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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2-18 04:49
조회: 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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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술사에 관한 지극히 주관적인고찰- 이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글입니다 다른의견 환영합니다 :) - 빠른 공격속도와 다양한 회피기를 보유하고 근접형 딜링과 원거리 딜링을 동시에 하는 딜러형 캐릭터 . . . 현실은 원거리 기술은 주로 PvP용에 닌자라는 컨셉에 맞춘 빠른 공속과 날렵함을 위해 로브를 입힘으로써 스쳐도 죽는 파리같은 캐릭터 보일락말락하는 팬티를 져버리고 대놓고 보여주는 스치면 죽는다는 생각으로 다수의 회피기를 활용하여 어떻게든 살아야한다는 생존본능을 일깨워주는 캐릭터 (그로인해 조작감하나는 좋아서 재밌는 캐릭터) 사실 아직 인술사를 논하기엔 아직 이른감이 있지만 그냥 점검하는김에 한번 싸질러봅니다! - 넥슨으로 이관하면서 생긴 캐릭터인 만큼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딜이 쌔다 로브라서 스치면 죽는다라는등 여전히 꽤 말이 많은 캐릭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말이 많은 부분인 부분들을 인술유저로써 지극히 주관적으로 다뤄볼게요. 1. 인술사의 딜사이클 - 말이 많은 영역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을 타긴 하는데 딜사이클에 관한 이미 많은 글들이 있지만 주관적으로 딜링만을 생각하였을때 결과는 후방, 이단, 삼단, 돌베, 쾌속, 평타로 돌리는 딜사이클이 사실상 가장 쌥니다. 하지만 제가 돌리는 딜사이클은 주로 (폭염과 화염은 쿨날때마다) 이단 - (후방) - 삼단 - 돌베 - 명치 - 표창 - 표창 - 수리검 - 펼치기 - rit (물론 모든 스킬에 평타를 조금씩 섞습니다) 이후에 이단 - 삼단 - 돌베를 주딜로 돌리는데 쾌속은 주로 베르노나 듀리온등을 공략할때 전멸기 , 한방기를 피하기위해 아껴두는 편입니다 화염탄은 딜이 많이 애매하고 선딜이 있어서 주로 회피기나 후방잡기용으로 많이 쓰는데 몸집이 큰 네임드(베르노, 번스타인 등등)가 아니라면 네임드가 바로 앞에 서있다는 가정하에 에임을 뒤로 돌리고 화염탄 투척을 사용하면 적의 뒤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돈을 공략할때 특히 좋은데, 탱커한테 잡몹이 많이 붙었다하면 화염탄으로 후방에서 전방으로 이동후 짤몹을 잡아주고 바로 후방이동술로 뒤로 와서 딜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암튼 결론만 얘기하자면 딜사이클은 효율성도 중요하지만 자신한테 맞는 딜사이클을 찾는게 가장 중요한거 같아요 :) 2. 인술사의 팬티 - 3. 인술사의 패치방향 - 가장 궁금한 부분입니다. 사실 이번에 공지에서 언급된 스킬 성능과 차크라 개선 문제. 사실 지금 가장 핫한 문제인데 라는 극명하게 갈린 의견들이 많아서 이번 패치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이고 주관적이고 객관적인 인술사 유저로써는 상향일거라고 예상하는데, 먼저 타직업군에 비하면 비교적 낮은 딜링과 검기술의 존재감이 너무 희박합니다. 65렙 스킬인만큼 그만한 임펙트가 있어야 하는데 쿨타임은 3분에 시간은 30초에 심지어 스치면 딸피인 인술사에게 50%가 넘는 데미지를 입으면 검기술의 효과가 사라진다니.. 물론 우월한 회피기로 피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지금으로썬 딱히 크게 메리트도 없는 스킬같네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될 정도에 존재감이에요 패치가 시급합니다. 또 이단, 삼단과같은 주 딜링 스킬들의 치명타률도 치유수치에 비해서 조금... 사실 이글을 쓰고 인술사를 하고 있는 저도 인술사의 딜링에 관해선 다소 의아함이 듭니다 법사도 해보고 마공사도 해봤지만 딱히 나은점이라곤 우월한 회피기말곤 딜링으론 확연히 밀리는 느낌입니다. 애초에 회피기를 그만큼 많이 줬으니 하지만 무엇보다 딜러는 딜링이 중요하기에... + 여기서 제가 말하는 딜은 던전에서의 딜만을 말하는 겁니다. 사실 PvP에서 인술은 조금 많이 사기성이 짙어서.. 4. 인술사의 PvP - 우선 서론으로 저는 유저 PvP도 좋아하고 포화의전장도 좋아합니다. 처음에 2년전에 테라를 한참할때는 던전도 가지않고 포화만 돌았을 정도로 포화를 정말 좋아하는 유전데 인술사의 PvP에 대한 생각은 꽤나 좋은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 기회를 잡으면 한번에 몰아칠수 있고 후방과 무적기, 쾌속, 수리검 펼치기와 인술사에 PvP 밥줄인 수리검 던지기, 다수의 유저를 공중으로 띄워버리는 화염탄 투척등 꽤나 괜찮은 스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요. 포화에서도 문깨는것보다 사람들잡는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정말 최고의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겐세이에 특화됬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중갑류의 탱커, 딜러나 궁수에게 특히 약한모습을 보입니다. 궁수는 근접자체가 덫때문에 꽤나 힘들고 중갑들은 수리검 던지기나 수리검 펼치기, 화염탄 투척등등 상태유발을 거는 스킬들에 어느정도 면역이 있어서 까다로워요. 하지만 로브를 입는 힐러나 법사, 경갑등 딜러자르기엔 확실히 꽤나 좋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적한테 붙을수있는 스킬들이 다수이며 폭염탄을 맞출시 쉽게 뜨고 수리검 펼치기에 눕혀지며 수리검 던지기로 광역 홀딩도 가능하죠. 내문앞에서 수리검 던지면서 농성하는 인술사는 빡칩니다. 경직유발스킬도 꽤나 보유하고 있고 말이죠 + 추가로 친구와 대전하다가 알아낸건데 버그인진 모르겠지만 상대방이 기절기를 시전할때 차크라 회복술을 쓰면 기절이 안먹더라구요 5. 인술사의 딜량 - 앞서 계속 언급이 됬었는데 주관적으로 봤을땐 딜량이 좋은편은 아니고 그걸 보완하기 위해 여러가지 생존기가 많은 생존형 딜러인거 같아요. + 회피기도 다양하고 딜링도 그정도면 준수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다시 한번 생각해보세요! 인술은 기본적으로 근접로브라는 패널티를 달고 삽니다. 다시 한번 생각해주세요 ㅠㅠ 6. 인술사의 특성 - - 그냥 공지하는겸 잠도 안오는겸 글한번 써봤습니다 :) 인술사에 관한 자유로운 토론이나 의견 많이 듣고싶어요 테라 접은지 1년만에 다시 새로 키우는 캐릭이기도 하고 플레이 스타일이 저하고 가장 잘 맞아서 가장 아끼는 직업이라 애착이 가네요..ㅠㅠㅠ 결론적으로 저의 생각은 던전등에 관한 딜링이나 검기술과 같은 스킬은 상향해주고 PvP용 스킬 (회오리 수리검) 등과 같은 스킬은 너프하는식으로... 던전 = 버프 PvP = 너프 이게 가장 좋을것같네요..^^ 인술사에 관한 정보나 팁 의견등등 많이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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