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만들어 본 약간의 약팔이를 곁들인 

세상 미래 지향적인 마나저장을 사용하는 공적주 독화살비 세팅 

 

Ⅰ. 룬 마나저장 설명


Ⅱ. 공적주+마나저장을 사용으로 얻는 이점


Ⅲ. 적용


Ⅳ. 단점 ( 사용하지 않는 이유 )


Ⅴ. 결론


Ⅰ. 룬 마나저장 설명



최대 중첩 시 소모한 마나의 30% 만큼 마나를 돌려받음

(희귀 등급 효과스킬 룬 효과 +10%

(전설 등급 효과스킬 룬 효과 +20%

(전설 등급 효과마나 저장 발동 중 초당 마나 재생 +100%

 

30렙 전설기준 최대 중첩 시 소모한 마나의 41% 만큼 마나를 돌려받으며 스킬룬 효과 20%, 마나 저장 발동 중 초당 마나재생 + 100% (총 49%의 마나를 돌려받음)

 

사용 원리 공적주주적주집중주 사용 시 발동 스킬에 마나저장을 연결하면

발동가능의 스킬로 사용한 마나까지 돌려줌

 

준비물 : 1. 공적주 2. 마나저장 3. 가속력 4. 치명세팅

 

독화살비 6링크 공적주(추가독피해)마력폭풍신속한공격원피증약점간파다중발사 (공적주 제외 5링크는 취향입니다)

-> 추가독피해 대신 공적주를 사용함. ( 다른거 빼도 괜찮음 )

 

< 링크연결 >

1. 독구슬 5링크 공적주실명보조가속력마나저장약점간파, ( + @ )

 

2. 독구름 4링크 공적주가속력마나저장약점간파, ( + @ )

독구름의 경우 독 피해증가 20%가 달려있음 )

 

( +@의 경우 독비유저가 아니라 뭐가 좋을지는 잘 모르겠음자원소모 감폭도 괜찮을 것 같음 )

 

마나 소모량은 독화살비는 70, 독구슬은 30 으로 계산하였음.

마나 소모량의 변동에 따라 오차가 있을 수 있음.

이론상으로 작성했으며 실 적용시 다를 수 있음.



Ⅱ. 공적주+마나저장을 사용으로 얻는 이점

 

1. 마나전환을 사용하지 않아 안정성up

보호막세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생존을 위해 생명력을 늘릴 수 밖에 없으나마나전환은 생명력이 높아질수록 효율이 떨어짐

 

2. 마나전환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활에 생흡대신 공격력을 챙겨 53~77정도 챙겨 갈 수 있음

( 90레벨 기준 최댓값으로 적었으며 접미 공%가 있을 경우 더 챙길 수 있으며티어를 높게 붙이지 못 할 경우 더 낮아질 수 있음 )

 

3. 조디악 가속력을 찍지 않고 가속력을 효과를 사용 할 수 있음

-가속력마나전환 대신 보스에게피해 + 60% 와 피해상태이상 중인 적에게 피해 + 30%를 가져 갈 수 있음. ( 압도효과 15%와 원소피해 15%는 덤 ) + 가속력을 업그레이드 시 전설 효과로 15%의 가속력 효과를 더 가져 갈 수 있음. + 가속력  룬 효과로 공속 10%를 가져 갈 수 있음.

 

4. 실명보조를 이용 한 안정성

독구슬에 실명보조를 달아 안정성을 챙김

 

5. 독구름을 이용한 딜증가 20%

 


공적주 사용으로 얻는 총 이득 무기 공격력 53~77 보스에게 피해 60%, 피해상태이상 중인 적에게 피해 + 30%, 압도효과 15% (공격력 3~4.5, 원소관통 0.75 ), 가속력효과 15% ( 공격속도 3%, 이동속도 2.25% ) , 원소피해 15%, 가속력 룬효과 공속 10%

( + 독구름의 경우 피해 20% 증가 ) - 지금 독구름 오류가 있는 걸로 알고 있음.

 

정리하면

딜적인 부분

공격력 56~80, 피해 90%, 원소관통 0.75, 공격속도 13%, 이동속도 2.25%

독구름의 경우 피해 20% 증가 )

 

유틸적인 부분

마나전환을 사용하지 않아 안정성 UP, 실명보조로 인한 안정성 UP


손해인 부분

추가독피해(전설) : 104~162 + 독피해 5% 증폭

 



Ⅲ. 적용

 

공적주의 발동스킬의 경우

0.5초당 1회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1초에 2회의 공격을 함.

