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룬에서 활동중인 "또리또리또리" 사제입니다.

 

몇주전부터 4페이즈 공략에대해 준비하고 있었는데 상향패치가되어 이제서야 올리게 됩니다.

 

기본적인 패턴을 움짤과 함께 첨부하겠습니다. (다 찍어놧는데.. 용량때문에 몇개는 안올라가네요..)

 

1. 불파도 패턴


패턴 설명 : 3개의 불파도가 교차하며 지나가는 패턴


- 최대한 불파도를 피하는데 주력하며, 가까이 있는 불파도는 직접 위치로 이동하여 빠르게 회피 후 나머지 2개 회피


 

< 불파도 >

2. 메테오 패턴


패턴 설명 : 각각의 유져마다 머리위로 피할 수 없는 메테오가 떨어지며, 출혈 효과가 생김


- 산개하여 메테오를 맞은 후 빠르게 모여서 정화

 


3. 약열(약한 열기) 패턴


패턴 설명 : 파티당 랜덤으로 1인을 지정하여 약열 패턴이 생기며, 정화 시 해당 인원 주위로 원폭 생성


- 빠르게 모여서 정화 (시간 내 정화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터지며 파티 전멸 )


 

< 메테오 + 약열 >


4. 신계 패턴 + 바위 소환 및 점프 패턴


패턴 설명 : 90% 아래로 내려가면 밀처내기 패턴 후  파티마다 신계의 구슬을 소환하며 방어막을 시전하고 방어막을 터뜨리면 점프 전멸기 후 주위에 바위를 소환하고 하늘로 올라가서 브레스를 뿜음.


- 신계의 구슬을 해당 파티부위에 근접했을 때 부셔주면 주위에 스킬 대미지 1.5배 버프가 생기는 효과로 방어막을 제거


- 신계의 구슬을 터트리지 않고 베르고스에게 도착하면 베르고스 공격력이 영구 증폭됨.


- 점프는 타이밍을 맞춰서 피하고 바로 가까운 바위를 깨고 해당 구역을 벗어나 바위 뒤로 숨어 브레스를 피하고, 떨어질 

  때 나오는 근폭 or 원폭을 피함.



< 신계 >


5. 도리도리 패턴


패턴 설명 : 베르고스가 왼쪽->오른쪽 또는 오른쪽->왼쪽을 스윽.? 보고 난 후 먼저 본 방향부터 다리를 찍고 점프.


- 맞으면 무조건 죽기에 머리를 좌우/우좌로 볼 때, 도리도리 패턴을 인지하고 뒤로 이동해 다리 찍기 범위를 벗어난 후에

  점프를 타이밍에 맞춰서 회피



< 도리도리 - 2페이즈 참조 >


6. 터져라 (빈도수는 높지 않음)


패턴 설명 : 베르고스가 잠깐 기상하였다가 머리로 바닥을 쿵 찍은 후에 파동이 밀려옴.


- 베르노에서 터져라와 같이 머리를 중심으로 파동이 커지며 다가오기 때문에 타이밍을 맞춰 회피



< 터져라 >


7. 오른쪽 왼쪽 브레스 (뒷다리만 해당)


패턴 설명 : 해당 방향으로 머리를 돌리고 부채꼴 모양의 피격판정 범위를 알려 준 후에 브레스를 뿜음.


- 머리를 주시하고 있다가 해당 방향을 볼 경우 현재 다리를 벗어나야됨



< 후방 브레스 >


8. 전방 브레스 1


패턴 설명 : 오른쪽->왼쪽 또는 왼쪽->오른쪽 으로 전방 브레스를 발사


- 타이밍에 맞게 회피 생각보다 피격 판정 범위가 짧아서 한 타이밍 빠르게 회피해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회피 타이밍을 

  익히는게 중요.



< 전방브레스 >


9. 전방 브레스 2


패턴 설명 : 발동조건은 어글자가 베르고스에게 멀리 떨어져 있을 경우 전방으로 큰 부채꼴 모양으로 브레스를 뿜음. 


- 부채꼴 모양이기 때문에 반경이 넓지 않은 앞으로 와서 피하거나, 너무 멀리 있을 경우에는 그냥.. 죽음.



10. 근거리 폭발 석화 패턴


패턴 설명 : 근폭을 시전하며 근폭을 맞은 인원은 돌로 변하게 하고 베르고스가 하늘로 올라가 전맵 브레스를 뿜음.


- 공대에서 지정한 또는 파티에서 지정된 인원이 근폭을 맞아 돌로 변한 뒤 그 뒤로 나머지 파티원들이 숨어 브레스를 피

  하고 브레스가 끝난 뒤에는 돌을 파괴해야 됨.



11. 앞쿵+뒤쿵


패턴 설명 : 패턴을 알리는 소리를 내고 전방 앞다리를 찍고 바로 후방 뒷다리를 찍음.



< 앞쿵 + 뒤쿵 >


12. 뒤쿵 (뒷다리만 해당)


패턴 설명 : 앞쿵+뒤쿵에서 뒤쿵만함..


- 뒷다리쪽에만 해당하여 타이밍 맞춰 회피.



13. 하칸 소환 패턴


패턴 설명 : 용암뿜는 이팩트 후 각 다리마다 3개의 하칸을 생성


- 해당 부위쪽에 근접하게 붙어 있다가 용암뿜는 이펙트가 사라지면 뒤로 회피. 하칸은 밟으면 반경이 넓어지기 때문에 

  밟지 않게 주의.



< 하칸 >


14. 기본 패턴

- 총 8개의 기본 패턴


1) 왼다리 쿵

패턴 설명 : 단순 쿵



2) 오른다리 쿵

패턴 설명 : 단순 쿵



3) 왼다리 쿵 -> 왼쪽 뒤로 긁기 (후방 대미지)


패턴설명 : 단순 쿵으로 찍고나서 해당 다리를 뒤로 긁음


- 타이밍 맞춰 회피



4) 오른다리 쿵 -> 오른쪽 뒤로 긁기 (후방 대미지)


패턴설명: 단순 쿵으로 찍고나서 해당 다리를 뒤로 긁음


- 타이밍 맞춰 회피



< 찍기 + 긁기 >


5) 오른다리 핡퀴기 + 오른쪽 꼬리(후방 대미지)


패턴설명 : 오른쪽 앞다리와 왼쪽 뒤다리 꼬리 타격


- 앞다리 뒷다리 뒷꿈치에 붙으면 데미지가 안들어오며, 타이밍 맞춰 회피



6) 왼다리 핡퀴기 + 왼쪽 꼬리(후방 대미지)


패턴설명 : 왼쪽 앞다리와 왼쪽 뒷다리 꼬리 타격



7) 왼쪽 측면 핡퀴기 + 오른쪽 꼬리


패턴설명 : 왼쪽을 보고 왼쪽과 오른쪽 후방을 꼬리로 타격



8) 오른쪽 측면 핡퀴기 + 왼쪽 꼬리


패턴설명 : 오른쪽을 보고 오른족과 왼쪽 후방을 꼬리로 타격



15. 깨물기 (챱챱)


패턴 설명 : 전방 깨물기 2회 



< 깨물기 >


대략 기본적인 패턴은 위와 같습니다. 


추가적인 공략에 대해서는 다음글에서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