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특성에 대한 내용을 다룹니다.

- 이 글은 주관적인 의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특성 시스템도 이제 꽤나 오래되었습니다(1년이 좀 넘었네요). 그래서 이제 평균적인 특성 레벨이 높아져서 막 시작한 사람과의 갭이 점점 커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특성의 성장 속도는 뒤로 갈수록 급격하게 떨어지는 로그함수의 형태를 가지지만 갭이 있는건 사실이죠. 그래서 약간의 조정이 필요하다고 보는데요. 한마디로 초~중 레벨 구간의 성장 속도를 더 빠르게 하자라는겁니다. 세부적인 의견을 제시해보면 다음과 같은데요.

 

1. 초중반 성장 속도 조정

 

0~100 포인트는 현재의 3배, 100~150 포인트는 현재의 2배 정도로 조정하고 그 이후는 현상태 유지 이런식으로 성장 속도를 조정해서 갭을 줄여보자는 의견.

 

p.s: 150포인트는 적은게 아닙니다. 가장 포인트를 많이 먹는 힘증가도 포인트 80을 먹습니다. 힘증가 다 찍고도 70포인트가 남는겁니다. 그리고 현시점의 올드비 평균은 200초반대입니다.

 

2. 육성 구간부터 포인트 획득 가능

 

만레벨이 아닌 1레벨부터 업당 1포인트를 획득하게 해서 만레벨이 되면 최초 특성 포인트 65부터 시작하도록 하자는 의견.

-----------------------------------------------

특성도 나온지 이제 1년이 넘어가는 시점이라 평균 포인트가 높아져서 진입 장벽이라는 의견이 있네요. 격차 완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사실 특성 시스템 자체는 별 예고도 없이 갑자기 내놓아서 그렇지... 만렙이어도 간간히 파란칼(?)을 보는 재미와 지속 성장이라는 요소는 매력적인 요소임이 분명합니다.

 

글쓴이는 특성 삭제에 매우 부정적입니다. 이에 대한 글은 링크 참고(무거운 내용이므로 조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591&l=15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