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즌레이
2022-11-29 23:22
조회: 2,405
추천: 10
전투 AI 악질적인 점한장의 사진을 기준으로 설명드림
흔한 아군의 양념반 후라이드반 (6척분의 공격후) 적군의 행동 침몰가능한 내구의 선박 충파공격 더블KO 침몰가능한 내구의 선박 포격공격 더블KO 둘다 안될경우 결투 수리/회복/버프는 턴낭비이므로 철저하게 배제(적만) 아군 AI기준 *포격최대사거리 활용 안함 *딱붙어서 1거리 스킬사격 *광역포격이 더 좋을때에도 1거리 1스킬사격 *광역포격이 더 좋을때에도 택도없는 충파 *광역포격이 더 좋을때에도 택도없는 백병 *행동력되면 일제사격이나 광역포격보다 1대상 스킬 우선 그것도 안되면 버프 *일점사 개념 없음.. 위 사진처럼 충파 한방-포격 한방-백병-한방-또 충파한방.. 이런식으로 적 침몰보다 양념을 더 중시함 *위 사진 기준 앞쪽의 딸피적보다 뒤쪽의 내구남은 적에게 단일포격으로 양념/혹은 반피까인 선원으로 백병시도가 빈번함 *충각스킬 사용시 쓸데없는 1칸 이동으로 행동력 최대소모 *딸피남은 적 마무리시 쓸데없는 최대이동+스킬로 행동력 최대소모 *포격스킬 포격일반사격 가능해도 후방에 있으면 버프스킬로 턴낭비 *평전선의 경우 포격사거리 남아돌아도 충파나 포격보다 무상성인 양념백병 우선 (그후 적 백병선의 집중다굴 확률업) 적군 AI기준 *행동력 남는만큼 근접후 우선권 최소2~3캐릭 이상 가져감 유저는 5~6캐릭의 집중다굴을 무조건 한 전투에 한번은 견뎌야함 *평전선 포격사거리 최대활용 *아군 평전선과 달리 포각이 안나와도 백병은 안걸고 충파위주로 날림 *한척의 내구도나 선원수가 깎여나가면 미친듯이 일점사 날림 일제포격 4-3-2 후 충파 마무리는 박수가 나올지경 *위 스샷과 같이 딸피 딸선원이 남아도 충각공격으로 더블KO *충각 거리가 안나오면 딸피 딸선원이 남아도 포격공격으로 더블 KO *특정 광역스킬을 가진 적은 최우선으로 광역스킬을 사용하지만 아군은 이지선다일 경우 광역보다 단일스킬 우선사용 *행동력이 충분해서 단일스킬 사용가능해도 단일스킬로 적을 마무리 하지않고 1척뿐인 적에게 광역포격 난전백병 광역충파 러쉬를 날림 *더블KO와 수리+선원회복 의 선택지가 있을경우 수리나 회복을 하지 않고 더블KO 혹은 결투로 칼찌선택 이 상태에서 적은 1척도 수리나 회복을 하지 않고 오로지 내구도가 낮거나 상성이 좋은 쪽으로 일점사 갑니다. 자신이 침몰 되는것보다 적을 침몰시키는것을 우선시하는 AI 득규의 의도를 알것 같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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