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비검사는 스킬 연계형 클래스다.

2. 어둠강림은 초간 스킬 쿨타임을 70%감소시킨다.

3. 어둠강림은 다른 클래스가 가지지 못한 공격속도 증가 버프가 있다.

4. 주력기인 내려치기는 30%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된다.
공격속도가 매우 빠르며 내려치기가 초기화 된 경우 경우 내려치기를 여러번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5. 주력기인 내려치기/최후의일격/회전칼날/암흑폭발은 다른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할 때 데미지가 증가하는 문장/자체 효과를 갖고 있다.

------------------------------------------------

6. 어둠강림 딜싸이클은 플레이어마다 다르게 사용한다. 콕 집어서 뭐가 제일 좋더라. 하는건 없음.

7. 1.과 연계되는 이야기인데, 몹 패턴을 피하면서 스킬을 연계해야하므로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변형해서 쓰기도 한다.
(그냥 쌩 최일을 쓸 수는 없으므로 휘/가/내 중에 하나를 골라서 연계해서 쓰고, 때로는 중간 스킬 몇개가 생략되기도 함.)

8. 특성에는 가르기 추진력(가르기 적중시 최후의 일격 초기화)가 있으므로 이 특성을 활용하는 플레이어들의 경우 다른 결과가 나오기도 한다.
(어강때도 쏠쏠하게 느껴질 때가 있더군요.)

9. 특성에는 주력기(최후의 일격/회전칼날/암흑폭발) 신속 특성과 어둠강림 괴력 특성이 있는데, 플레이어마다 특성이 다르므로 (신속 특성) 스킬 사용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10. 어둠강림 공격속도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 예를 들어서 (창기사의 전투의 의지,검투사의 찌르기/필살의 의지)

결론 : 비검사 어둠강림 타이밍에 최후의 일격 횟수는
플레이어마다 딜싸이클도 다르고,
템세팅/특성(공속 관련)에 따라서도 다르고,
파티 조합(창기 권술 강검)에 따라서도 다르고,
몹의 패턴에 따라서
최후의 일격 횟수가 달라집니다. (같은 이유로 회전칼날/내려치기의 횟수도 달라집니다.)

//암흑 폭발 관련 사항 :

암흑 폭발도 좋은 스킬이지만, 어둠 강림 딜싸이클에 포함되지 못하며, 쿨타임이 가장 길며 또 쿨타임 초기화 특성/문장이 없습니다.

역포획과 반드시 연계하거나 문장 발동시간 동안 써야하는데, 역포획은 보스몹에게 접근하는 이동기로 쓰일 때가 있어 쿨타임인 경우도 있습니다.

암흑폭발과 딜 지분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스킬 중에 가르기가 있는데 이 가르기는 어둠강림 딜싸이클에 포함되며, 캔슬하여 빠르게 쓴다 하더라도 횟수는 분명 많습니다.

가르기와 암흑폭발의 딜 지분이 크게 차이나지 않는 이유는 위에서 설명했듯이
[쿨타임이 가장 길며 또 쿨타임 초기화 특성/문장이 없습니다.]
[역포획과 반드시 연계하거나 문장 발동시간 동안 써야하는데, 역포획은 보스몹에게 접근하는 이동기로 쓰일 때가 있어 쿨타임인 경우도 있습니다.]
[가르기는 어둠강림 딜싸이클에 포함되며, 캔슬하여 빠르게 쓴다 하더라도 횟수는 분명 많습니다.]

저는 가르기의 딜이 '뻥튀기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ps. 저도 쌍속격의 재미를 보고싶어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