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09-20 06:15
조회: 1,024
추천: 13
희대의 쓰레기 직업 비검
딜량 - 날뛰거나 레이드처럼 패턴있는 몹에서 어강을 쿨마다 돌릴 수 없고 돌려도 풀적중 불가하기에 쓰레기 딜이 나옴. 어강딜이 제대로 박히지 않으면 스킬 숫자도 적고 순차대로 써야하며 쿨이 길어서 이미 평딜은 다른 클래스를 쫓아갈 수 없다. 효율성 면에서 절대 필요 없는 잉여 클래스. 받아서 좋을 일이 하나도 없는 클래스이다.
회피 - 상위권 딜러들 이하. 반격 스킬의 위험성과 구조상 무적회피기 중에서 최저급이다. 법사는 심지어 공왜를 쓰고 움직이고 딜도 할 수 있다. 궁신은 특성으로 죽척의 무적시간까지 마음대로 할 수 있다. 인술은 회피중에도 딜이 들어간다. 비검의 반격은 실패시 후딜 핸디캡이 존재하며 타격에 대해서 반격 판정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발동하지 않기에 원하는 위치로 정확히 이동이 불가능하고 많은 경우 오히려 회피기를 하나 더 추가로 빼야되는 상황마저 생긴다. pvp에서는 반격의 판정을 받지 않는 스킬들이 다양화되어 반격을 쓰면 후딜 핸디캡까지 포함하여 죽을때까지 쳐맞게 된다. 공왜랑 비교하면 어떠한가?
방어력 - 로브 수준. 절대 경갑이 아님. 2번이나 상향을 거친 기본 맷집임에도 50에 불과하여 전 클래스 중 가장 맷집이 약하다. (중갑은 과도한 방어력 탓에 맷집이 낮게 설정되어 있을뿐 방어력이 높으므로 패스) 그런 고로 방어력이 가히 전 클래스를 통틀어 쓰레기 수준이라 할 수 있다. 딜도 낮은 클래스인데 방어력까지 최하인 것은 왜인가?
이동력 - 이제 사제를 제외하면 전 클래스에서 유일하게 전진기나 도약기가 없는 이동력 쓰레기 클래스가 됨. 비검 유저들은 2회피기를 다 이동기로 사용함도 모자라서 강타 올려 심지어 어숨까지 써가며 미친듯이 카메라를 돌려가며 스킬을 쏟아부으며 이동을 한다. 역포획은 몹쪽으로 땡겨 붙을때만 사용되므로 이동기라고 할 수 없다. 또한 여기에 심지어 기본적인 평속이나 전속 자체가 느리다. 왜 그렇게 설정을 했을까? 위력이 높은 크리율 보정 스킬이 상대적으로 없음에도 불구하고 후방을 잡는데 다른 클래스의 몇배가 되는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이러니 딜이 좋을리가. 이동력 또한 정말 탑 오브 쓰레기 수준이라 할 수 있다.
pvp - 소수전에서 긴 스턴시간동안 이어지는 콤보가 강력한 점 때문에 소수pvp를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좋다는 인식이 있으나, 반대로 생각하면 그정도 강력한 원콤은 타 딜러들 또한 하나씩 다 존재하므로 어불성설. 단체전에서 분산뎀과 스킬 사정거리 및 느린 시전 속도 등으로 비검 또한 다른 칼 든 직업들과 마찬가지로 소수전과 같은 플레이를 강요당하고 효율성이 떨어딘다. 반면 개편된 법사같은 경우는 기존의 비정상적 밸런스로 인해서 단체전에서 신적인 존재였음에도 끝내 공왜 롤백 및 스킬위력 상승 등 끝없이 날개를 달아주었다. 개편된 궁수 또한 상상을 초월하는 pvp데미지를 선보이고 있다.
소수전과 단체전 모두에서 비상하는 클래스는 롤백에 위력상향까지 해주면서 개편하는 동안 비검은 도대체 무슨 개편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는 얼마나 개편이 될 것인가?
신규 클래스가 나오고. 다른 클래스들이 개편되어가는 동안 구석에서 홀로 버려져서. 도대체 비검이라는 클래스는 장점이 뭔지. 왜 초창기 컨셉 때문에 많은 핸디캡들만 그대로 안은 채 다른 클래스에 비해서 나은점 하나 없는지.
위에 언급한 대로 모든 방면에 있어서 핸디캡만 있고 상대적으로 더 나은 점은 단 하나도 없다.
도대체 애정이 아닌 이상 왜 비검사라는 클래스를 플레이해야 하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EXP
1,709
(54%)
/ 1,801
|
시루떡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