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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9-21 22:58
조회: 6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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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전의 수련장 개편처음에 이 전장이 나온다 했을때 pve 유저들의 끝판왕 컨텐츠가 될거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나와보니 개쓰레기 수면제 컨텐츠였다. 진심 일퀘보다 재미없고 불구홀의 저질 기획력에 한숨이 나왔다.
1. 3인 -> 5인 으로 변경
탱/딜/딜/딜/힐 구성으로 매칭되게 바꾸자
창기는 어글킵으로 점수를 매기고 딜러들은 전체딜량 또는 dps로 점수
힐러들은 뭘로 평가할지 좀 애매한데 파티원 체력을 얼마나 회복시켰는지(풀피에 힐넣는건 무효)
정화를 얼마나 빨리 했는지, 도움이되는 보조스킬 사용을 얼마나 많이했는지 등으로 점수를 주면 될거같다.
아니면 점수없이 평판포인트를 탱딜보다 좀더주거나
이걸로 단체 클타임 순위/직업별 개인 순위도 매기고 순위권에겐 매주 특별한 보상도 해줘라
2. 나오는 몹 변경
일반몹 나오는거 싸그리 삭제해라 진심 개노잼이다.
중형몹이 3번 나오고 3라운드중에 두번 먼저 이기는쪽이 승
몹은 1,2,3넴 고정하기 보다는 여러몹이 랜덤으로 나오면 좋겠고 (물론 양팀에 나오는몹은 동일하게)
1넴 = 그냥 탱만 쳐다보는 몹 2넴 = 랜타를 자주하는 몹 3넴 = 모든 파티원이 대응을 잘해야하는 패턴이 있는몹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만들어봐
3. 동템/개인템 매칭 분리
동일템 매칭/개인템사용 매칭 이렇게 나눠서 운영하면 좋을거같다.
템이 좀 부족한 유저들은 동템매칭 가면되겠고 풀템맞추고 기록세울 유저들은 개인템 사용 매칭으로.
물론 순위는 따로 매겨야곘지.. 이렇게하면 나름 양쪽다 잘돌아갈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동템매칭은 다 고만고만하니까 클래스 구성이나 손가락싸움이 되겠고 갠템은 고정팟도 꽤생길거같고..
4. 진행시간
각 넴드별로 제한시간 5분을, 최대 15분까지 할수있게하고
제한시간내 먼저 몹을 잡으면 그냥 끝나게 바꾸자. 동템은 이론상 최고기록이 3분, 평균 4분정도 나오게 설정하면 되겠고
개인템도 둔칸기준 3분정도 최고기록이 나오게 설정해놓으면 적당하지싶다.
5. 상대팀이 뭐하는지 보이면 좋겠다. 내 게임설정에 문제가 있는건지 원래 안보이는건지 모르겠지만
상대팀이 뭐하고있는지 아예 안보이는것과 어렴풋이라도 보이는것은 재미의 차이가 크다고본다.
두팀이 몹을 잡고있는 공간의 물리적인 간격을 좀 줄였으면 좋겠다.
서로 지장을 주지않는 선에서 바로 옆까지 와도 상관없을거같다. |
kkj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