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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09-25 16:41
조회: 771
추천: 7
구르기(회피)는 지금이 맞다고 봄인던 플레이시에
구르기를 후방점유를 위해 적극 사용을 못하게 되었다? 그래서 타직업에 비해 후방점유율이 떨어진다 but 그렇기 때문에 충격탄을 내 위치에 상관없이 몹 후방에 터뜨릴수 있는 기능이 있는거 아니겠습니까 장판패턴시 난이도가 급상승했다? 검투, 무사, 비검, 궁수. 법사 = 다중회피로 매우쉬움 권술, 마공 = 단일회피기로 집중을 요함 (하지만 재수없는 경우라도 보험이 하나 있음) 창기, 사제, 정령 = 단일회피기로 집중을 요함 광전 = 단일회피기인데 그마저도 즉발성이 아님... 시발 전 클래스중 최소한 중간 이상은 갑니다 피빕 플레이시에 예전에 무사의 2단회피가 생기면서 무사의 맷집이 하락했고 법사의 순간이동 물러서기 쿨분리 밑 왜곡 상향이 있으면서 법사의 맷집이 하락했지요 즉 얼마나 단단한가와 회피기의 성능은 반비례를 하는게 맞는겁니다 최근 누군가의 실험글에서 봤다시피 마공의 단단함은 상위 수준을 넘어서 최강 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피기의 성능이 예전만큼 좋은건 말이 안되죠 몸빵이 약한 캐릭은 많은 회피기로 어떻게든 한번 더 피해내야 하는거고 몸빵이 센 캐릭은 회피기를 치명적인 공격에만 쓰고 나머진 몸으로 떼워야 되는 개념인겁니다 그렇다 해도 여전히 다운중에 역류나 스턴이 가능하고 디스펜서의 힐까지 고려하면 아직도 오벨이란겁니다 초인이었다가 평민이 되었으니 상실감은 있겠지만 밸런싱이라는 대승적인 목적면에서는 바른 길을 가고 있다고 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타 클래스와는 달리 평균셋팅과 극강셋팅의 갭이 적어서 템업글을 할 의욕이 별로 안생긴다는 점일건데 이런 부분을 해결 하려면 비전충격탄을 아무래도 손봐야되겠죠 크리보정을 일반 수준으로 떨어뜨리고, 대신에 위력을 상승시킨다거나 해서 그래서 잘 셋팅된 마공은 강력한 충격탄을 쏘아대는거고 덜 셋팅된 마공은 약해지는거죠 15마공 화력 = 100 15딜러 화력 = 100 12마공 화력 = 80 12딜러 화력 = 70 인 이런 현재 상황에서 12마공화력을 70으로 떨어뜨리면 12강과 15강의 갭이 벌어져서 의욕이 생기지 않겠습니까? 아니면 15마공화력을 110으로 상승시켜도 마찬가지이겠지만, 그걸 요구하는건 돼지심보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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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겁한일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