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스 전장은 우선
인간이 됬을 경우의 승률은 약 90%이상 (장담함)
쿠마스가 됬을 경우의 승률은 나머지

인간의 승률이 높은 이유?

-> 일단 쿠마스가 뽑히는 조건이 있다.
1. 빨쿠 -> 무조건 매칭시 템레벨 가장 높은사람이 빨쿠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필자가 템렙 182로 매칭 4번해서 빨쿠3 핑쿠1 걸림)
-> 실험해보시려면 풀템 템렙 높게해서 매칭해보세요.
그 반대로 인간 매칭을 원하면 템을 1피스~2피스 정도만 착용하시고 매칭 돌리면 무난하게 됩니다.

이것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쿠마스가 템레벨로 정해져야 하는게 아니라
[ 쿠마스 전장의 승률 혹은 플레이 수, 승률이 높은 플레이어가 쿠마스가 되어야합니다. ]

템레벨 높은 쿠마스전장에대해 아무것도 모르는사람이 매칭시 쿠마스는 아무것도못하고 져 버리게됩니다.

2. 보석먹은 인간의 강종
보석을 먹은 인간이 강제 종료시 쿠마스는 바로앞에서 강제종료되는 인간을 보며 바닥에 보석이 떨어지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인간이 보석을 강제종료시 근처 20m내에 쿠마스가 있을경우 쿠마스에게 보석이동 이정도만 넣어줘도 쿠마스의 승률을 up 시킬 수있습니다.

3. 쿠마스가 뭉쳐있을때 강력한 것을 너프시키고 개개인 혼자있을때 강력할수있게 상향을 시키면 좋을듯싶네요.
예를 들어 주변에 쿠마스가 1마리 (본인)이있을시 공격력 + 20% 방어력 +20%
2마리 있을시 공격력 +10% 방어력 - 10%
3마리 있을시 공격력 +0% 방어력 - 20% 이런식으로 넣어노면 쿠마스도 개개인이 상당한 능력을 발휘할수 있을듯싶네요.
빨쿠에게 정화와 각성을 같이 넣는 스킬이라던지 그런 스킬이있으면 좋을듯.

쿠마스 전장의 쿠마스 승률이 저번 시즌대비해 엄청 떨어져서
쿠마스에 걸린 유저들은 바로 캐선 / 탈퇴를 합니다.
캐선 과 탈퇴에 처벌 (겁쟁이) 등등을 주기보다 쿠마스의 문제 개선이 시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