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니까 게임사에선 pvp/pve옵을 실질적으로 통합했다고 해도 실질적 효과가 미미한겁니다.

그놈의 분노옵 하나 때문에 여전히 쟁옵션과 인던옵션은 여전히 나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쌍분노옵을 끼고 모든 유저가 최소 1분노는 끼는게 현실이구요.

무기 같은 경우는 무려 옵션 2개를 분노옵으로 날려야 하는데 

옵션 1개 차이도 큰데 2개 없이 한다면 그것도 철기템도 아니라면.... 격차는 예전 쟁템과 인던템 못지 않게 크게 느껴질 겁니다. 

무기를 두개 만들거나 pve/pvp 오갈때마다 옵션을 바꾸거나 하는건 각성템이 흔해지고 옵션 바꾸는데 드는 부담을 생각

하면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진정으로 pvp 활성화를 원하고 pve 유저들을 pvp에 끌어들이고 싶다면 적어도 분노옵은 삭제 해줘야합니다.

하지만 이미 많은 유저들이 분노옵에 익숙하므로 무작정 삭제하는건 바람직하지 않아보이구요. 제 얘기는 랜옵만 삭제하

면 된다는 얘깁니다. 무기나 갑옷 기본 고정 옵션에 분노옵을 추가로 더 달아버리는 형태로 하면 일부 인던 유저들의

반발도 무마시킬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추가로 나적 옵션도 삭제하고 탱커 무기 갑옷 기본 고정 옵션에 달아주는 걸로 하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