10회의 경우 5초가 걸리며

주 스킬이 몇 번 공격했냐와는 상관 없이

5초마다 주스킬+부스킬 10의 마나량을 회복시켜줌

 

1초마다 드는 마나량 (독화실비 공속 3.0 기준)

= ( 독화살비 70 X 3 ) + ( 독구슬 30 X 2 ) = 270

 

5초마다 마나저장으로 돌려받는 마나량 = { ( 70 X 2 ) + ( 30 X 2 ) } X 5 X 0.49 = 490

전설효과 5초마다 100%의 마나재생 약 마나 14 재생

 

5초마다 총 504의 마나를 돌려받음

 

1초 = 100.8 의 마나를 돌려받으며 (독화살비 1회 사용량과 비슷) ,

1분간 6048의 마나를 돌려받음

 

마나물약 1개의 마나 회복량 672 (1분 간 회복량 6048)

1분 간 약 9의 마나물약을 더 사용한다고 볼 수 있음

 

기본 0.5 초 쿨 >

 

1초간 드는 마나량 독화살비 70X3, 독구슬 30X2 = 270

기본 마나 회복량 약 130

1초당 마나 회복량 : 130+100.8 = 230.8

 

초당 39.2의 마나소모가 있음


1분 기준

마나통 1000기준 145회의 공격 후 마나소모 발생 (공속 3.0 기준 180회 공격 ) 48초 이후부터 마나 부족임을 알 수 있음 )


★그러나

 

순백으로 업그레이드 시 발동 쿨타임이 줄어 더 좋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음

 

< 0.4초 쿨 >

 

(0.4초까지 줄였을 경우 -> 4초마다 504의 마나를 돌려받음

1분의 경우 7560의 마나를 돌려받음)

 

1초의 경우 126의 마나를 돌려받음

130+126=256

 

초당 14의 마나 소모

 

1분 기준

마나통 1000기준 191회의 공격 이후 마나 부족현상 발생 )

->공속 3.0기준 1분 간 180회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마나부족현상이 발생하지 않음.

 

마나통 600기준 163회의 공격 이후 마나 부족현상 발생 *최하기준

->54초 이후 마나부족현상 발생

 

카던 보스는 1분안에 잡으며레이드를 기준으로 봤을 경우 이동 시간 동안 공격을 하지 못하는 점은 감안하면 마나는 부족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됨.

 

< 0.3초 쿨 >

 

(0.3초까지 줄였을 경우 -> 3초마다 504의 마나를 돌려받음

1분의 경우 10080의 마나를 돌려받음)

 

1초의 경우 168의 마나를 돌려받음

130+168=298

 

★초당 28의 마나 증가

 

마나가 딸리지 않음. 오히려 참

공속을 3.0 이상으로 올릴 수 있음.

 

참고

집중주는 쿨타임 1초이며 발동확률이 80%라 좋은 효율이 나오지 않음. )

   


Ⅳ. 단점 ( 사용하지 않는 이유 )

 

소모비용에비해 기댓값이 그렇게 크지 않음 가장 큰 단점 )

 

공적주를 맞추기 위해 드는 소모비용

독화살비 5링크 외

공적주 30

부스킬 5~6링크

마나저장 30레벨 (전설+8%, 마나 14)

가속력 희귀 30레벨

약점간파 희귀 30레벨 (독화살비에 약점간파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룬 사용 7개 -> 12개로 증가

순백 강화(빡셈)

추가독피해 30레벨 전설만큼의 딜 감소

 

기댓값 ( Ⅱ 부분 )

딜적인 부분

2) 공격력 56~80, 피해 90%, 

3) 원소관통 0.75, 공격속도 13%, 이동속도 2.25%

5) 독구름의 경우 피해 20% 증가

 

유틸적인 부분

1) 마나전환을 사용하지 않아 안정성 UP

4) 실명보조로 인한 안정성 UP

 

+ 공속을 3.0 이상으로 올려도 마나가 줄지 않아 더 높은 공속세팅 가능


딜적인 부분은 추가 독피해와 상쇄되거나 비슷 할 것으로 예상 ( 추가독피해가 더 높을 수 도있음 )

유틸적인 부분과 순백 강화로 얻는 추가 마나로 인한 공속 3.0 이상의 세팅이 이점으로 볼 수 있음.

 


Ⅴ. 결론


독화살비 공적주는 조디악에서 가속력무기에 생흡을 달아 마나전환을 사용하는 점에서

나름 가장 이상적인 공적주 세팅이라고 생각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 구림



룬 각성이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룬 각성에 따라 괜찮아 질 수도 있다고 생각함.

그러나 지금은 개구림




+ 감전으로 사용하지 않는 이유 요즘 모두 번개태풍으로 걸기 때문에 공적주를 이용한 감전은

큰 이득을 가지고 올 수 없다고 판단.

 

이런식으로 주적주 공적주를 사용해 늘어나 감당하기 힘든 마나를 

마나 저장을 이용해 다른 공적주,주적주 세팅도 할 수 있다고 생각함.


혹시 다른 공적주주적주로 괜찮은 세팅이 있으면 추천부탁!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