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네시아(아투오나, 마히나) 흑진주 무역에 대해 조금끄적여 봅니다.

먼저 결과부터 적습니다.

장점
1. 블루잼 소모가적다(없다)
- 터코마 무역을 할때 터코마는 교역품을 담을곳이 터코마 한곳이라 기다리며 담기엔 무리가 있어 블루잼을 녹여서 교역품을 담는데, 블루잼을 녹여서 두카트로 바꾸는 느낌
-하지만 폴리네시아는 항구가 두곳이라서 블루잼 소모가 적게, 또는 잠깐 기다리면 교역품적재 1500기준 왕복 한번이면 다 채운다.
2. 부스팅스왑배를 한세트만 준비하면 된다.
-폴리네시아를 갈정도면 크게 의미가 없는 장점이겟지만, 어쨋든 장점.
-실어 가는것도 보석(수정), 실어 오는것도 보석(흑진주, 진주)라서 보석 스왑배만 있으면 된다.
3. 새로운 지역이다.
-언제나 새로운 지역에 가는것은 즐겁다. 맨날 똑같은 곳만 왕복하면 지겹다.


단점
1. 터코마 무역보다 이익율은 적다.
- 제가 세팅이 부족해서 일수도 있으나, 전체적인 수익율은 터코마무역이 훨신 좋다(블루잼 녹여서 하는데 터코마가 낮은것도 이상하다)
- 그러므로 터코마 무역을 할수 있다면 굳이 여기를 할필욘 없어 보인다.
2. 제한이 높다
-레벨 70, 내파 130, 돌파60 이 필요하다. 최소 15티어 배가 필요할것이다. 
-저는 앤여복20랭으로 내파 130이 안마춰져서 16티어 배를 새로 준비해서 갈수 있엇습니다.
3. 매각항이 제한적이다.
-터코마 무역은 바그다드->터코마 같은 경우 어차피 한곳이라 어쩔수 없다지만 터코마->바그다드 경우 적당히 주변에 높게 쳐주는곳에 팔면 된다. 경쟁이 분산 된다는 소리다. 
- 하지만 폴리네시아-흑해의 경우 매인인 흑진주는 3개의 항구(코콜라, 스톡, 비스뷔)로 분산 되도. 서브인 진주는 무조건 상트페다.
저번 패치로 상트페에 진주100%로 최고 우대가 되면서 다른곳에 팔 필요가 없다.
4. 성수기가 없다
- 이건 장점도 되고 단점도 되긴 하는데, 버그인지 아닌지는 모르겟지만 폴리네시아는 비수기,성수기가 없다.
- 항상 적당한 교역품 수량을 보장해 준다.

주요 교역품 흑해 -> 폴리네시

(위 스샷은 관세 15% 기준입니다, 폴리네시아에서 최고우대로 쳐주는 교역품들 입니다.)

1.수정(스톡,오슬로,베르겐,칼리아리)
2.유리구슬(델헨데르,암스테르담,흐로닝언)

※보석 부스팅으로 가장 담기 쉬운 수정이 가격이 적당하고 수량도 많아서 담기 좋다. 자신이 네덜사람이라면 공예품 부스팅을 준비해서 유리구슬을 담아 와도 좋아 보인다. 독점상회라면 네덜 상회교역품인 황금잔(공예품)을 가져와도 가격이 좋을것으로 본다.


주요교역품 폴리네시아 -> 흑해

(상트페는 관세 10%, 스톡은 관세 0%입니다)

1.흑진주(아투오나, 마히나, 어널래스카, 하갓냐, 왕거누이) - 뒤에 세곳은 의미가 없다. 
2.진주(아투오나, 마히나, 수바, 다바오, 마닐라, 팔렘방, 홀로)- 동남아에서도 진주를 파는곳이 있어, 여기서 흑해를 갈일이 있다면 남는 공간에 담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인다. 

※보석부스팅 한세트면 떡을 친다. 아투오나에서 한세트 담고, 마히나에서 한세트 담고 시간때우다가 리필 되면 마히나에서 담고, 다시 아투오나에 가서 한세트 담으면 흑진주 약 700개 진주 약 800개가 담아 진다. 블루잼이 없어도 교역품 담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다.

☆ 마무리 ☆
- 대서양1 서버 기준 양쪽 매각항이 다 네덜 영지기 때문에 네덜 면세권만 사주면 되서 편하다. 
- 스샷에선 흑진주 가격이 폭락이라서 가격이 말이 아니지만, 면세권이 없어서 그냥 스톡에 팔앗던 거지 면세권이 있엇으면 48000쯤 받앗을것으로 본다.
- 진주는 평균 판매가가 30000~33000쯤 으로 무난무난하게 좋다
- 터코마 무역에서 노세가 명산품 버프를 받앗던적이 있엇으므로 이쪽도 수정이 버프가 될 것을 기대는 해보지만, 어떻게 될지는 알수가 없다.


-잡담-
대서양1 기준 세력 1위가 네덜, 2위가 잉글인데, 잉글은 주요 도시가 카리브-동남아 쪽입니다.
원래라면 여기에 마춰서 세팅을 하는게 무조건 이득이겟지만, 똑같은곳만 계속 돌다보니 지겨워 져서, 터코마도 가보고, 폴리네시아도 가보고 여려지역에 무역을 해보는 중입니다.
처음 폴리네시아에 도착햇을때 조선이 점령중이엿는데 관세가 25퍼여서 흑해 -> 폴리네시아 방향 무역은 수익율이 박살이 나버렷죠. 면세증을 두곳이나 사는건 블잼이 너무 아까웟구요.

그리고 여기는 외진 지역이다보니 대유행을 먹기가 쉽습니다. 수바에 대유행이 뜨지 않는 이상 거의 항상 먹더군요. 그래서 월간 퀘스트클리어 하기가 좋습니다.

*전 고과금 유저가 아니므로 제 정보는 정확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반박시 님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