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스민(=김땡땡)입니다.

요즘 직장 생활까지 하느라 바빠서 게임을 할 시간이 통나지 않네요.

그래도 게임은 꾸준히 사모으고 있어서 주말이면 틈틈히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 게임에서는 시각적인 부분만큼이나 청각적인 부분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요즘 저의 귀를 책임지고 있는 멋진 게이밍헤드셋을 하나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예전에도 한 번 리뷰한 적이 있었던 배틀버즈 게이밍이어셋을 만든 회사인

터틀비치사의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입니다.

https://blog.naver.com/windsjin/222088488200


터틀비치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은 세계 최고의 게이밍 오디오 브랜드인

터틀비치(TURTLE BEACH)에서 만든 멀티플랫폼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은 엑박원은 물론이고 엑스박스의 최신 버전인 Xbox Series X|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콘솔 뿐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호환성도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참고로 PS4, PS5, 스위치 유저분들이라면 600gen2 시리즈 중에 서 플스 버전을 구입하시면 되고 블루투스 연결을 원하시는 분들은 700 gen2 시리즈로 가시면 됩니다.




터틀비치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은 그동안 제가 주로 선택했던 블랙컬러의 제품들과는 달리 화이트 컬러의 게이밍헤드셋이라 좀 더 산뜻한 느낌의 디자인인데요.

저 같은 경우 블랙컬러의 헤드셋을 이미 몇개 소장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밝은 컬러의 제품으로 분위기 전환을 해봤습니다.

모노톤이라 기존 블랙톤 데스크 세팅과 어느정도 통일감도 있구요.



화이트 컬러를 메인으로 하고 있고 엑박 콘솔과 디자인도 비슷하고

깔맞춤으로 세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특히 XBOX를 위한 컨셉으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엑박유저들이라면 더욱 더 소장하고 싶을만한 디자인입니다. (검정색 엑박 콘솔을 가진 분들을 위해 블랙 버전 gen2도 있더군요)



구성품은 헤드셋 본체, USB C타입 충전 케이블, 그리고 매뉴얼과 보증서 퀵가이드가 들어 있는 박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그림과 함께 친절하게 사용법이 나와 있었는데요. XBOX 무선 동글동글무선 동글을 통해 PC, 노트북, 엑박 콘솔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패드는 분리해서 청소하거나 교체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관리하기 용이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건전지 방식이 아니고 USB C타입 충전 케이블을 통해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엑박 콘솔의 디자인과 흡사하고 고급스러운 깔끔한 화이트톤의 디자인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XBOX버전의 버튼은 램프부분 - C타입충전케이블 연결부분 - 페어링버튼 - 전원버튼 - 모드셀렉트버튼 - 마이크볼륨조절 - 볼륨조절 버튼 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터틀비치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의 장점 중 하나는 이어쿠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어쿠션에 있는 실리카겔을 제거하면 터틀비치 로고가 보이네요.)



이어쿠션은 메모리폼으로 되어 있어서 말랑말랑하면서도 쫀쫀합니다.

손으로 눌렀다가 떼도 바로 복구될 정도로 탄성이 있는데요.

그래서 다른 이어쿠션에 비해 착용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어쿠션 안에 쿨링젤이 들어가 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 착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에어컨은 켜야겠죠...)



​정수리쪽도 쿠션감이 좋은 쫀쫀한 재질로 되어 있고 고무코팅이 되어 있어서 오염에도 강해보입니다.



이어패드의 각도는 180도로 벌어지게 되어 있어요.


고성능, 고감도 마이크를 사용하고 있어서 온라인 멀티 게임플레이시 대화할 때 유리합니다.

마이크에는 중간에 딸칵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완전히 펼쳐야 마이크가 작동하고 옆으로 꺽어놓으면

자동으로 마이크가 꺼집니다. 음성 채팅 중에 마이크를 잠시 꺼야할 때 편리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헤드부분에는 터틀비치 로고와 함께 LED 창이 있어서 상태를 표시해줍니다.


전체적으로 마감도 훌륭하고 완성도 있게 만들어진 제품이라 화이트 컬러 엑박콘솔과 깔맞춤할 헤드셋을 찾으시는 엑박유저분들은 정말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기능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나온 무선동글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무선 동글을 사용할 경우 블루투스 연결보다 끊김이 없고 딜레이도 적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없으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게임도 하지만 PC로 영상 시청이나 음악감상하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음질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의 음질은 전음역대가 선명하고 쨍하게 들리는 편이라 음질면에서도 훌륭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어쿠션 부분이 귀를 잘 막아주기 때문에 외부 소음도 차단이 잘되서 게임이나 영상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터틀비치 스텔스600gen2 XBOX버전 게이밍헤드셋은 #터틀비치 국내 총판인 (주)동서이노비즈에서 현재 30% 세일중이라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엑박유저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리고 싶고 범용 멀티 헤드셋이기 때문에 멋진 디자인의 착용감이 좋은 헤드셋을 찾으시는 PC 게이머 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동서이노비즈를 통해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원본 URL : 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4682472&condition=total&keyword=%EB%B0%B0%ED%8B%80%EB%B2%84%EC%A6%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