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장의 사진을 기준으로 설명드림

흔한 아군의 양념반 후라이드반 (6척분의 공격후)
적군의 행동
침몰가능한 내구의 선박 충파공격 더블KO
침몰가능한 내구의 선박 포격공격 더블KO
둘다 안될경우 결투
수리/회복/버프는 턴낭비이므로 철저하게 배제(적만)


아군 AI기준

*포격최대사거리 활용 안함
*딱붙어서 1거리 스킬사격
*광역포격이 더 좋을때에도 1거리 1스킬사격
*광역포격이 더 좋을때에도 택도없는 충파
*광역포격이 더 좋을때에도 택도없는 백병
*행동력되면 일제사격이나 광역포격보다 1대상 스킬 우선 그것도 안되면 버프
*일점사 개념 없음.. 위 사진처럼 충파 한방-포격 한방-백병-한방-또 충파한방.. 이런식으로
적 침몰보다 양념을 더 중시함
*위 사진 기준 앞쪽의 딸피적보다 뒤쪽의 내구남은 적에게 단일포격으로 양념/혹은 반피까인 선원으로
백병시도가 빈번함
*충각스킬 사용시 쓸데없는 1칸 이동으로 행동력 최대소모
*딸피남은 적 마무리시 쓸데없는 최대이동+스킬로 행동력 최대소모
*포격스킬 포격일반사격 가능해도 후방에 있으면 버프스킬로 턴낭비
*평전선의 경우 포격사거리 남아돌아도 충파나 포격보다 무상성인 양념백병 우선
(그후 적 백병선의 집중다굴 확률업)

적군 AI기준
*행동력 남는만큼 근접후 우선권 최소2~3캐릭 이상 가져감 유저는 5~6캐릭의 집중다굴을 무조건 
한 전투에 한번은 견뎌야함
*평전선 포격사거리 최대활용
*아군 평전선과 달리 포각이 안나와도 백병은 안걸고 충파위주로 날림
*한척의 내구도나 선원수가 깎여나가면 미친듯이 일점사 날림 일제포격 4-3-2 후 충파 마무리는 박수가 나올지경
*위 스샷과 같이 딸피 딸선원이 남아도 충각공격으로 더블KO
*충각 거리가 안나오면 딸피 딸선원이 남아도 포격공격으로 더블 KO
*특정 광역스킬을 가진 적은 최우선으로 광역스킬을 사용하지만 아군은 이지선다일 경우 광역보다
단일스킬 우선사용
*행동력이 충분해서 단일스킬 사용가능해도 단일스킬로 적을 마무리 하지않고
1척뿐인 적에게 광역포격 난전백병 광역충파 러쉬를 날림
*더블KO와 수리+선원회복 의 선택지가 있을경우 수리나 회복을 하지 않고 더블KO 혹은 결투로 칼찌선택



이 상태에서 적은 1척도 수리나 회복을 하지 않고 오로지 내구도가 낮거나
상성이 좋은 쪽으로 일점사 갑니다. 자신이 침몰 되는것보다 적을 침몰시키는것을 우선시하는 AI
득규의 의도를 알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