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클로즈 베타가 새로운 주차에 접어들면서
여러 부분에 규칙적인 변화가 (약간은) 생긴 것 같습니다.

지난 2주 동안 여러 차례의 패치를 통해 새로 확인된 부정행위에 대응하고,
(기상천외한 버그인 총을 쏘는 카메라 등) 많은 버그를 수정했으며,
클로즈 베타 최초로 (그리고 틀림없이 앞으로도 계속될)
밸런스 변경사항 적용을 실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 커뮤니티에서는 쉴 새 없이 의견이 교환되고 있으며
대처해야 할 새로운 사항들이 벌써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럼 각설하고 몇 가지 새로운 주제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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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로란트의 부정행위 방지 리드인 폴 채임벌린에게
처음으로 보내주신 플레이어 여러분의 엄청난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다시 폴 채임벌린이 실제 게임 플레이에서 추가로 확인된
몇 가지 뱅가드 버그와 플레이어 피드백을 반영한 조정사항에 대한 내용을 간단히 말씀드립니다.


“저희는 최신 부정행위 기술 발전에 대응하기 위해
여러 차례 뱅가드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 중 하나로 인해 부정행위에 이용될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이 뱅가드에 감지될 경우 정상적인 플레이어라도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수 없게 정지시키는 원치 않는 결과가 발생했습니다.

부정행위 개발자가 악용할 수 있는 시스템 요소가 공개될 수 있기 때문에
아쉽게도 상당히 모호하게 문제 현상을 설명하게 된 점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참고: 투명하게 내용을 공개하면서도 악용 위험을 방지하는 것은
계속해서 극복해야 할 도전과제가 될 것 같습니다.)


점점 더 확대되는 부정행위 개발자와의 전쟁에서 저희의
부정행위 방지 기술이 빠르게 대응하고 있지만,
이번에 새롭게 발생한 비호환성에 대한 정보는
그만큼 명확하게 여러분께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현재 뱅가드 때문에 컴퓨터를 여러 번 재부팅해야 하는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들은 보안이 확보되지 않은 일부 소프트웨어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뱅가드가 시스템에 상주하며 작동하는 현상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우려를 확인하였으며 발로란트가 실행 중이 아닐 경우
작업 표시줄에서 뱅가드를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 있는 기능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려고 할 때 컴퓨터에서 뱅가드가 실행 중이라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야 하지만 매번 뱅가드를 완전히 제거하는 것보다는 더 편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활성화는 실질적으로 프로그램 제거와 같은 효과를 발생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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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내일 발로란트의 모든 상점 및 진척도 체계를
심층적으로 짚어볼 예정인 한편, 프리즘 등 스킨 상품의 가격 책정과
캐릭터를 획득하는 속도에 대한 내용을 묻는 몇 가지 새로운 질문도 접수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진척도와 구매상품은 추후 초기화되겠지만!)
이러한 대화를 클로즈 베타에서 미리 나누는 것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정식으로 출시되면 접근방식을 언제, 어떻게 변경할지에 대해 더욱 신중해져야 하기 때문이죠.


이 내용은 발로란트의 매출 관리 리드인 조 리가 전해드립니다.

“먼저 요원 계약 진척도에 대한 간단한 소식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요원 계약 진척도가 약간 느리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정식 출시 전까지 속도를 개선할 계획입니다.

처음에는 주간 임무를 도입해서 요원 계약에 충분한
경험치를 제공하려는 계획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체계상의 플레이에서는
주간 임무를 통해 새로운 요원을 획득한다는 계획이 바람직하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정식 출시에서는 요원 계약 레벨당 필요한 경험치의 양을
전체적으로 감소시키는 한편 주간 임무 기능은 추가적인 경험치 획득 수단으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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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 발로란트 내 무기 스킨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무기 스킨은 어떤 상황에서도 선택적인 장식 요소에 불과하며
게임플레이를 유리하게 하는 경우는 전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동시에 무기 스킨은 고품질의 무료 플레이 게임을 만들고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그래도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구입해야 할 것 같다거나
상품을 결제하지 않으면 게임에서 배제된다는 생각은 절대로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무료로 플레이하셔도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게임에 투자해주신
시간을 진심으로 감사하게 여길 것이며 발로란트 커뮤니티의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을 소중하게 생각할 것입니다.

상품은 원할 때만 구매하는 것이어야 합니다.

또한 정식 출시 시 구매하실 수 있는 배틀패스 등
추후 플레이어 여러분이 무기 스킨을 낮은 가격대에 획득하실 수 있는 방법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 점과 관련하여 제가 복합적으로 우려하고 있는 점은
현재 저희가 가진 선택지 자체가 많지 않으며,
현재 가능한 선택지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프리즘은 깔끔하고 단순한 모습의 총기를 원하며 다른 플레이어에게
자랑할 고급 스킨을 구매하고 싶은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사용자 맞춤형 재장전 애니메이션, 기하학적 변화 효과,
다른 세계관 등 다양한 부가 요소가 있는 총기 스킨을 원하는 플레이어,
좀 더 저렴하거나 더 희귀한 스킨을 원하는 플레이어 여러분이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수요를 위해 다양한 스킨 시리즈를 제작할 계획이며,
상품을 만들 때는 특정한 수요를 정확히 겨냥해서 확실한 만족을 선사하려고 합니다!


끝으로, 항상 온라인 포럼과 소셜 미디어에서 발로란트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있으니
플레이어 여러분의 끊임없는 피드백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희는 어떤 플레이어가 어떤 스킨을 구매했는지 확인하고
구매한 상품에 만족했는지 조사하면서 현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이 없더라도 획득한 상품에 대한
만족도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상품을 구매하는 플레이어가 아무도 없는 경우 또는
상품을 구매한 플레이어가 있다면 구매한 후에 만족도가 감소한 경우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볼 예정입니다.


중요한 주제를 다루느라 글이 길어졌습니다.
긴 글을 모두 읽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주에도 많은 성원 보내주셔서 감사드리며 곧 다시 찾아뵙겠습니다.