 가능,구원의 손길 가능, 수호의 갑옷, 정화의 바람, 정기흡수 등으로 버텨짐, 방막 불가)

(2)하나는 가장 먼 사람에게 노란색 사각장판 3연타 공격(방막 가능, 정령사는 평소 이 공격에 대비해서 하늘에서 원형 장판이 떨어지는 패턴들에 회피기를 쓰지 않고 걸어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1) 후에 (2) 연계해서 나옵니다. 힐러는 이를 이용해 탱커 방향에서 가장 멀리가서 딜러에게 후방을 유지시켜줄 수 있습니다.

3.뒤 베기, 앞 베기 후 눈 빨간색 번쩍! 올려치기

*방막 불가(앞 베기 후 미리 걸어나오시는 걸 추천)

*수호의 갑옷, 정화의 바람(이 둘은 맞기 전 시전) 각성, 구원의 손길 가능(이 둘은 대상자가 맞은 후 시전)

*인술님은 상황봐서 날려진 분에게 연막 깔아주시면...


마지막으로 초보분들은 이 글에서 얻은 팁으로 라칸 1넴과 2넴이 피격 시 밀고 당기는 공격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고 상황에 따라 전선유지, 수호의 갑옷, 정화의 바람 등으로 밀려나지 않게 유용하게 써먹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